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톤플러스 프리, 메리디안 품고 애플 에어팟에 도전장

반응형

요즘 모든 것이 무선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무선 청소기, 무선 충전기 등 예전에는 유선이 당연시 되었던 것이 점차 무선으로 대체해 나가고 있는데 이어폰/헤드폰도 예의가 아닙니다. 

애플 아이폰이 스마트폰 시장을 만들었다면 애플 에어팟은 무선 이어폰 시장을 열어 제꼈습니다. 그뒤로 무선 이어폰이 큰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에서 아예 이어폰 단자가 빠져서 출시되는 모델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1위는 현재 애플 아이팟인데 그 자리를 노리고 도전자들이 속속 출사표를 던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는 LG전자 입니다.

2017년 출시 LG톤플러스 프리

LG전자는 이미 톤플러스 시리즈로 넥밴드형 무선 이어폰 시장을 선도하고 있었는데 아쉽게도 에어팟을 앞세운 완전 무선 이어폰 시장의 흐름에 빠르게 합류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엘지 톤플러스 제품을 계속 사용하고 있는 입장이라 하루속히 에어팟과 같은 완전 무선 이어폰 제품이 출시 되기를 오매불망 기다렸습니다. 

이미 톤플러스로 쌓은 경험이 있기에 무선 이어폰 시장에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톤플러스의 성공에 취해서 시장의 흐름에 한 박자 늦게 반응을 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2017년 넥밴드와 무선 이어폰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모델 '톤플러스 프리' 출시 이후 1년을 건너 띄고 2년만에 새 제품을 출시한 것을 보면 말입니다. 예상보다 한참 늦게 올 하반기에 완전 무선 이이어폰 'LG 톤플러스 프리(모델명:HBS-PFL7)'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늦게 나온 만큼 오랜 시간을 칼을 갈았기에 기대가 크다 할 수 있겠네요. 

톤플러스의 기술력과 여기에 영국의 명품 오디오 제조사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의 뛰어난 신호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술(EQ, Equalizer)을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LG전자가 영국 메리디안과 손을 잡은 이후로 생산된 스마트폰이나 제품들을 보면 사운드에 대한 완성도가 상당히 올라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톤플러스 프리 제품에 대한 기대가 큰 것이 사실 입니다. LG전자 보도 자료에 따르면 풍부한 저음과 깨끗한 중,고음은 물론 입체감 있는 음향을 구현하고 있고, 디지털 소음도 줄여줘 음의 왜곡을 최소화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사용자는 스튜디오에서 원음을 듣고 있는 듯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선도 아닌 무선에서 이러한 사운도 완성도를 만들어낸다면 정말 대박일텐데 말입니다. 

이외에도 충전케이스에 자외선을 활용한 'UVnano' 기능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UVnano 는 유해 성분을 줄여주는 'UV(자외선)LED' 와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nanometer)'의 합성어로 살균이나 세균증식 억제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톤플러스 프리는 고속충전을 지원해서 단 5분 충전으로 최대 1시간까지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완전 충전 시에는 총 6시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깔끔한 통화을 위해서 음성 마이크와 소음제거 마이크를 탑재해서 좀 더 깨끗하고 또렸한 목소리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이어폰 디자인은 커널형이 아닌 세미 오픈형 방식을 선택 했습니다. 

'IPX4' 등급의 방수로 달리기, 웨이트 트레이닝 등 땀이 나는 격렬한 운동도 문제 없고 갑자기 비가 오는 상황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양쪽 겉면에 터치패드가 장착 되어서 통화, 음악 재생/정지의 조작 뿐만 아니라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도 터치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명으로만 제품을 이해하려니 좀 답답한 면이 있네요. 제품이 출시된 후 직접 제품을 사용한 후기를 블로그에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출시는 10월 28일로 먼저 블랙 제품이 출시되고 화이트 색상은 11월에 순차 출시된다고 합니다. 출하가는 25만 9천원으로 다소 비싼감이 있는게 사실 입니다. 

사실 애플 에어팟도 20만원 이하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저항감이 있는데 영국 메리디안과의 협력등 기대할게 많은 제품 입니다. 

LG전자가 이 가격에 선보인 것은 그 만큼 자신감이 있다는 뜻 일 것 같네요.  

에어팟 프로 예상 렌더링

조만간 애플에서도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에어팟 프로'를 출시 한다고 하는데 국내 출시 가격이 30만원이 넘을 예정입니다. 'LG 톤플러스 프리'와 '에어팟 프로'의 등장으로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시장의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메리디안을 품은 LG 톤플러스 프리가 애플 에어팟이 장악하고 있는무선 이어폰 시장에 어떤 존재감을 심어줄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 

by 카이


LG 엑스붐 고 (PK7) 화이트 후기,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쇼미더머니 스피커)

한국전자전 KES 2019, LG전자 부스 탐방(Feat. 올레드R, 올레드8K)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