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GiGA Live TV(기가라이브TV), VR로 즐기는 스페셜포스!

반응형

요즘 IT 시장을 보면 반으로 접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이 등장 하고 둘둘 말렸다가 펴 지는 '롤러블 TV'가 공개 되는 등 상당히 다이나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서야 어렸을때 꿈꾸어 오던 미래세계가 한층 더 가까워진 느낌입니다. 

그런 가운데 최근에 'KT GiGA LIVE TV(기가라이브 TV)'를 직접 체험하면서 또 다른 신세계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KT GiGA LIVE TV 는 스마트폰이나 PC 등 별도 단말과 연결이 필요 없는 무선 기반의 독립형 VR 기기로 KT만의 실감형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저도 집에 VR이 있기는 하지만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식이고 스마트폰에 따라서 호환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사용을 못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VR 같은 경우 스마트폰 또는 PC와 연결을 해야 하는 번거로운 작업들이 동반되기 때문에 그동안 큰 인기를 누리지 못 했습니다.

하지만 KT GiGA LIVE TV 같은 경우 독립형 VR제품이라 아무런 외부 연결 없이 VR 헤드셋만 머리에 쓰면 바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사용방법이 너무 쉽다보니 리뷰하는 동안 저보다 초등학생 아들 녀석이 더 많이 사용을 할 정도 였습니다. 

그냥 착용하고 바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치원생도 이용 할 수 있을 정도로 조작 방법이 정말 간단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리뷰 제품을 반납할때 가장 서운해 한 것 역시 아들이었습니다. 아마도 처음 겪어 보는 신세계를 경험하고 나서 당장 KT GiGA LIVE TV 사 달라고 노래를 부르더군요. 

저도 이번에 사용하면서 VR 활용성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할 수 있었는데요, 그럼 지금 부터 GiGA LIVE TV 기기에 대한 리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기의 모습은 일반적으로 보는 VR 디바이스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구성품을 보면 설명서, 렌즈 청소용 융, 5V/2A 충전어댑터와 USB-C 타입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T GiGA LIVE TV 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사진에 보이는 컨트롤러(핸들) 입니다. 이것으로 모든 조작을 할 수 있는데 적당한 크기에 가벼워서 어린이들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쪽에 터치패드, 리턴버튼, 홈버튼이 있고 아래쪽에는 트리커 그리고 측면에 음량조절 버튼이 배치 되어 있습니다.  

KT GiGA Live TV 헬멧을 살펴 보면 여러가지 버튼과 단자들이 보입니다. 먼저 충전을 할 수 있는 USB-C 타입 충전단자가 보이고 전원 버튼 그리고 마이크로 SD 슬롯, 볼륨 버튼이 보입니다. 

측면에는 HOME / 리턴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얼굴과 접촉하는 부위를 보면 스폰지로 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부착이 되고(스폰지 교체가능) 조도 센서가 있어서 사용자가 떨어져 있으면 휴면모드로 변환되어서 배터리를 소모를 막아 줍니다. 

머리를 고정하는 벨트는 벌크로 밴드로 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조정이 가능하고 뒤에는 머리를 고정하는 뒷머리 패드가 위치해 있습니다. 

KT GiGA Live TV 착용모습

착용삿인데 측면에 위치한 양쪽벨트로 머리에 맞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어른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문제없이 착용이 가능 합니다. 뒷머리패드가 머리를 잘 고정 시켜 주기 때문에 안정감있게 KT GiGA Live TV 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도 VR을 제대로 체험해 보기는 이번이 처음인데 생각보다 뛰어난 기술에 살짝 놀랐습니다. 사실 리뷰하기 전에는 별다른 기대감이 없었는데 실제로 이용해 보니 화질이나 완성도가 상당히 뛰어나더군요. 

오죽하면 초등학교 아들녀석은 KT GiGA Live TV 를 리뷰(?)하더니 이 제품 당장 구매해야 한다고 저를 다그치고 아내 역시 가격 얼마나 하는지 물어 보더군요. 

제가 게임을 거의 안 하는데 VR로 게임을 해보니 정말 실감이 나서 그런지 리뷰 하면서 스페셜포스 VR 게임에 푹 빠졌습니다. 아들도 원체 총 게임을 좋아하는데 스페셜포스 VR의 신세계를 경험하고 나더니 물만난 고기 처럼 KT 기가라이브 TV 를 사용해서 제가 말려야 할 정도 였습니다.

확실히 그냥 평면에서 하는 것과 입체적으로 하는 것과의 느낌은 정말 차원이 다른 것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상현실 속에서 정통 FPS 게임인 스페셜포스를 즐기니 정말 제가 군인이 된 느낌이었습니다. 

가상현실로 구성된 전장 속에서 박진감 넘치는 전투 게임을 즐기고 다른 장소에 있는 사용자들을 초대해서 최대 10명이 가상공간에서 멀티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스페셜포스 VR 업데이트를 통해서 신규 캐릭터 2종 추가, 신규 총기 set 2종 추가, 친구추가, 초대 소셜기능 추가, 팀 데스매치 대기 중 음성채팅 기능 추가 되었습니다.  


스페셜 포스 같은 게임 뿐만 아니라 올레TV 도 볼 수 있는데 쇼파에 앉아서 200인치 대화면으로 시청하니 확실히 느낌이 다르더군요. 마치 극장에 온 기분이 들던데 GiGA Live TV 하나만 있으면 어느곳에서나 극장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올레TV 모바일 콘텐츠(90여개 채널 및 18만여 VOD) & 실감형 VOD 콘텐츠를 즐 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Pico, Vive Port 게임 스토어를 통해 공포, 레이싱, 슈팅 등 100여종의 다양한 유/무료 VR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VR 이 인기를 끌지 못하는 이유가 콘텐츠의 부족 때문인데 KT GiGA Live TV 는 생각보다 많은 VR 콘텐츠로 지루할 틈을 주지 않더군요. 하지만 그냥 올레TV 하나만 보고 있어도 구매 가치를 충분히 충족 시키고도 남을 것 같았습니다. 

KT 기가라이브 TV 하나만 있으면 온가족들의 즐거운 놀이가 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아이들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모두들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VR로 떠나는 세계 여행은 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냥 쇼파에 앉아서 생생한 전세계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입체로 보는 풍경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이렇게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KT GiGA Live TV 의 완성도가 높았던 것은 하드웨어 스펙이 비교적 뛰어난 편이기 때문입니다. 두뇌라 할 수 있는 메인 프로세서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탑재 되었던 퀄컴 스냅드래곤 835 가 사용되었고 스크린은 3K LCD 디스플레이 입니다. 

해상도는 3.5인치 x2 2880x1660, 616ppi, FPS(초당프레임) 90Hz 를 지원하고 배터리 용량은 3,500mAh 로 동영상 시청 시 연속 3시간 사용 가능 합니다. 

제품 무게는 268g(배터리 스트랩 제외) 으로 착용 했을때 큰 무게감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번에 KT GiGA Live TV 를 리뷰 하면서 저도 그리고 가족들도 VR의 매력에 흠뻑 빠진 것 같습니다. 길지 않은 시간동안 체험한 것이라 모든것을 온전히 누리지 못했지만 생각보다 높은 완성도에 만족감 역시 높았습니다. 

아직 VR사용에 부정적인 소비자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 한번 직접 경험 하시면 제가 이야기하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가까운 KT 매장에서 직접 KT GiGA Live TV 를 시연할 수 있으니 직접 경험하고 그 진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KT 기가라이브 TV 자세히 살펴보기 


마마무 화사도 놀란 LG 올레드 TV AI ThinQ, 인공지능으로 UP!

갤럭시S10 플러스 후기! 장점과 단점 찾아보기(사전예약소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