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진2 매력 네가지, 학생폰 효도폰으로 딱 제격!

옛날과 달리 요즘 출시되는 중저가 스마트폰들은 디자인도 좋고 사양이 비교적 잘 나오는 편이어서 지갑이 얇은 학생이나 라이트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중국 핸드폰 업체들이 저렴한 가격에 성능을 앞세운 스마트폰을 출시 하면서 국내 핸드폰 업체들도 영향을 받고 있는데 그 덕분에 국내 소비자들 역시 이전 보다 좋아진 스마트폰을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 살펴 볼 '갤럭시 진(Jean)2' 역시 그런 흐름에 등장한 모델인데 확실히 써보니 이제는 중저가폰도 쓸만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고성능 게임이나 스마트폰 활용성이 크지 않다고 한다면 20만원대의 저가 스마트폰 선택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학생폰, 효도폰으로 제격인 것 같더군요.  

*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완제품이 아닌 시제품이라 정식 출시제품은 디자인과 성능 등 일부제원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KT 단독모델 

갤럭시진2는 작년에 출시된 갤럭시 진 후속 모델로 해외에서는 갤럭시A20 으로 판매가 되는 모델 입니다. 갤럭시진2(갤럭시A202K)는 국내서 KT 단독출시 모델로 KT 가입자들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진2를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 위주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1. 아담하고 깔끔한 디자인 

처음 제품을 접하고 나서 느꼈던 첫 인상은 '깔끔하고 아담하다' 였습니다. 그동안 6인치가 넘는 대화면폰만 주로 다루다 보니 한 손에 쏙 들어오는 5.8인치 갤럭시진2 의 아담함은 상당히 신선하게 다가 오더군요. 

실제로 초등학생 아들녀석이 잠시 사용해 보고는 아빠의 갤럭시S10 보다 더 좋다고 나름 높은 평가를 하더군요. 아마도 아이들손에도 쏙 들어가고 디자인도 나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디자인도 무난하고 손이 작은 사람들도 한손으로 충분히 휴대할 수 있어서 아담한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7cm가 되지 않는 가로폭과 둥글게 처리된 옆면이 그립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잠시 살펴보면, 

우측면에 볼륨버튼과 전원 버튼이 위치해 있는데 반대편 쪽에는 아무런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만약 빅스비를 지원한다면 빅스비 호출버튼이 있을텐데 없는 걸로 봐서 이 녀석은 빅스비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빅스비가 빠진 것이 아주 살짝 아쉽긴 하지만 그 보다 USB-C 타입 충전단자가 지원된다는 것이 더 반갑게 느껴집니다. 보통 중저가 모델에서는 C타입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갤럭시진2 에서는 지원을 하고 덕분에 고속충전이 가능 해졌습니다. 

그외에 다른 것을 살펴보면 3.5mm 오디오 단자와 스피커와 마이크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후면을 보면 세로로 되어 있는 듀얼 카메라가 보이고 그 아래 LED 플래쉬, 상단 중앙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위치해 있습니다. 지문인식이 들어가니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건가? 생각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갤럭시진2 는 삼성페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빅스비를 지원하지 않는 것은 아쉬움이 없는데 삼성페이를 지원하지 않는 것은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2. 인피니티-V, 깔끔한 전면 화면  

갤럭시진2가 달라진 가장 큰 부분이라고 하면 전면의 변화를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가 기존 6.0인치에서 5.83인치(HD, 720x1560)로 작아졌습니다.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

또한 베젤의 크기가 이전 모델 대비 많이 작아졌는데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를 적용해서 좀 더 꽉 찬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10 같은 프리미엄폰과 비교하면 여전히 베젤의 크기가 부담스럽지만 이전 모델인 '갤럭시진'과 비교하면 베젤의 크기를 상당히 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듀얼카메라, 초광각 지원 

중저가폰이라 카메라 성능에 대한 걱정이 있었는데 실제로 촬영을 해보니 나쁘지 않은 결과물들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후면에 듀얼카메라를 장착했는데 일반+광각이라 좀 더 다양한 화각을 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KT 갤럭시진2 카메라  

전면 

800만 

후면 

1300만(F.19), 초광각 500만(123도, F2.2) 

동영상 촬영 FHD 지원 

일반

초광각

갤럭시진2 샘플사진

이외에도 전면 카메라르 통해서 라이브 포커스, AR 스티커, 스템프와 여러 필터를 적용해서 다양한 사진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4. 원 UI, 안드로이드 9.0, 보안폴더  

중저가폰임에도 저렴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게 것 중에 하나는 UI 가 삼성전자의 최신 원 UI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S10 에도 적용된 동일한 UI가 들어가다 보니 갤럭시S10 미니 버전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더군요. 

실제로 써본 원 UI 는 상당히 깔금하고 세련된 모습을 하고 있기에 갤럭시진2 를 사용하면서 UI 에 대한 만족도는 큰 편 입니다. 그리고 최신 안드로이드 9.0이 적용되는 등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에서는 만족할만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이 자랑하는 철통 개인금고인 보안폴더(Knox) 를 지원하고 있어서 강력한 보안성능을 자랑 합니다. 보안폴더를 이용해서 나만의 중요한 데이터를 철통 개인금고에 넣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아끼는 보안기능으로 보안에 민감하신 분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데이터 걱정없이 이어폰 연결만으로 무료로 이용 가능한 DMB TV, 재난상황을 위한 라디오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KT 갤럭시진2 는 3GB램에 저장공간은 32GB(외장 마이크로SD 지원) 배터리 용량은 3,000mAh(급속충전 지원) 입니다. 

잠시 살펴본 갤럭시진2 를 보니 이전 대비 좋아진 점과 나빠진 점 등 여러 부분이 공존을 하는데 20만원대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한다면 만족스러운 모습들을 보여주었다고 생각 합니다. 

삼성페이 미 지원 

여기에 삼성페이만 넣어줬다면 바랄게 없었겠지만 아쉽게도 페이 기능은 빠져 있습니다. 만약 삼성페이가 구매의 필수 요건이라고 한다면 이 부분은 꼭 신중하게 고려를 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학생폰, 효도폰으로 타겟을 잡고 있는 모델이라서 삼성페이 탑재 유무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20만원대의 부담없는 스마트폰을 찾고 있다면 KT 갤럭시진2를 추천 드리고 싶은데, 부담없이 사용하기에 딱 제격인 것 같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삼성 갤럭시진2는 오직 KT 에서만 만날 수 있다고 했는데 KT에서 갤럭시진2 출고 프로모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KT 갤럭시진2 프로모션  

3in1 고속충전기 25w (USB-C 타입 케이블 1개 포함) 

전용 가죽 케이스(전용 박스로 합포장해 출고 예정) 

대상: 갤럭시진2 선착순 출고 대리점 

배송일: 6월 11일(화)부터 순차 배송 

KT만의 추가할인 팁을 알려드리자면,  

제휴카드 할인을 이용하면 매월 최대 1.5만원(30만원 이상), 2만원 할인(70만원 이상)을 받을 수 있고 멤버십 포인트 할인을 이용해서 최대 4만원(할부원금의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포인트 할인으로 본인 할인(포인트파크), 본인 + 가족포인트 모아 할인(패밀리포인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제 같은 경우 데이터 ON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면 데이터 완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는 요금제인데 단말보험 뿐만 아니라 멤버십 VIP, 스마트기기 요금 1회선 무료에 미디어팩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갤럭시진2 바로가기 


노래방 굿바이! KT 5G 싱스틸러 앱만 있으면 모든곳이 노래방

미운 오리서 백조로? LG V50 ThinQ 5G 매력 4가지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