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슈퍼플랜 요금제는 해외 로밍이 무제한 무료? 해외여행 팁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에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할 것은 여행시 사용할 해외 로밍 플랜 입니다. 보통 해외여행을 떠날때 두가지 선택을 하게 되는데 하나는 해외 로밍, 또 하나는 현지 유심 사용 입니다.  

저는 이 두가지 방법을 여행 떠날때 마다 골고루 병행해서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지난번 미국 가족 여행을 떠날때는 유심이 아닌 'KT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무료 프리미엄'을 이용해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왔습니다. 

확실히 프리미엄 상품이라 속도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펑펑 사용하고 왔습니다. 테더링 상태도 쾌적해서 온 가족이 자유롭게 연결해서 편하게 다녀왔던 기억이 납니다. 

확실히 통신사 로밍이 이용하기 편하고 빠르고 깔끔해서 좋은 것 같더군요. 가끔 현지 유심도 사용하긴 하지만 이용하는 것이 까다롭고 상품에 따라서 테더링 제한이 걸리는 것도 있어서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 편 입니다.   

또한 로밍은 한국서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지만 한 가지 단점이라면 '가격'일 것 입니다. 예전보다 가격이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가격적인 부담이 있는 게 사실 입니다. 

바로 이런 점 때문에 로밍의 편리성에도 쉽게 선택하지 못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높은 유심의 가격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에게 한 가지 희소식을 전달해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특정 요금제를 사용하면 해외 로밍 요금을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LTE를 넘어 이제 5G 시대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데 KT 5G 요금제 중에서 '슈퍼플랜 베이직/스페셜/프리미엄'을 사용하게 되면 해외 여행시 로밍이 그냥 무료 입니다. 

KT 5G 슈퍼플랜 요금제는 로밍이 무료? 

해외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꿈 같은 요금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저도 아직 LTE를 사용하며 가장 비싼 '데이터ON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는데 여기서 5G 요금제로 넘어가게 되면 로밍 요금제가 그냥 무료가 되는 상황 입니다. 

(저는 5G 단말기인 LG V50 ThinQ 모델을 사용중이라 언제든 넘어갈 수 있습니다.) 

특히 별도로 신청하거나 가입하지 않아도 5G 슈퍼플랜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자동으로 해외 로밍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통신사 같은 경우 별도 가입을 해야 하고, 로밍 상품 50% 할인이 적용되는 등 불편한 부분이 있었는데 그런 부분이 없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5G 슈퍼플랜 프리미엄 이용자라면 별도 신청 없이 전세계 185개 국가에서 유튜브 가능속도(최대 3Mbps) 로밍 데이터 무제한 완전 무료가 자동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슈퍼플랜 스페셜/베이직 고객인 경우 별도 신청 없이 185개국에서 인터넷 가능속도(최대 1Mbps)로 로밍 데이터 무제한 자동 이용이 가능 합니다. 기존에는 카톡 가능 속도로 이용이 가능 했다면 연말까지 인터넷 가능 속도로 속도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5G 슬림 요금제 고객이라면 테이터로밍 하루종일 톡 무료 이용(별도 가입 필요) + 미국/일본/중국 방문시 매월 30분 무료 통화 추가 제공(자동 청구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5G 슬림 요금제 데이터 로밍 혜택은 연말까지, 음성로밍 혜택은 8월까지 진행하는 한정 프로모션 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방학 시즌이 시작 되면서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날텐데 그런 분들을 위해서 KT 로밍 프로모션이 현재 진행 중입니다. 

KT 에서는 7월 1일 부터 해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앞서 이야기한대로 5G 슈퍼플랜 요금제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서 기존 상품 대비 업그레이드된 로밍 상품을 선 보이고 있습니다.

슈퍼플랜 베이직/스페셜 사용자는 기존에 해외 로밍 무제한 데이터 속도가 카톡 문구 전송이 가능한 기존 최대 100kbps 에서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속도인 최대 1Mbps 로 자동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해외 여행중 간단한 인터넷 검색이나 카톡 위주로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5G 슈퍼플랜 베이직/스페셜 요금제만 이용해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보다 좀 더 빠른 데이터 속도가 필요하신 분들은 슈퍼플랜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만약 제가 5G 로 넘어간다면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해서 여행할때 마다 스트레스를 받았던 로밍에서 자유로와지고 싶네요. 

전세계 185개국에서 로밍 혜택이 자동 적용되고 그 외 지역에서는 데이터가 자동 차단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이 가능 합니다. 

5G 슬림 요금제 사용자인 경우 로밍 통화 무료 혜택은 자동 적용이 되나, 로밍데이터 무료 혜택은 별도로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톡 가입시에만 청구 할인 적용되는 점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지난번 미국 여행때 로밍을 이용해서 정말 알차게 다녀온 기억이 납니다. 예전에는 해회여행시 데이터 사용이 필수가 아닌 선택 이었지만 이제는 정말 필수가 되었습니다.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면 정말 불편한게 한두개가 아니더군요. 오늘 소개해 드린 것 처럼 로밍 상품 또한 다양하게 나오고 있기 때문에 예전보다 부담도 많이 줄어든게 사실 입니다. 

특히 5G 요금제만 사용하면 무제한 해외 로밍 무료라는 점은 정말 꿀이 아닐 수 없습니다. 혹시나 KT 5G 슈퍼플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해외로밍시 데이터가 무료인 것을 모르고 있었다면 앞으로하는 해외 여행시에 맘 편하게 로밍 데이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5G 요금제 넘어갈까 말까 고민하고 있는데 KT 5G 슈퍼플랜 해외로밍 무료 이용 상품 덕분에 조만간 넘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KT 5G 슈퍼플랜 해외로밍 자세히 살펴보기 


미국 서부 여행 라스베이거스, 해외유심 vs 진짜 무제한 데이터로밍

가솔린 SUV 최강자 르노삼성 QM6, 또하나의 도전 LPG 출시!(시승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