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ThinQ 게임패드 업데이트! 내가 만드는 나만의 게임패드

LG V50 ThinQ 리뷰를 하다가 더블스크린 덕분에 저도 모르게 모바일 게임 세계에 입문 하면서 요즘 시간 날때면 예전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KOF 올스타' 게임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자면 LG 게임패드가 아직 KOF 올스타 게임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 이었습니다. 그래서 아쉬움을 뒤로 하고 V50 스마트폰 화면 위에서 손가락을 열심히 움직이며 게임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반갑게도 최근 V50 ThinQ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KOF 파이터 게임패드 지원 뿐만 아니라, 게임패드 커스터마이징 기능까지 추가 되었습니다. 

나만의 게임패드를 만들자! 

제가 업데이트를 체크를 안 했는지 업데이트 하지 않은 버전이 있더군요. 그래서 총 두번의 업데이트를 진행 했습니다. 업데이트 한번에 다 해결이 되는 것이 아니라 이전 버전부터 차례대로 업데이트를 진행 하셔야 합니다. 

보시는 것 처럼 상당히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확실히 LG전자에서 소프트웨어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을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되는 부분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아직 업데이트 하지 않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업데이트 설정에 들어 가셔서 꼭 업데이트를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좋아진 V50 ThinQ를 이용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항목 중에서 '사용자기 직접 전용 게임 패드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다는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게임에 맞는 전용 게임패드를 제가 임의로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고 나서 KOF올스타를 실행한후 게임 패드 설정에 가보니 사진에 보이는 것 처럼 전용 게임패드가 추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해 보았는데 확실히 게임패드로 KOF 올스타를 즐기니 좀 더 박진감이 넘치더군요.

게임 패드 선택을 하다 보면 새롭게 추가된 것이 있는데 바로 나만의 게임패드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게임패드로 게임을 즐겨도 되지만 사용하면서 버튼 위치나 크기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적 있으시지 않은가요?

저도 게임을 하면서 버튼 위치가 좀 달랐으면 하는 생각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만들어진 게임패드를 바꿀 수 없기에 울며 겨자 먹기로 게임패드에 저를 맞추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 졌습니다. 

나만을 위한 최적의 게임패드를 만들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빈 여백으로 나와 있는 곳에 나만의 게임패드를 만들면 되는 것 입니다. 

방향키를 왼쪽이 아닌 오른 쪽에 배치 시킬 수 있고 물론 크기와 위치 모두 원하는 데로 바꿀 수 있습니다.

버튼도 취향에 맞게 선택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저는 저만의 커스텀 게임패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만들다 보니 정말 작동이 되는 걸까? 하는 의구심이 들더군요. 그래서 만들다 말고 게임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해보니 정말 작동을 하더군요. 

버튼만 추가로 다 만든다면 정말 제가 만든 나만의 게임패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정말 이런 기능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막연하게 기대만 했는데 솔직히 나올줄은 몰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LG 게임패드가 지원하는 게임 범위도 크게 늘었습니다. 전에는 콘솔, 아케이드, 레이싱, 클래식 등 네 가지 게임패드를 선택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다양한 게임 종류에 최적화된 게임패드를 셀프로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구글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IT 기업들이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LG 게임패드 활용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는 9월 LG유플러스와 함께 콘솔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 나우'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게임을 즐기는 장소와 기기의 경계가 점차 사라지면서 LG 듀얼 스크린과 LG 게임패드를 지원하는 게임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지포스 나우는 '스팀'을 통해서 약 150여종의 게임을 제공한다고 하니 LG V50 ThinQ 듀얼스크린 유저들은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LG V50S ThinQ

게다가 IFA2019 에서 공개된 더욱 개선된 듀얼스크린을 장착한 LG V50S ThinQ가 앞으로 출시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가 큽니다. 정말 모바일 게임을 즐겨 하시는 분들이라면 LG 듀얼스크린, LG 듀얼패드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것 같습니다.  

by 카이


갤럭시폴드 라이벌? LG V50S 신형 듀얼스크린 달라진 5가지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 & 고성능 노트북 게이밍 모니터 체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