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닷컴에서 구매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자급제 개봉기

상반기에 갤럭시S10 플러스에 이어서 이번에는 갤럭시노트10 플러스를 구매 했습니다. 노트는 노트8 이후로 2년만에 구매를 한 것인데 확실히 노트9 대비 여러 변화가 있어서 이번에는 패스를 하지 않고 구매를 했습니다.

확실히 갤럭시 시리즈의 최정상에 있는 모델이라 그런지 완성도면에서는 갤럭시S10 보다 더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늘 그렇듯이 삼성닷컴에서 사전예약으로 구매를 했는데 갤럭시S10에 이어서 또 배송지연 사태를 겪으며 소비자들을 짜증나게 만들었습니다. 저 역시 첫 날에 예약을 했지만 배송은 예정보다 4일이나 늦게 받았습니다. 

삼성이라는 거대 기업이 이런 수요 하나를 예측하지 못해서 갤럭시S10에 이어서 연속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짜증을 유발 시키게 하는 것은 상당히 실망스럽다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삼성전자가 갤럭시폴드 결함도 그렇고 뭔가 나사가 하나 빠진 듯한 그런 모습을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어서 삼성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상당히 아쉬운게 사실 입니다.  

----

지난번에 강다니엘폰으로 요즘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는 갤럭시노트10 아우라레드 포스팅을 하면서 디자인을 살펴 보았는데 그때 진행하지 못했던 개봉기를 이번 시간에 간단하게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정색 바탕에 강렬한 파란색의 S펜으로 포인트를 준 박스패키징이 확실히 고급스럽네요. 요즘 박스패키징이 환경을 생각해서 친환경 소재에 단순하게 만드는 추세인데 그 와중에 이런 고급스러운 포인트 전략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커버를 열면 만날 수 있는 갤럭시노트10 플러스 모델 입니다. 확실하게 갤럭시S 시리즈에 비해서 각진 외형에서 두 제품의 디자인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구성품은 하단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고속 충전 어댑터 

갤럭시노트10의 큰 변화중에 하나가 이어폰 잭이 사라진 것을 아마 다들 아실 겁니다. 그러다 보니 번들 이어폰도 역시 달라 졌는데 3.5mm 오디오 단자가 아닌 USB-C 타입 이어폰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로 갤럭시노트10에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AKG 로고가 딱 박혀 있어서 그런지 뭔가 더 폼나는 번들 이어폰 입니다. 

이 외에도 USB-C타입 케이블, S펜을 뽑을 수 있는 핀, USB-C타입 호환 젠더, 젤리 케이스, 사용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젤리케이스는 잘 살펴 보아야 하는데 박스 하단에 있는 것이 아니라 커버 안 쪽에 꽁꽁 숨어 있습니다. 기본 케이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노트10에 최적화 된 케이스라 품질도 좋습니다. 

어설픈 저렴한 중국산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 보다 100배 좋습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은 갤럭시노트10 플러스 256GB 아우라 글로우 모델인데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묘한 컬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컬러인데 확실히 묘한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KT의 단독 컬러인 아우라레드가 더 끌리는데 이 녀석은 자급제로 안 나오고 게다가 갤럭시노트10 모델만 적용이 되기 때문에 선택지에서 어쩔 수 없이 제외가 되었습니다. 

KT 시그니처 컬러 아우라레드

하단을 보면 앞서 이야기한대로 3.5mm 이어폰 잭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유선 이어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USB-C 타입 젠더가 없으면 음악을 들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단자가 하나로 줄어 들면서 음악을 들으면서 충전하는 일은 정말 일이 되었습니다. 젠더를 구매 하던가 아니면 무선으로 음악을 듣는 방법 둘 중에 선택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유심, 마이크로SD 슬롯은 상단에 위치해 있고 좌측면에 볼륨 업/다운과 사이드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우측면은 버튼이 없는데 오른손잡이 입장에서는 살짝 불편함이 있는게 사실 입니다. 

갤럭시노트의 상징 S펜은 영롱한 파란색을 뽐내고 있는데 강렬한 블루라 그런지 확실히 임펙트가 있더군요. 좀 더 노트를 빛내게 하는 역할을 제대로 감당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아우라글로우 자급제폰 간단 개봉기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노트10의 케이스 리뷰나 기능들은 블로그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 올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by 카이


갤럭시노트10 강다니엘 아우라 레드 후기, 여심 저격 스마트폰?

강다니엘과 함께한 KT 갤럭시노트10 아우라레드 런칭파티 현장 후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