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8 ThinQ 후기, 화면에서 소리가 난다고? 사운드 끝판왕

프리미엄 스마트폰임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 되면서 가성비 프리미엄폰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LG G8 ThinQ 를 지난 시간에 개봉기와 함께 디자인을 살펴 보았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모습으로 디자인 완성도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G8 ThinQ를 이번 시간에는 사운드 부분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지금까지 수 많은 스마트폰을 리뷰하고 만져 보았는데 적어도 사운드 부분에서는 LG 프리미엄 모델들의 성능이 가장 좋다고 생각 합니다. 이런 생각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데 새로운 프리미엄 모델들이 시장에 속속 출시 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LG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사운드 성능보다 앞서는 제품을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G8 ThinQ 는 기존 사운드 성능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와 음악 애호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는 LG 프리미엄폰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하이파이 쿼드 DAC은 당연히 기본으로 탑재가 되었습니다. 초창기에는 고음질 음원이 많지 않아서 활용성이 떨어 졌다면 요즘에는 과거보다 더 많은 고음질 콘텐츠를 구할 수 있어서 쿼드DAC 성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안에 설치된 'LG 스마트월드 앱' 에서도 다양한 고음질 음원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필터, 사운드 프리셋, 좌.우 음향 조절이 가능하고 일반 음원을 업샘플링 기술로 품질을 상향 시켜주는 기술도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작은 데이터 용량으로 고음질 스트리밍을 감상할 수 있는 'MQA' 도 지원을 합니다.

LG 쿼드 DAC 사운드에 익숙해졌다면 다른 경쟁사의 프리미엄폰으로 넘어 가시면 사운드 부분에서의 만족감을 느끼시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운드를 중요하게 여기시는 분들은 다시 LG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돌아오는 경우를 많이 봤습니다. 

다양한 사운드 설정 메뉴 

이런 기본적인 쿼드DAC 뿐만 아니라 입체 사운드 효과를 지원하는 DTS:X 3D도 지원하기 때문에 좀 더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에는 이어폰을 통해서는 입체감을 느낄 수 있었다면 이제는 자체 스피커까지 확대 지원하기 때문에 이어폰 없이도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음질 음원 재생 가능 

확실히 고음질 음원을 쿼드DAC을 통해서 듣는 느낌은 확실히 다릅니다. 귀가 청소되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경쟁사의 프리미엄폰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부분은 만족스럽지만 사운드 부분에서는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LG가 사운드 부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과 달리 경쟁사들은 상대적으로 사운드 부분에 대해서 소홀한 편인데 이런 점 때문에 LG 프리미엄 스마트폰들이 음악 애호가들 사이에서 더욱 인정을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G8 ThinQ 같은 경우는 세계적인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영국 '메리디안(Meridian)'과의 협업을 통해서 보다 완성도 있는 소리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술은 '디스플레이 스피커' 입니다. 사운드는 스피커에서 난다는 편견을 깬 획기적인 기술이라 할 수 있는데 전면에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가 탑재 되어서 디스플레이 스피커를 구현할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화면을 스피커의 진동판처럼 활용해서 수화기 구멍이 아닌 화면 자체에서 소리가 납니다. 그래서 전면부 수화기 부분을 보면 소리가 나오는 구멍이 없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매끄러운 전면 디자인도 완성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와 제품의 하단 붐박스 스피커로 2채널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풍성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붐박스 쇼

디스플레이 스피커와 붐박스 스피커 그리고 후면 플래시가 번쩍 거리는 기능으로 화려한 파티의 분위기를 손 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기능과 함께 제가 가장 아끼는 기능은 '고화질 녹음' 입니다. G8 ThinQ는 일반 음질의 녹음이 아니라 고해상도 무손실(Flac) 녹음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깨끗한 녹음이 가능 합니다. 

별다른 설정 없이 그저 녹음만 하는 다른 스마트폰과 달리 LG는 수동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분위기에 맞게 다양한 녹음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UI 역시 고성능 녹음기 느낌도 나게 하고 실제로 녹음 퀄리티가 상당히 좋기 때문에 굳이 비싼 녹음 장비를 구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유튜브 영상 촬영할때 G8 ThinQ 를 이용해서 녹음을 하고 있습니다. 결과물이 상당히 깔끔하게 나오기 때문에 앞으로도 쭉 이 녀석으로 음성을 녹음할 생각 입니다.

G8 ThinQ가 있다면 굳이 비싼 녹음 장비 구매할 필요 없이 한번에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소 레코딩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 드리고 싶네요.  

요즘 사람들은 TV나 모니터 대신에 스마트폰을 통해서 영화, 드라마, 방송, 유튜브, 게임, 음악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화면 스마트폰의 인기는 더욱 커지고 있고 이와 동시에 사운드 성능 역시 중요한 요소로 부각하고 있습니다. 

그런점에 있어서 사운드 부분에서 끝판왕 다운 면모를 품고 있는 LG G8 ThinQ 은 그래서 더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여기서 멈추지 말고 앞으로도 더욱 사운드 부분의 경쟁력을 끌어 올려서 경쟁사들보다 한 발 더 앞서 사운드 성능을 계속 유지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by 카이 

 

LG G8 ThinQ 후기, 주요 특징 4가지 살펴보니

LG 전자에서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폰 LG G8 ThinQ 모델의 주요 특징에 대해서 가볍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G8 ThinQ 같은 경우 프리미엄 모델임에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출..

www.khaiyang.com

 

잘빠진 중국형 2019 스포티지(KX5) 한국 출시 안되나?

최근 공개된 신형 쏘나타의 디자인이 상당히 괜찮게 나온 것 같더군요. 스파이샷으로 노출된 것 보다 실제 공개된 차량을 보니 이전의 쏘나타의 선비 느낌은 사라지고 파격적인 젊은 디자인을 적용해서 시장에 센..

www.khaiyang.com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