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로 레이싱을 한다? LG 코드제로 R9 그랑프리 대회

최근 현대자동차가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대회인 2019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에서 한국팀 최초로 종합우승을 차지 했다는 반가운 뉴스를 접했습니다. 처음 현대차가 WRC에 뛰어든다고 했을때 과연 종합우승하는 날이 찾아올까 했는데 정말 거짓말처럼 우승을 차지해 버렸습니다. 

현대차의 WRC 우승으로 갑자기 레이싱 게임에 관심이 커졌는데 그러다 보니 레이싱 게임에 대한 정보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재미있게도 최근 한국에서 벌어진 이색 레이싱 경기 소식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세상에는 정말 별별 레이싱 경기가 열리는데 한국에서 열린 이색 경기의 주인공은 바로 집안 청결을 담당하는 청소기 입니다. 그것도 스스로 집안을 청소는 무인 로봇 청소기 입니다. 

저는 LG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 로봇청소기는 사용해 본 적이 없습니다. 사실 아직 로봇 청소기에 대한 편견이 약간 있는 편이라 로봇 청소기 구매에 다소 회의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로봇청소기를 가지고 속도 경쟁을 벌이는 레이싱 게임이 펼쳐졌다고 하니 상당히 흥미롭더군요. 직접 현장에서 게임을 보진 못했지만 뉴스로 접해도 신기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LG전자에서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씽큐의 차별화된 성능을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레이싱 대회를 기획 했다고 합니다.

사전신청자 28명 외에 현장신청 27명을 포함해 총 55명이 레이싱에 참가해서 경연을 펼쳤다고 합니다. 

레이싱 코스는 장애물 통과, 문턱 넘기, 카펫 청소, 문턱 넘기, 카펫 청소 등 다양 합니다. 그리고 조작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 참가자들은 LG V50S ThinQ 로 코드제로 R9 을 조작해 9가지 미션으로 이뤄진 50미터 주행 코스를 주파 했습니다. 

청소에 특화된 청소기가 레이싱 게임을 펼쳤다니 게임 내용이 상당히 재미있었을 것 같습니다. 속도는 얼마나 빠르고 무선조종으로 얼마나 역동적이고 디테일하게 청소기들을 움직였을지 정말 궁금합니다.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레이싱 게임이 펼쳐졌다고 하는데 구경하는 관람객들도 상당히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을 것 같습니다. 우연히 쇼핑 왔다가 신기한 청소기 레이싱 게임을 볼 수 있었으니 말입니다. 

경기는 참가자들이 모든 코스를 마치는데 걸린 시간을 측정해서 순위를 매기고 1~3위에는 끝판왕 화질을 자랑하는 올레드TV, 코드제로 A9, 프라엘 LED 마스크 등을 제공했다고 합니다. 

무선 RC카 실력이 높은 분들이 도전을 했다면 좋은 결과를 가졌을 것 같습니다.  

코드제로 R9 씽큐는 인공지능을 통해 스스로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의 종류를 학습해서 청소하는 로봇청소기 입니다. 

로봇청소기에 대해서 동작이 굼뜰 것이란 생각을 할 수 있는데 이번 레이싱 경기를 통해서 이런 부분에 대한 편견을 어느정도 희석시킬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코드제로 R9 씽큐는 스마트 터보 기능을 이용해서 카펫, 구석, 먼지가 많은 곳 등을 스스로 인지해 흡입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라서 브러시 회전속도와 주행속도를 조절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해서 청소 시간이 최대 90분에 이릅니다. 


요즘 청소기 시장의 대세는 무선으로 흘러가고 있는데 잠시 잊고 있었던 로봇청소기의 존재감을 다시 확인 시켜준 경기 였습니다. 아직은 대중화 되지 못한 부분이 있는데 앞으로 끊임없는 제품 개발로 더욱 더 강력한 흡입력과 똑똑한 인공지능 기술을 개선시켜 나간다면 몇년후에는 로봇 청소기가 청소기 시장의 대세로 자리잡지 않을까요? 

앞으로도 로봇청소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서 오늘 소개해 드린 청소기 레이싱 대회 같은 다양한 마케팅이 펼쳐졌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는 미리 청소기 레이싱 소식을 접한다면 시간을 내서 한번 참관을 해봐야겠습니다 :) 

by 카이


수능시험 끝! 수험생 이벤트 LG V50S 씽큐 특별 프로모션

미리보는 CES 2020 혁신상! 누가 받았을까? LG전자편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