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엑스붐 고 (PK7) 화이트 후기,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쇼미더머니 스피커)

예전보다 인기가 덜하긴 하지만 욕을 하면서도 보게 되는 쇼미더머니8이 얼마전에 종료가 되었습니다. 저도 본방은 안 보고 가끔 재방할때 시간나면 간간히 보긴 했는데 방송을 보면서 유독 눈에 보였던 것은 하얀색의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고(XBOOM Go)' 입니다. 

쇼미더머니 팀원들끼리 모여서 연습할때 늘 등장해서 새로운 음악을 들려주었던 LG 엑스붐 GO,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에 이어서 이번 8편까지 등장하면 쇼미더머니 스피커로 자리를 잡은 것 같습니다. 

시리즈때보다 씬스틸러로 등장 하며 눈길을 끌더니 이번 쇼미더머니8에서는 화이트 색상으로 또 한번 주목을 받았습니다. 사실 저는 현재 검정색 LG 엑스붐 고(PK7)을 소유하고 있는데 티비에 비친 하얀색 모델에 대한 궁금함이 컸습니다.  

그래서 한번 잠시 사용해 보았습니다. 

엑스붐 고 모델은 작년에 국내에 출시한 무선 스피커 라인업 입니다. 요즘 국내에서는 유선보다 무선 스피커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특히 야외 레저 활동이 많아지면서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에 대한 인기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국내 여행을 떠날때는 LG 엑스붐 고 를 들고 다니며서 어디서든 빵빵한 사운드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하얀색 모델은 검은색에 비해서 확실히 눈에 띄더군요. 

존재감 있는 모습을 원하신다면 하얀색 컬러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LG 엑스붐 고 가 마음에 드는 부분중에 하나는 '단단함' 입니다. 무선 스피커라 실내 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사용할 일이 많기 때문에 내구성도 상당히 중요한 요소인데, 이 녀석은 직접 만져보면 튼튼하다는 인상을 받게 합니다.

IPX-5 등급의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눈이나 비가 와도 야외 활동이 가능 합니다. 근 1년동안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할때마다 묵직함이 주는 든든함이 좋더군요. 

잡기 쉬운 X그립 손잡이 부분에 달려 있는 '메리디안(Meridian)' 로고도 믿음직 합니다. 

메리디안은 영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기업으로 스피커는 물론 디지털 사운드 처리 기술, 디지털 음원의 포맷과 규격들을 개발해온 오디오 명가 입니다. LG전자는 2017년 12월 메리디안과 손을 잡고 음향 기술을 개발해 오고 있습니다. 

메리디안과 협력 덕분에 LG전자의 TV, 스마트폰에 장착된 오디오 성능이 상당히 향상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다양한 조작 버튼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뒷면에는 DC in, Port in 단자와 Reset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마지막 기능은 뭔가 궁금할 수 있는데, 두 개의 PK7을 활용해 2방향 스테레오 스피커를 구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버튼 입니다. 

동일한 기기를 높고 해당 버튼을 누르면 서로 연결되서 더욱 빵빵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포터블 스피커가 USB단자로 충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녀석은 DC 어댑터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UX 단자를 통해서 유선으로 연결 역시 가능합니다.

메리디안 오디오가 튜닝한 'ENHANCED BASS' 로 저음이 강화되었고 목소리 보정 'CLAER VOCAL' 기능으로 최대 출력에서도 상당히 깊고 깨긋한 사운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성은 블루투스로 손 쉽게 연결이 되는데 초등학교 3학년 아들 녀석도 아무 설명도 없이 혼자서 지니뮤직에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바로 음악을 듣더군요. 그 정도로 연결하는 건 너무나 쉽습니다. 

'LG 엑스붐 고' 기능을 제대로 활용 하시려면 스마트폰에 'LG 오디오 블루투스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엑스붐 고의 다양한 기능들을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에는 우퍼가 장착되어 있어서 웅장한 저음을 잘 표현해 주고 있는데 둥둥 울리는 입체감이 상당 합니다.  

'LG 오디오 블루투스 앱' 사용하시면 라이팅 효과를 줄 수 있는데 형형색색의 컬러를 선택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음악을 듣는 것이 아니라 분위기에 따라서 라이팅 컬러를 선택할 수 있기에 색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귀로 듣고 눈으로 보면서 즐기는 음악은 확실히 다른데 특히 파티 분위기에 제격입니다. 

또한 비트 라이팅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음악에 맞 춰서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라이팅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파티를 즐기실 때는 최대한 빠르게 설정해 놓으면 기분은 더 빠르게 UP! 

LG 엑스붐 고 PK7은 음 손실을 방지하는 블루투스 전송 기술 aptX HD 오디오 코덱을 탑재해 24비트 고음질 음원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메리디안이 개발한 고해상 음원 스트리밍 코덱, MQA(Master Quality Authenticated)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전면에는 총 4개의 유닛이 장착되었고 2개는 고음역대을 전담하는 트위터, 나머지 2개는 중음역대를 처리하는 미드레인지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좌우에는 추가로 저음(BASS)을 위한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장착 되었습니다. 

전원을 연결했을 시에는 총 40W의 정격출력(RMS)을 구현하지만 배터리 모드에서는 30W로 제한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기는 320×167×152mm(가로×세로×두께)에 무게는 2.95kg, 배터리는 최대 22시간 연속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구매를 고려중이신가요? 그럼 LG 엑스붐 고 (PK7) 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크기가 작은 PK5, PK3 모델들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사운드 부분은 메리디안과 협력을 통해서 확실히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생산해내고 있습니다. 


실내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고 만듬세가 단단해서 사용할때다 늘 만족감을 주고 있습니다. 집에 여러개의 무선 스피커가 있는데 LG 엑스붐 고 (PK7) 사용 이후에는 이 녀석만 주력으로 사용 중입니다. 

컬러는 블랙, 화이트가 준비 되어 있으니 본인 스타일에 맞춰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by 카이


두개의 스크린 LG V50S 씽큐의 매력 4가지! (KT 구매혜택)

한국전자전 KES 2019, LG전자 부스 탐방(Feat. 올레드R, 올레드8K)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