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폴드 라이벌? LG V50S 신형 듀얼스크린 달라진 5가지

삼성전자 갤럭시폴드가 국내서 출시 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데 저기 먼 독일에서 열린 IFA 2019 에서 LG전자는 또 다른 듀얼스크린 스마트폰 LG V50S ThinQ를 공개 했습니다. 

올 상반기에 출시된 V50 ThinQ 의 개선 모델이라 할 수 있는데 국내서는 V50S, 해외는 G8X 로 판매가 될 예정입니다. 

V50은 듀얼스크린 적용으로 국내에서 큰 방향을 불러 일으키며 흥행에 성공을 했는데 이번에는 좀 더 개선된 모델로 돌아 오면서 다시 한번 흥행을 노리고 있습니다.  

저도 V50 듀얼스크린을 사용하고 있다 보니 이번 신제품에 특히 더 기대가 큰데, 특히 제가 개선했으면 하는 부분이 대서 개선 되어서 더 기쁜 것 같습니다. 

1. 전면에 추가된 2.1 인치 알림창 

기존 V50에 적용된 듀얼 스크린 같은 외부에 알림창이 없어서 정보를 확인 하려고 하면 무조건 커버를 열어야 했습니다. 이 부분은 상당히 불편했고 실제로 'LG 듀얼 스크린' 고객 2천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도 약 45%의 고객이 외부에 알림창이 있었으면 한다고 응답을 했다고 합니다. 

사실상 대부분이 원했던 기능인데 LG전자에서는 발 빠르게 고객의 요청에 응답해서 이번 신형 듀얼 스크린 에서는 외부에 알침창을 탑재했습니다. 

이제 외부 알림창에서 시간, 날짜, 배터리상태, 문자/전화 수신 등의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2. 다양한 각도 지원 

기존 듀얼 스크린은 펼쳐지는 각도가 0도, 104도, 180도의 각도에서만 고정해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360도 프리스탑 기술을 탑재해서 어느 회전각도에서도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노트북의 상단 디스플레이를 생각해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 것 같네요.  

3. 화면 내 지문인식 

이 부분도 정말 반가운데, 기존 듀얼스크린은 화면을 뒤쪽으로 완전히 접게 되면 지문인식을 위해서 또 화면을 접어야 했습니다. 그 이유는 후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위치해 있었기 때문인데 아쉽게도 갤럭시 최신폰에 탑재된 '화면 내 지문인식' 기능이 V50에는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화면 내 지문인식 기능이 V50S 모델에 들어가면서 듀얼스크린을 뒤쪽으로 완전히 접은 상태에서도 편하게 화면에서 지문인식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V50 후면에 위치한 포고 핀 입력단자

4. 연결 방식의 변화 

기존에는 포고 핀(Pdogo Pin)으로 후면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USB 타입으로 바뀌면서 후면이 좀 더 깔끔해졌습니다.  

5. 듀얼 스크린 크기 변화

기존에는 듀얼스크린과 본체의 화면 크기가 달라서 통일감이 없었습니다. 저도 이 부분은 꼭 바뀌었으면 했는데 이번에는 듀얼스크린과 V50S의 화면이 동일한 6.4인치로 나왔습니다. 

양쪽의 화면 크기가 같아지니 확실히 깔끔하고 몰입감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LG V50S에 새롭게 들어간 신형 '듀얼스크린' 의 5가지 변화를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후면 입력단자 빼고는 모두 개선 되었으면 했던 부분이라 이번 듀얼스크린2에 거는 기대는 상당히 큽니다. 

듀얼스크린 덕분에 V50은 큰 인기를 끌 수 있었는데 이번 신형 듀얼스크린에서 대부분의 단점들을 거의 다 보완했기 때문에 흥행이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V50S 단말기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전면에 들어가는 카메라 화소가 무려 3200만 화소 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서 실시간 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후면 카메라는 V50 트리플에서 듀얼로 하나가 빠졌는데 1200만화소 표준 카메라와 1300만화소 광각 카메라가 들어갔습니다. 

특이한 기능도 하나 보이는 이번 모델에는 'ASMR' 기능이 들어가서 동영상 촬영중에 이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마이크 감도가 극대화 되면서 생생한 소리를 담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에 ASMR 영상이 상당히 많이 올라오는데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LG V50S ThinQ 스펙

이상으로 독일에서 열리고 있는 IFA 2019 에서 공개된 'LG V50s ThinQ' 와 신형 '듀얼스크린'의 주요 특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단하게 살펴 보았는데 한국에 출시하게 되면 그땐 직접 제품을 만지고 사용하면서 생생 리뷰로 다시 한번 돌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 보다 비싼 고가의 갤럭시폴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비싸도 너무 비싸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 입니다. 실용적인 면에서 한 수 앞선 모습을 보이고 있는 LG V50S 듀얼스크린도 갤럭시폴드의 인기 덕분에 좀 더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y 카이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 & 고성능 노트북 게이밍 모니터 체험기

LG X2 2019 후기, 초등학생 자녀에게 딱 맞는 10만원대 스마트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