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대세는 가성비폰! 갤럭시 A50 후기, 삼성페이, 온스크린지문, 트리플 카메라 탑재

반응형

100만원이 넘는 5G 스마트폰이 요즘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와 동시에 가격과 성능을 잡은 가성비 중저가폰 역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삼성전자 갤럭시 A50 역시 합당한 가격에 합당한 성능으로 무장한 매력적인 스마트폰 입니다. 

이제 더 이상 100만원대의 고가의 스마트폰만 눈독을 들이지 마시고 그 아래에 위치한 중저가폰에 관심을 기울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삼성전자에서 중저가 시장을 잡기 위해 야심차게 선보인 갤럭시 A50 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리뷰에 사용된 기기는 완제품이 아닌 시제품이란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전에 나오는 중저가폰은 딱 봐도 싼티가 나는 느낌이 '나는 중저가폰이다!' 이렇게 외치고 있었지만 오늘 소개하는 갤럭시A50도 그렇고 최근 출시되는 중저가폰에서 싼티를 찾아보기가 점점 어려워졌습니다. 

A50 은 디자인에서 프리미엄폰과 큰 차별성을 느끼기 어렵습니다. 후면을 보면 세로로 세개의 카메라가 있고 중앙에 보여야 할 지문인식 센서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쯤에서 예측을 하실 수 있는데요, 갤럭시S10에 처음 도입된 온스크린 지문인식이 중저가폰 A50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측면 우측에 볼륨 업/다운, 전원 버튼이 있고 반대인 좌측에는 아무런 버튼이 없습니다. 

하단을 보면 스피커, 3.5mm 오디오 단자, C타입 충전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에서 핵심은 마이크로 5핀이 아닌 C타입 단자를 적용했다는 것이고 15w 급속충전 역시 가능 합니다.  

전면을 보면 갤럭시A50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선 화면 아래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온스크린 지문인식을 탑재 했습니다. 또한 상단을 볼까요? 

대화면 풀디스플레이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를 적용해서 가운데 부분의 U 모양을 제외 하고는 베젤을 최소화 했습니다. 그래서 상단은 상당히 깔끔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반면 하단을 보면 태평양 같은 넓은 베젤을 만날 수 있는데, 아직 중저가폰이 프리미엄폰 대비 떨어지는 부분이 바로 하단의 베젤입니다. 이 부분만을 제외 한다면 갤럭시A50에서 중저가폰의 흔적은 찾기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50 컬러는 코랄, 블랙, 화이트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화면 크기는 6.4인치 FHD+(2340x1080)에 슈퍼 아몰레드를 적용해서 선명한 화면을 자랑합니다. 

온스크린 지문인식을 적용해서 화면에서 바로 잠금장치를 풀 수 있어서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온스크린 지문인식이 아직 대중화된 기술이 아니기 때문인지 몰라도 인식률은 그다지 좋지는 않았습니다. 

갤럭시S10 대비 인식률이 떨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갤럭시 A50 주요 특징중에 하나는 카메라인데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후면에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이 되었습니다. 

갤럭시 A50 카메라 스펙 

전면

2천5백만 화소(F2.2)

후면 

2천5백만(일반, F1.7)

8백만(초광각, F2.2)

5백만(심도, F2.2) 

후면 세개의 카메라 중에 하나는 심도 역활을 하기 때문에 총 두개의 화각으로만 촬영이 가능 합니다. 트리플이면 보통 일반, 광각, 망원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는데 망원이 없는 것은 살짝 아쉽다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심도카메라 덕분에 라이브 포커스 촬영때 좀 더 완성도 있고 감성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일반

초광각

라이브포커스

개인적으로 갤럭시A50 여러 기능 중에서 카메라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예전에는 카메라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프리미엄폰을 구매해야 했지만 A50 사진을 보니 이제는 굳이 카메라 때문에 고가의 폰을 고집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동영상 촬영은 전후면 모두 FHD 까지만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종종 갤럭시 중저가폰에 삼성페이를 빼서 삼성이 원성을 듣곤 했는데 A50에서는 다행스럽게 삼성페이가 들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을 수 있으니 갤럭시 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삼성페이의 기능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데 신용카드 기능을 넘어서 이제는 해외송금 서비스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학생이라면 몰라도 신용카드 사용이 빈번한 분들에게 삼성페이는 필수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역시 안드로이드 OS 9.0 최신버전을 사용하고 있고 UI 역시 갤럭시S10에 적용된 똑 같은 One UI 를 사용하고 있어 깔끔한 것이 특징 입니다. 

저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긴 한데 AR 이모지를 지원해서 나만의 다채로운 이모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갤럭시의 강점중에 하나인 보안폴더를 지원해서 나만의 비밀스러운 데이터를 꽁꽁 안전하게 숨겨 놓 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인공지능 서비스인 빅스비를 지원해서 음성으로 손 쉽게 여러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본체에 빅스비 호출 버튼이 없어서 살짝 아쉬울려고 했는데 이 기능을 전원 버튼에 지정할 수 있게 되어 있더군요. 

설정을 통해 전원버튼을 빅스비 호출 버튼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만 연결하면 데이터 차감 없이 무료로 DMB, 라디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50 은 위에 소개한대로 삼성페이, 온스크린 지문인식, 트리플카메라, 인피니티 U 디스플레이, 4.000mAh 배터리 등 프리미엄급에 어울리는 주요 기능을 탑재한 중저가폰 입니다. 

여기에 옥타코어AP(Quad 2.3Ghz + Quad 1.7GHz)에 기본 램은 4GB 저장공간은 64GB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외장 마이크로SD 슬롯 지원으로 저장공간을 최대 512G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방수/방진 미지원) 

가격은 40만원대로 이 정도의 가격대에 이 정도의 성능이라면 충분히 가성비 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지금 구매하시면 제조사 프로모션으로 토이스토리, 라이온 킹, 스파이더맨 케이스를 5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A50 구매할때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KT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매월 최대 1.5만원(30만원 사용시, 2만원(70만원 사용시) 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KT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 최대 4만원(할부원금의 5%)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쓰던 폰 보상 역시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 할인도 이용할 수 있는데 본인 할인(포인트 파크) 뿐만 아니라 본인+가족포인트 모아 할인(패밀리포인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성비 좋은 KT 이용요금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데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이용해서 반값인 월 44,500원에 데이터 완전무제한 요금제인 데이터ON 프리미엄 상품(8만9천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이용하면 데이터ON 비디오는 34,500원, 톡은 33,45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A50 자세히 살펴보기 


갤럭시 A50 vs LG X6, 뜨거운 중저가폰 승자는 누구?

빔프로젝터의 혁신, LG 시네빔 레이저 4K 신제품 HU85LA를 만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