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벚꽃축제 굿바이 음주운전! 드렁큰싱어 이벤트 참여하기

반응형

저는 술을 하지 않다보니 음주운전이란 것을 해본 적이 없는데 만약 술을 먹는다고 해도 절대 핸들을 잡지는 않았을 겁니다. 음주운전은 살인행위와 다를바 없는 중 범죄에 해당되기 때문입니다.  

아마 저와 같은 인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대다수일 것이라고 믿고 있지만 여전히 음주운전을 하시는 분들의 숫자는 상당한 편 입니다. 

그러다 보니 매일 뉴스를 통해서 음주운전으로 인한 대형참사와 사건 사고 소식이 끊이지 않고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런 소식을 들을때마다 마음이 아픈게 사실 입니다. 음주운전 사고로 인해서 아무런 죄없는 소중한 사람들의 목숨이 사라져 가기 때문입니다. 

2018년 음주운전 사고는 1만 9517건에 사망자는 무려 3만 3803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국민 10명 중 1명, 음주운전 경험 교통사고 발생 사망자 수치는 OECD국가중 1위에 달하는 불명예스러운 기록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의 '윤창호법'이 시행된 지 벌써 100일이 넘었지만 여전히 위험천만은 음주운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윤창호법이 지금보다 몇배는 강한 정말 살벌하게 강력한 법으로 나왔으면 했는데 그러지 못하다 보니 음주운전 형태는 큰 변화가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사회의 모범이 되어야 할 연예인들이 음주운전으로 사람을 치고 포승줄에 묶여 감옥에 가는 모습을 보면서 음주운전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여전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사람들의 음주운전의 폐해에 공감하는 분위기가 빠르게 형성이 되어가고 있다는 점 입니다. 

이런 부분들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서도 사회적인 공감대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기업이나 정부에서 좀 더 강력한 계몽운동을 펼친다면 어린 나이부터 제대로 인식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런 가운데 동부화제의 새 이름 DB손해보험 다이렉트에서 재미있는 안전운전 캠페인이 진행중이어서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하기에 앞서 유튜브 동영상을 먼저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번 캠페인은 음주운전 근절이라는 공익적 메시지 속에 '카카오 T 대리'와 'D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손을 잡고 만든 체험형 캠페인이라 상당히 흥미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음주 기회가 높은 번화가에 GOODBYE, 음주운전 ZONE을 설치하고, 술을 마시러 가는 가게 앞에서 또는 술을 마시고 돌아가는 길목에서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느낄 수 있는 체험형 프로모션 입니다.  

설치 장소는 서울시내 유동인구수 많은 번화가와 많은 방문객 및 다양한 연령층이 유입되는 여의도 봄꽃 축제와 홍대 걷고 싶은거리 로타리 앞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1. 여의도 윤중로 '봄꽃축제장' 

4월 5일 금~4월 11일 목, 저녁 6시~10시까지 

2. 홍대 '걷고 싶은 거리'

4월 12일 금~ 4월 13일 토, 저녁 8시 30분~12시 30분 

이렇게 두 군데서 캠페인이 진행이 됩니다. 

이곳을 방문 하시면 재미난 참여형 이벤트를 만나 볼 수 있는데요. 하나는 음주자 대상으로 한 무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벤트 제목은 'GOODBYE! 음주운전 드렁큰싱어' 로 TV 프로그램 마스크싱어(복면가왕)을 패러디한 이벤트라 할 수 있겠네요. 

음주자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로 행사 장소에 드렁큰 싱어 부스를 설치해서 무료 노래방인줄 알고 참가한 참가자는 노래 후 혈중알콜농도가 화면에 표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혈중알콜농도를 보고 놀라는 참가자의 모습을 촬영해서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재미와 함께 유익하게 전달하는 방식이라 보시면 됩니다. 저는 음주를 하지 않는데 상당히 재미있는 이벤트라서 저도 한번 참여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그리고 또 하나의 이벤트는 음주자 및 미음주자 대상으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음주하지 않으시는 일반분들도 참여가 가능 합니다. 

미음주자 같은 야간만취고글 착용을 장착하고 참여할 수 있는데 이벤트가 상당히 재미 있습니다. RC카 레이싱 트랙이 설치되어 있는데 RC카 부착한 카메라 영상을 모니터 시뮬레이터를 통해 실제 주행 시점으로 RC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참자가 경품

그래서 내가 음주운전 상태에서 얼마나 위험천만하게 주행을 하는지 오감으로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음주운전의 경각심을 제대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어른들도 그렇지만 아이들이 직접 경험을 하고 나면 절대 술먹고 운전을 하는 일은 생기지 않을 것 같습니다. 


홍대 같은 경우는 드렁큰싱어 이벤트만 진행한다고 하니 이 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캠페인 페이지에서 영상을 보시고 SNS에 공유를 하면 갤럭시S10e,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방법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아래의 링크를 참조)

이벤트 기간: 4월2일(화)~ 5월 31(금)

이벤트 발표: 2019년 6월 둘째 주 

드렁큰 싱어 이벤트 바로가기 


LG G8 ThinQ 후기, 화면에서 소리가 난다고? 사운드 끝판왕

더 똑똑해진 기가지니! 프로야구부터 전기요금까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