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중국발 미세먼지, 결국 미세먼지 보험까지 등장?

길었던 겨울이 서서히 물러나고 이제 어느덧 봄의 향기가 코끝에 느껴지는 시기 입니다. 개구리가 잠을 깬다는 경칩도 지난 상태라 이제는 새순이 돋아난 나무나 봄꽃의 향기 그리고 상쾌한 공기를 기다려야 하지만 불행하게도 실상은 전혀 그렇지 못합니다. 

정말 재앙에 가까운 중국발 스모그와 미세 먼지의 습격으로 지금 한반도는 초토와 된 상태 입니다. 화생방 공격이 아닌가 생각될 정도로 국내 상황은 심각한데 봄의 따듯함과 설레임은 이미 사라진 상태 입니다. 

잠을 깬 개구리가 회색 하늘을 보고 다시 땅으로 들어가지 않을까 걱정인데 정말 봄을 중국발 미세먼지와 스모그에 완전히 빼앗겨 버린 기분 입니다. 

외출을 꺼리게 되고 외출시에는 필수로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는데 점점 심해지는 미세먼지 수치 때문에 이제는 방독면을 사서 써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될 정도 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다보니 더 걱정인 것이 미세먼지 같은 대기오염은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건강에 치명적인 미세먼지 

세계보건기구(WHO)는 2019년 건강을 위협하는 10대 요인' 의 첫 번째로 대기오염과 온난화를 꼽을 정도인데, 대기오염 조기 사망자 중 약 60만명이 어린이라고 합니다. 

어려서 대기오염에 노출 될수록 평생 만성질환에 시달리거나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가 나타나는 등 심신 휴유증이 크기 때문에 어린이들은 각별하게 미세먼지에 주의를 기 울려야 합니다. 

사실 미세먼지는 어린이 뿐만 아니라 전연령층에 안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무조건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서 요즘 집안에서 24시간 공기청정기를 돌리고 외출시에는 KF99 인증 마스크를 사용하는 등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이 중국에 있어서 사실상 해결책도 없는 상태라 더 절망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부도 중국에게 강력한 이의제기를 하기 보다는 오히려 눈치를 보는 상황이라 슬프게도 국민들은 스스로 미세먼지로부터 자신과 가족을 지켜야 하는 상황입니다.  

정말 저도 돈만 많다면 당장 한국을 떠나서 환경좋은 나라로 이민을 가고 싶은 마음인데 상황이 그렇지 못하니 그저 스트레스 받으면서 우울증만 생기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지금 저와 비슷한 마음을 가지신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중국공장 (사진: International Business Times)

한달중에 하루이틀이면 참겠지만 이제는 거의 일상이 된 미세먼지와의 동거에 스트레스를 넘어 분노까지 나는 상황입니다. 

이런 심각한 대기오염이 계속되다 보니 근래들어 저도 폐가 안 좋아진 느낌이 들더군요. 기침도 자주 나고 목도 따갑고 눈도 아프고 이러다 큰 병 나는게 아닌가 걱정이 많습니다. 

미세먼지는 건강에 당연히 안 좋은데 특히 천식, 폐렴, 폐암 등 호흡기 질환을 유발 시키는 대표적인 요소 입니다. 그리고 초미세먼지의 경우 걸러지지 않고 혈관속까지 침투하기 때문에 정말 심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출시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되도록 이면 실내에 머물러 있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를 100% 피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리운 풍경

그래서 암이나 주요 질병에 걸렸을때 대처할 수 있는 것 처럼 미세먼지 관련된 보험 상품 같은 것이 필요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들더군요. 

미세먼지 보험까지 등장! 

그런데 실제로 그런 보험이 정말 등장을 했습니다. 

이제는 암이 아닌 미세먼지 보험까지 들어야 하는 우울한 시대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미제먼지 때문에 건강이 염려된다면 DB손해보험에서 출시한 '다이렉트 굿바이 미세먼지 건강보험' 상품을 한번 살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굿바이 미세먼지 건강보험은 미세먼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편도염, 축녹증, 급성상기도염, 인후질환, 특정후각질환, 백내장, 등 6대 질환을 보장하는 미세먼지질병수술비를 보통약관으로 이밖에 호흡기와 눈, 심혈관질환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8개의 특약으로 구성된 미니보험 입니다. 

보험료는 미니 보험답계 30~40세 기준 월 1만원 D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저도 요즘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에 대한 걱정이 큰데 관련해서 좀 더 자세하게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DB손해보험에서는 상품 출시와 함께 다음 달까지 미세먼지 마스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는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보험료를 산출하고 본인 인증을 받으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보험 상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보험료 산출 받아 보시고 요즘 한국에서 필수품이 된 KF94 마스크 5장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링크 바로가기 


심의번호 : 준법감시인확인필_제2019-1798(2019.03.20)


떡밥만 던지는 한국GM, 트래버스 이어 이번엔 타호?

16일만에 받은 갤럭시S10+ 프리즘화이트 자급제폰 개봉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