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 발표회 후기, 달라진 4가지

여름이 올것 같지 않은 겨울이 계속되고 있지만 늘 그렇듯이 찌는 듯한 여름이 곧 찾아 올 겁니다. 그래서 지금쯤 미리 미리 여름을 대비하고자 하는 마음에 에어컨 구매를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에어컨 제조회사는 아직 겨울이 한창인 1월 신제품을 출시하며 올 여름 에어컨 장사를 위해서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16일 서울 강남구 디자이너클럽에서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가 열렸는데 그곳에 다녀왔습니다. 지금부터 발표회 현장과 2020 휘센 씽큐 에어컨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장에 도착하니 2020년 LG 휘센 씽큐 에어컨이 전시 되어 있었고 각 부스에서 달라진 신형 휘센 에어컨에 대한 특징들을 자세하게 설명 들을 수 있었습니다. 

2019년 대비 무엇이 달라졌을까 궁금해 하실 수 있는데 2020년형의 달라진 부분을 4가지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강화된 인공지능 

2세대에서 3세대로 강화된 인공지능 덕분에 더욱 더 스마트하게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0년형에서 개선된 인공지능을 보면 실내에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 판단해서 스스로 최적의 운전모드로 작동을 합니다. 

만약 거실에 사람이 없다면 에어컨이 스스로 감지해서 최대 절전모드로 전환되고, 또는 사람이 많고 움직임이 높다면 설정 온도를 낮추는 방식으로 작동을 합니다.  

집에 손님이나 사람들이 많은 경우 경우 쾌적한 온도를 맞추기 위해서 에어컨 온도를 맞추느라 분주하게 리모콘을 작동했던 경험들은 다들 있을 것 같습니다. 2020 LG 휘센 씽큐는 알아서 최적의 온도를 맞추기 때문에 일일이 온도를 맞추려고 리모콘을 작동하는 번거로움을 크게 줄이실 수 있습니다. 

2. 4단계 청정관리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한가지 찝찝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청결관리 입니다. 나름 필터를 교환한다고 하지만 그래도 뭔가 제대로 청소를 한건가 하는 생각이 들때가 많습니다.  

에어컨은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에어컨 가동시에 청정바람이 아닌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은 청결 관리가 쉽지 않은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20년형 LG 휘센 씽큐는 총 4단계의 구성으로 공기가 들어오는 필터부터 바람을 내보내는 팬까지 주요 부품을 알아서 관리해 주기 때문에 더 깨끗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시그니처

1단계는 '필터 클린봇' 으로 필터 클린봇이 1주일마다 알아서 극세필터의 먼지를 청소해 줍니다. 필터 클린봇은 초고가 가전인 LG 시그니처 에어컨에만 적용이 되었는데 이제 2020 LG 휘센 에어컨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단계는 '공기청정' 필터가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해 공기를 깨끗하게 하고, 3단계는 '자동건조'로 에어컨 내부 습기를 말려줘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분/30분/60분 선택가능) 

마지막 4단계는 바람을 만들어내는 팬을 UV-LED로 99.9%로 살균합니다. 

UV나노는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곳에 자외선을 쐬어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표피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을 살균합니다. LG전자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Korea Testing & Research Institute), 독일 인증기관 TUV라인란드(TUV; Technischer Uberwachungs Verein) 등 국내외 인증기관에 자체 실험 조건으로 검증을 의뢰해 UV나노 기능이 유해세균을 99.9% 살균해 주는 효과를 검증받았습니다. 

이렇게 4단계에 걸친 청정관리를 통해서 깨끗하고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1평 더 넓어진 냉방성능 

또한 작년 대비 더욱 강력해진 듀얼 바람 덕분에 냉방 공간이 무려 1평 더 넓어졌습니다. KS규격의 용량 표기 기준 스탠드형 에어컨의 냉방 면적을 기존 17평형(56.9m2), 19평형(62.6m2), 22평형(74.5m2)에서 18평형(58.5m2), 20평형(65.9m2), 23평형(75.5m2)으로 각각 1평씩 더 넓혔습니다.

기존 컴프레셔의 운전영역이 10% 향상되어서 동일한 크기로 더 큰 냉방성능을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유광에서 무광 

외형 디자인은 2019년 모델과 동일한데 달라진 부분이라면 유광에서 무광으로 바뀌었다는 것 입니다. 무광으로 바껴서 그런가 좀 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유광은 지문이 잘 묻는 단점이 있는데 무광은 그런 점이 없어서 관리면에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간단하게 요기를 할 수 있는 케이터링 서비스가 제공 되어서 맛있는 음식들을 먹으면서 달라진 2020년형 LG 휘센 에어컨을 꼼꼼하게 살펴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2018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사용중입니다. 이번에 달라진 2020년형을 보니 외형적인 부분에서 큰 변화를 느끼지 못했지만 기능들을 살펴 보니 많은 변화가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특히 1평 더 넓어진 냉방성능은 정말 마음에 드네요. 동일한 사이즈의 에어컨으로 더 넓은 공간을 냉방할 수 있으니 그 만큼 효율성이 높아졌다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더욱 똑똑해진 인공지능과 4단계로 촘촘하게 구성된 청정관리 역시 상당히 큰 변화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가전인 LG 시그니처 에어컨에 장착된 '필터 클린봇'이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에 들어간 부분도 인상적 이었습니다. 

이상으로 2020년형 LG 휘센 씽큐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 현장 후기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by 카이


MWC 2020 주목할 스마트폰! LG G9, V60 씽큐, 갤럭시S20 울트라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