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5G 페스티벌 KT 5G 부스 생생 스케치!

LG전자의 5G 스마트폰이자 듀얼 스크린을 적용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LG V50 ThinQ는 여러 용도에서 인기를 끌고 있지만 가장 활용도가 높은 곳은 게임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저도 현재 LG V50 ThinQ를 사용하고 있는데 듀얼 스크린을 이용해서 즐기는 게임은 기존의 싱글 스크린에서 즐기는 게임과는 확실히 다른 몰입감을 안겨주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LG V50 5G 가 통신 3사와 게임업체 5개사와 손을 잡고 페스티벌을 열었습니다. 

행사 장소는 롯데월드 아이스링크로 토요일, 일요일 주말에 열려서 상당히 많은 인파가 몰렸습니다.  

확실히 게임과 관련된 행사라 그런지 초등학생 아이들의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현장에 도착하니 정말 뜨거운 현장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 많은 인파에 관람객들은 게임업체 5개사 부스에서 LG V50 5G 듀얼스크린으로 게임 하는데 집중하고 있었습니다. 

중앙에서는 브롤스타즈 트리플 이벤트 매치가 열리고 있었는데 확실히 초등학생이 가장 사랑하는 게임이라 그런지 초등학생들의 반응이 열광적이었습니다. 

LG V50 5G 페스티벌관 관련된 자세한 부분은 추후에 한번 더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살펴 볼 곳은 KT 5G 부스 입니다. 페스티벌 행사에 통신사 3개사가 모두 참여를 했다고 하는데 그 중에 KT 부스를 살펴보겠습니다.  

KT 부스에는 많은 인파로 붐볐는데 KT의 다양한 5G 서비스와 경품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를 보기 위해서 관람객들이 계속 방문을 했습니다. 

요즘 유튜브가 인기를 끌면서 본인의 일상을 담은 영상을 올리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여행 뿐만 아니라 스포츠 활동을 고프로 같은 액션캠에 담아서 촬영하곤 하는데 KT 리얼360을 이용하면 좀 더 쉽게 내 주변의 모습을 멋지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리얼360 기기를 목에 장착하면 내가 있는 360도 세상을 누구에게나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LTE 가입자도 사용할 수 있지만 5G 사용자는 최대 4K 해상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 웨어러블 360 카메라로 워낙 특색있는 제품이라 현장에서의 반응도 좋았습니다. 특히 어린 학생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는데 유튜브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는 관심을 끌만한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일단 두손의 자유로움이 있고 1인칭 시점으로 촬영, 실시간 스트리밍 촬영이 가능하다는 부분은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리얼 360 기기에 대해서는 추후에 좀 더 자세하게 리뷰로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것은 KT Super VR 입니다. 

제가 최근 V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테마파크를 몇 군데 다니면서 VR 기기의 매력에 빠져 있습니다. 확실히 기존의 게임과는 확실히 다른 차별성 덕분에 한번 경험하고 나며 쉽게 빠져 나오기 힘든 부분이 있더군요. 

VR을 체험하면서 한가지 아쉬운 것은 화질과 불편함 입니다. 

화질이 생각보다 좋지 못해서 생생한 느낌이 덜하다는 것과 줄이 있어서 움직임에 제약이 있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KT 슈퍼VR은 화질에 있어서 개선된 부분이 있는데 기존 3K 단말의 화소가 616ppi 였다면 4K는 화소수가 818ppi로 늘면서 좀 더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예전에 리뷰를 하기도 했던 KT 기가라이브TV 대비 화질이 더 좋아졌기 때문에 기대가 되더군요. 현장에서 잠시 체험해 보니 확실히 좋아진 해상도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4K 무선이라 줄이 없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없이 4K초고화질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4K 초고화질 콘텐츠 450여편을 선보이고 스포츠, 슈팅, 공포, 리듬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15종을 제공하고 매월 2종씩 신규 게임을 추가한다고 하니 콘텐츠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LG V50 5G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게임대회가 열리는데 이런 게임대회를 시청할 수 있는 채널이 부족한 것이 사실 입니다. 정말 게임을 좋아 한다면 KT 5G e스포츠 라이브 앱은 꼭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현장에서 진행하는 브롤스타즈 게임이 생중계로 바로 방송이 되고 있더군요. e스포츠 라이브 앱을 통해서 이날 현장에서 진행되는 모든 게임을 실시간 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도 선명한 풀HD 화면으로 말이죠.

e스포츠 라이브 앱과 관련된 리뷰가 블로그에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khaiyang.com/4040

현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코너중에 하나는 5G 로봇과 함께하는 주사위 이벤트 였습니다.

진행요원의 안내에 따라 5G 로봇과 주사위로 대결을 하는 것인데 대결에서 이긴 참가자는 경품 뽑기 후 당첨된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확실히 경품이 걸린 게임이라 분위기도 상당히 뜨거웠습니다.

또 다른 이벤트 코너는 e스포츠 라이브 룰렛 이벤트로 현장에서 앱을 다운 받고 로그인 인증하면 100% 경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참가 조건이 어렵지 않았기 때문에 현장 반응 역시 좋았습니다. 

요즘 국내 축구계에서 가장 핫한 선수를 뽑자면 토트넘 훗스퍼의 손홍민선수와 U-20 월드컵 골든볼 주인공 이강인 선수라 할 수 있습니다. KT에서 이강인 선수를 후원하고 있는데 그래서 부스에서 이강인 선수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등신대로 말이죠 :) 

KT 5G 이강인 포토존 이벤트가 열렸는데 현장에서 이강인 선수 포즈를 따라하고 SNS에 올리고 해시태그 인증을 받으면 경품 뽑기 후 상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LG V50 ThinQ 페스티벌 안에 마련된 KT 부스 스케치를 마무리 해야 할 것 같습니다. KT 부스에서는 5G와 관련된 서비스를 선 보였는데 관람객들도 아직은 낯선 5G 서비스에 대해서 좀 더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5G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기존 LTE 시대와는 다른 특별한 서비스가 시작되고 있다는 것을 조금이라도 경험했기에 앞으로 5G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받을 수 있었을 겁니다. 

소비자들의 달라진 인식과 함께 앞으로도 좀 더 특별하게 신기한 5G 서비스들이 계속해서 선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 

by 카이


KT 5G 서울 속도체크, 5G 속도 과연 얼마나 나올까?

5G 시대 풀HD로 즐기는 e스포츠라이브 게임!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