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주년 전국체육대회 ICT 홍보전시관 체험 후기(Feat KT, 서울시)

제 100회 전국체육대회(전국체전)가 열리고 있는 서울 송파구 잠실에 다녀왔습니다. 전국체전관람을 위해서 방문한 것은 아니고 서울특별시와 KT 주최/후원으로 진행하는 제 100회 전국체육대회 ICT 홍보전시관 취재를 위해서 다녀왔습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VR 체험과 KT의 5G 기술과 디지털시민시장실, 자이로VR 등 서울특별시에서 준비한 기술까지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체험관을 종합운동장 들어가는 입구 초입 부분에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니 KT 캐릭터 토리가 반갑게 맞아 주고 있습니다. 

평일 오전 문열자마자 바로 방문해서 그런가 ICT 홍보전시관은 다소 한산해서 여기저기 여유롭게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번 둘러보고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로봇카페 였습니다. 마침 목이 말라서 마실것을 찾고 있었는데 이렇게 딱 로봇카페 코너가 있어서 시원한 음료수를 무료로 마실 수 있었습니다. 

우선 좋아하는 주스 선택버튼을 누르게 되면 로봇이 알아서 음료를 서빙해 주는 신기한 카페 였습니다. 멀지않은 미래에는 카페에서 로봇직원을 보는 것이 그리 어려울 것 같지 않습니다. 

현장에는 다양한 체험 부스들이 마련되어 있었는데 직접 VR 체험을 할 수 있어서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웨이크보드 VR, MTB VR, 하이다이빙 VR 등 상당히 역동적인 VR체험을 경험 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AR 수구, MR 배드민턴 등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MR 배드민턴이 재미 있더군요. 게임과 운동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특히 좋아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체험 중에서 가장 역동적인 것은 자이로 VR 을 꼽을 수 있겠네요. 세명이 탑승해서 VR 체험을 하는 것인데 좌석이 360도 빙빙 돌아가면서 정말 역동적인 움직임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더욱 흥미로왔던 것은 체험을 도와주는 직원들의 텐션이 장난이 아니어서 더욱 즐겁게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이 되었는데 5G 액티비티 유튜브 채널 구독하면 맛있는 하리보 젤리를 바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사진 올리면 멋진 사진과 함께 특별한 경품을 받는 이벤트 역시 진행이 되었습니다. 

ICT 홍보관 스탬프 투어를 통해서 체험하고 나서 스탬프를 받으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 상품들 덕분에 아이들과 함께하면 정말 좋을 것 같더군요. 

그럼 이제부터 KT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체험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KT가 운영중인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는데요. 

움직이면서 주변 360도 영상을 촬영해서 5G 네트워크로 실시간 스트리밍이 가능한 '리얼 360(FITT360)' 서비스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에서 이미 관련 리뷰를 작성하기도 했는데 현장에 보니 반갑더군요. 역동적인 운동 영상이나 V로그 영상을 자주 올리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기인데 5G 서비스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선명하고 빠른 실시간 스트리밍이 가능해서 더 좋습니다. 

그냥 편하게 목에 걸고 다니시면 주변의 모습들이 360도 영상으로 저장이 됩니다. 

다음 경험할 서비스는 KT 꿀잼 영상통화 '나를(Narle)' 입니다. 요즘 음성으로 통화를 하는 것 보다 얼굴을 보면서 하는 영상통화의 인기가 상당히 큰데 '나를' 서비스를 이용하면 나를 다양하게 꾸며 최대 8명과 함께 재미난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저도 아이들과 통화할때 종종 이용하는데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어서 어른들보다는 아이들이 확실히 좋아하더군요. 아직 '나를' 서비스를 모르신다면 바로 다운받아서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기가지니 부스 입니다. 저도 KT 올레TV를 이용하다보니 기가지니를 사용하고 있는데 매년 업데이트 되면서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 되고 있어서 상당히 만족감있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콘텐츠가 부족해서 아쉬웠는데 지금은 너무 많이 늘어나서 어떤 콘텐츠를 볼지 고민할때도 있답니다. 

인공지능 AI 스피커 덕분에 리모콘이 아닌 목소리로 다양한 명령을 내릴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현장에서는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사용하는 나는 타이니소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주로 아이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인데 직접 공룡이 되어서 TV 화면을 보면서 몸을 움직이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5개의 스포츠를 VR로 경험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KT SUPER VR 을 직접 체험 하면서 VR이 가지는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있다면 모든 스포츠 VR을 다 경험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다음으로는 만약 제가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업주라면 꼭 달고 싶은 기가아이즈 입니다. 요즘 TV 에서 '사장님~ ' 하면서 재미난 광고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 아마 한번쯤은 보셨을 겁니다. 

기가아이즈는 KT의 지능형 영상보안 플랫폼으로 사업체나 가정을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 줍니다.

평소 VR에 관심이 많으셨다면 ICT 홍보전시관에서 정말 원 없이 VR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정말 다양한 체험형 VR을 경험할 수 있는데 KT Super VR 을 이용해서 정말 VR의 모든 것을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VR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체험의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디지털시민시장실' 부스도 마련되어 있는데 실제로 서울시청집무실에 마련되어 있는 것과 동일한 것을 ICT 홍보전시관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1,600만건의 행정데이터와 1,500여개의 CCTV 영상정보 등을 종합해서 보여준다고 하는데 서울 주요 지하철역에도 설치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정말 서울을 대형디스플레이를 통해서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현장에서는 전국체전홍보관도 마련되어 있어서 올해 100회를 맞은 전국체전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국체육대회 관람을 위해서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가는길에 ICT 홍보관을 방문해서 다양한 VR 체험 이벤트를 함께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아이들과 함께 한다면 즐거운 기억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by 카이


KT 5G 넥밴드카메라 FITT 360 & 리얼360 후기

더욱 똑똑해진 기가지니 3.0 앱, 뭐가 달라졌을까?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