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ThinQ 5G 게임페스티벌 후기, 게임은 듀얼스크린이 대세?

반응형

PC, 모바일 게임은 아예 하지 않았던 제가 요즘 게임 감성을 다시 깨우며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게임을 하지 않았던 제가 갑자기 게임을 하는 이유가 궁금 하신가요? 

그 이유는 LG V50 ThinQ 리뷰 하다가 그만 게임에 빠져 버렸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 게임하는 것을 이해를 못했는데 V50 듀얼스크린 게임패드를 리뷰 하면서 모바일 게임의 매력에 빠진 것 입니다. 

리뷰만 하고 빠지려 했지만.. 그러지 못하고 늦게나마 게임홀릭이 되어 버렸네요. 그만큼 V50 ThinQ는 여러가지 매력이 있지만 게임 부분에서는 그 진가를 더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7월 20일 21일 양일간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열렸던 LG V50 ThinQ 게임 페스티벌에서 그 진가를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게임대회라 그런지 어린 친구들이 많았는데 친구들과 함께 온 초등학생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 손 잡고 온 친구들도 많이 보이더군요. 

관람객들은 팔찌를 차고 초상권 사용 동의 안내에 서명을 하고 입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초상권 사용에 동의를 했기 때문에 포스팅에 등장하는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는 하지 않은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입장을 하니 정말 입구에서부터 뜨거운 열기가 확 느껴지더군요. 토요일이라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생각했던 것 보다 많은 사람들로 현장은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LG V50 ThinQ 게임 페스티벌에는 LG전자와 통신 3사 그리고 게임회사 5개사가 참여를 했습니다. 과연 어떤 페스티벌인지 상당히 궁금했는데 그럼 이제부터 현장의 모습을 담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서 중앙을 보니 이미 초등학생들이 가장 좋아 한다는 브롤스타즈 게임 대회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다니는 아들 녀석이 제일 좋아하는 게임이기도 하는데 역시 현장의 열기도 정말 뜨거웠습니다.  

저도 V50 ThinQ 게임 리뷰 하면서 듀얼스크린으로 재미를 들린 게임이기도 하는데 현장에서 듀얼스크린을 이용해서 대회를 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신기 하더군요. 게임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인터뷰를 보니 확실히 싱글스크린이 아닌 듀얼스크린에서 하니까 게임이 더 재미있다고 하더군요. 

한참동안 게임대회를 보다가 정신 차리고 주위를 한번 둘러 보았습니다.

중앙을 두고 사이드에는 게임회사들이 부스를 차렸는데 부스 안에서는 관람객들이 게임을 하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역시나 초등학생들이 많이 보였는데 아마도 처음 접한 V50 ThinQ 듀얼스크린에서 게임을 하느라 여념이 없었습니다.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보니 모두들 V50 ThinQ 듀얼스크린(게임패드)를 이용해서 게임을 즐기고 있더군요. 

전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펍지의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고 있는데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능숙하게 게임패드를 이용해서 게임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V50 에서는 배틀그라운드에 최적화된 게임패드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옆에서 듀얼스크린으로 게임하는 느낌이 어떤지 물어 보려고 했으나 너무 초 집중을 하고 있어서 맞을까봐 감히 물어볼 수 없었습니다. 

현장에서 느낀 분위기로 볼때 가장 높은 인기를 얻었던 게임은 슈퍼셀 브롤스타즈 였습니다. 정말 초등학생들이 사랑하는 게임답계 부스에는 어린 친구들이 초롱 초롱한 눈망울을 굴리며 게임을 하는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중고등 학생부터 시작해서 유치원 다니는 친구들도 V50 ThinQ 듀얼스크린 잡고 게임 하느라 여념들이 없더군요. 현장에서는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3v3 트리플 매치가 라이브 중계로 진행이 되는 등 볼거리가 풍성 했습니다. 

어린 친구들이 집중해서 게임하는 모습을 보니 갑자기 아들 생각이 나더군요. 이럴줄 알았으면 같이 데리고 오는건데 말입니다. 다음에 또 V50 게임페스티벌이 열리면 그때는 같이 와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갔던 게임부스는 넷마블의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입니다. 어린 시절 즐겨했던 게임으로 최근 다시 즐기고 있는데 아쉽게도 아직 V50 ThinQ 게임패드를 공식적으로 지원을 안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서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게임패드가 지원이 되더군요. 관계자분께 물어보니 이번 페스티벌을 위해서 특별하게 업데이트를 한 것으로 아직 일반 V50 유저들은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현장에서 잠시 즐겨 보았는데 인식도 잘 되고 화면에서 조작하던 거랑은 확실히 느낌이 달랐습니다. 어서빨리 업데이트를 통해서 게임패드를 지원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외에도 블러드 앤 소울, 리니지, 일곱개의 대죄등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포트나이트 부스에서도 다양한 이벤트와 게임체험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관람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 역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좀 더 재미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참가 부스를 돌며 체험을 하게 되면 도장을 받을 수 있는데 이렇게 모두 받은 도장을 제출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이렇게 V50 ThinQ 에 긁으면 꽝 또는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데 이런 체험형 이벤트는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KT, SKT, LG U+ 통신3사 역시 부스를 통해서 5G 서비스를 알리는데 주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5G 서비스를 통해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 했는데 체험형 행사들이 많아서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5G 서비스가 초기 단계라 아직은 낯선 모습을 보였지만 직접 체험하면서 5G 서비스가 가진 매력들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현장에 준비된 모든 스마트폰은 LG V50 ThinQ 인데 듀얼스크린으로 게임 뿐만 아니라 5G를 지원하기 때문에 두가지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스포츠 브랜드 리복도 참여를 했는데 V50 ThinQ 듀얼스크린을 통해서 건강관리를 체크하는 모습들을 보여주어서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특히 전문 트레이너에게 배우는 V50을 활용한 크로스핏 홈 트레이닝 코너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부스에는 운동도구인 덤벨과 케틀벨 등이 준비 되어 있어서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인바디를 통한 체성분 결과를 받는 코너에서는 결과를 듣고 그에 맞는 운동 처방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야나두' 부스 에서는 듀얼스크린을 활용한 인강 학습시 강의 시청과 교재 동시 확인 기능을 체험할 수 있었고,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면서 듀얼스크린으로 필기까지 할 수 있는 체험등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주위를 둘러보고 다니는 와중에서도 중앙에서는 뜨거운 게임 대회가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게임대회 구경 하랴 부스 돌아 다니면서 구경 하랴 정말 정신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부롤스타즈 게임 이후에는 이날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게임대회가 열렸습니다. 제가 요즘 즐겨하는 게임인데 이렇게 대회로 승부를 겨루는 방식이 상당히 흥미로왔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걸그룹 우주소녀가 등장해서 대미를 장식 했습니다. 게임대회 구경하고, 부스 체험하고, 아이돌 만나고 정말 시간이 부족했던 하루 같습니다. LG V50 ThinQ 게임 페스티벌은 이렇게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해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정말 즐거운 시간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인파가 몰렸다고 했는데 제가 방문한 토요일에만 3만 5천여 명에 육박하는 관람객이 찾았다고 합니다. 참고로 국내 대표 게임인 지스타의 첫날 관람객이 4만1천여명 된다고 하는게 그것과 비교하면 얼마나 많은 관람객이 다녀갔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정말 말 그대로 대성황을 이룬 V50 ThinQ 게임 페스티벌 이었습니다. 저도 V50을 이용하고 있지만 이렇게 다양한 게임을 듀얼스크린으로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생생한 모습을 체험하고 나니 더 애착이 가는 것 같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V50 ThinQ 의 강점을 제대로 알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LG V50 ThinQ 는 기존 대비 정보처리 능력을 45% 이상 향상시킨 퀄컴의 최신 AP 스냅드래곤 855와 5G모델(X50 5G)를 탑재해서 강력한 퍼포먼스와 함께 5G 네트워크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처음으로 도입된 '듀얼스크린'을 이용해서 2개의 화면으로 여러 앱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2개 화면을 연동해서 각각 게임패드와 게임화면으로 나누어 좀 더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 5G 모델에 관심이 있다면 블로그에 작성한 리뷰를 참고 하시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 

by 카이


LG 수제맥주 제조기 홈브루 발표현장, IT회사가 맥주를 만든다고?

LG V50 ThinQ 5G 듀얼스크린의 강점은? 한달 사용해보니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