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불 붙인 덩치전쟁 끝판왕? 타노스급 링컨 네비게이터

반응형

한동안 신차 출시도 없고 내세울 만한 스타급 차량도 없이 조용하기만 했던 대형 SUV 시장이 최근 갑자가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현대차가 초대형 SUV 팰리세이드를 출시 했기 때문입니다. 


베라크루즈를 단종 시킨 후에 대형 SUV 시장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았던 현대차가 팰리세이드를 새롭게 투입 하면서 변방의 세그먼트로 불렸던 대형 SUV 시장에 불을 붙였습니다. 



사실 팰리세이드가 국내 시장에 등장하면 돌풍을 일으킬 것이란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돌풍을 넘어 슈퍼 허리케인급 위세를 자랑하면서 시장을 초토화 시키고 있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시작된 덩치전쟁 


20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미 2만5천대 계약이 넘어섰고 이 순간에도 계약 행렬은 계속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열풍을 보면 그동안 국내 소비자들이 선택권 없이 얼마나 오랜 시간을 참아 왔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큰차를 좋아하는 한국 소비자들은 그동안 선택지 없이 10년이 넘은 사골 모하비를 구매하는 것으로 한을 풀다가 제대로 된 신차가 나오니 얼마나 반가웠을까요? 



펠리세이드는 그동안 대형급으로 분류 되었던 모하비보다 더 큰 덩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에 이어서 내년에는 한국GM에서 쉐보레 트래버스를 국내에 투입을 합니다. 


갑자기 조용하던 대형SUV 시장에 매력적인 신차들의 등장으로 선택지가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덩치큰 차량을 기다려 왔던 소비자들에게는 팰리세이드, 트래버스는 정말 가뭄끝에 내리는 단비들 처럼 반가운 차량들 입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팰리세이드가 큰 크기로 시장에 어필하고 있다면 내년에 나올 트래버스는 그보다 더 큰 덩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덩치만 놓고 보면 트래버스가 한수위라 할 수 있겠네요. 


사이즈를 한번 살펴보면, 


차량크기 비교 

(전장, 전폭, 전고, 휠베이스) 


팰리세이드

4980mm, 1975mm, 1750mm, 2900mm


트래버스 

5189mm, 1996mm, 1795mm, 3071mm 


보시는 것 처럼 팰리세이드의 덩치도 크지만 트래버스는 5미터가 넘어가는 크기로 국내 완성차 5개사 SUV 중에서 가장 큰 크기를 자랑 합니다. 


그동안 초대형SUV 선택지가 없다보니 수입차중에 포드 익스플로러가 반사이익을 얻어 왔는데 포드도 이젠 살짝 긴장을 해야 할 것 같네요. 한 덩치 하는 친구들이 속속 국내에 상륙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그리고 덩치 이야기를 했으니 언급을 해야 하는 차량이 있는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역시 빠질 수 없는 초대형 SUV 입니다. 


헐리우드 스타나 랩스타가 많이 타는 차량으로 알려진 에스컬레이드는 크기가 전장 5697mm, 전폭 2045mm, 전고 1880mm, 휠베이스 3302mm 의 정말 괴물급 크기를 자랑 합니다. 


하지만 덩치 전쟁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에스컬레이드 도전장을 던진 라이벌 차량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타노스급 덩치, 링컨 네비게이터 


2017년 서울모터쇼에서 전시되어 있는 컨셉카를 보면서 실제 양산차로 나오면 어떤 모습일까 상당히 궁금했던 프리미엄 럭셔리 SUV '링컨 네비게이터(에비에이터)'가 그 주인공이 입니다. 



아직은 대중들에게 생소한 모델이지만 링컨 브랜드는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캐딜락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브랜드인데 링컨에서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는 SUV 내비게이터에 대해서 잠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크기를 보면, 



전장 5,672mm, 전폭 2,204mm, 전고 1,989mm, 휠베이스 3,099mm 로 현대 팰리세이드, 쉐보레 트래버스 보다 더 크고 에스컬레이드와 비교해 보면 전장은 비슷한데 전폭, 전고가 더 크다 보니 외형적인 크기가 상당 합니다. 



저도 큰 차량을 선호하는 편인데 이런 차량 하나 있으면 실내 공간의 답답함은 전혀 느끼지 못할 것 같습니다. 


저 처럼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과 함께 여행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적이 차량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링컨 네비게이터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마찬 가지로 럭셔리 SUV 모델로 실내나 외관 모두 상당히 고급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럭셔리 SUV에 걸 맞게 30가지 방향으로 세부 조절 및 탑승자의 몸에 맞춰 셋팅이 가능한 퍼펙트 포지션 시트를 적용했고, 레벨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으로 멋진 사운드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엑티브 파크 어시스트, ACC, 자동상향빔, 헤드업디스플레이(HUD) 등 다양한 운전 편의사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큰 덩치에 걸맞게 파워트레인의 성능도 어마무시한데 트윈터브 차저 3.5리터 V6엔진에 최대출력은 450마력, 최대토크 70kg.m, 10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고 제로백(0-100km 도달시간)은 4.8초에 불과 합니다. 


이런 엄청난 덩치에 제로백이 4.8초에 불과 하다니 정말 놀랍네요.  


미국 마케팅 정보회사인 J.D POWER에서 링컨 네비게이터는 총점 915점으로 상품성 만족도 조사에서 역사상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면 1위를 차지 하기도 했습니다.


국내서는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또한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라벨 L’은 2018 북미국제오토쇼 트럭 부분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블랙라벨은 링컨 네비게이터 중에서도 최상위 등급으로 링컨 네비게이터 전체 판매량의 84%가 리저브와 블랙라벨 트림에 집중돼 있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매력적인 링컨 네비게이터는 아쉽게도 아직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가 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 글을 읽고 관심이 가는 분들은 실망 하셨을 수 있는데 그렇다고 구할 수 없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TV나 IT 제품을 직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듯이 자동차 역시 수입차 직구 업체를 통해서 구매는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가의 자동차가 TV처럼 그냥 뚝딱 클릭 하나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아니죠. 억대를 호가하는 차량이라 아무 업체에나 맏길 수도 없습니다. 그냥 돈만 받고 사기를 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가장 현실적인 대안이라면 믿을 수 있는 수입차 직구 업체를 선택하는 것 입니다. 


제가 예전에도 에스컬레이드 직구 관련 포스팅을 하면서 한번 소개를 해드린 적이 있는데 수입차 직구 1위 업체인 디파츠(DPARTS)를 통해서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라벨 모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디파츠는 수입차 직구업체 최초로 신용 안전결제를 채택해 안전성에서 이미 검증을 받았고 수입부터 통관, 인증, 출고까지 전 과정을 모바일과 홈페이지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도기간이 늦어지는 만큼 보상해주는 지연보상제도가 마련되어 있고, 복잡한 직구를 한번에 해결해주는 원케어 솔루션과 사후관리 A/S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미우새로 유명한 연예인 박수홍이 디파츠의 전속 모델 계약을 맺음으로 좀 더 신뢰가 가는 부분도 있습니다.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라벨 L 같은 경우 11월말 이후부터 계속 들어올 예정이고 2018, 2019년 모델 재고가 확보되어 있는데 즉시 출고가 가능하고 하네요. 


링컨 네비게이터에 관심이 가시는 분들이라면 디파츠에서 한번 견적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연말을 맞아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하고 있는데 12월 한달간 링컨 네비게이커 뿐만 아니라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구매시 다양한 해택이 있기 때문입니다. 


링컨 100주년, 캐딜락 에스컬레트 20주년 합쳐서 120만원을 디파츠에서 쏜다고 합니다. 


120만원 지원금 혜택과 20만원 상당의 크리스마스 에디션 웰컴 패키지, 방문계약 고객 유류비 50만원 또는 최대 50만원의 지원금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담만 받아도 1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 한다고 하니 수입차 직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를 이용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디파츠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현대 펠리세이드의 등장으로 국내 대형 SUV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데 그와 함께 수입차 시장에서도 한 덩치, 한 고급 하는 대형 SUV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초대형 SUV 라인업에 굶주려 있던 분들에게는 정말 최적의 시기가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2019년에도 또 줄줄이 신차들이 출시를 준비 중이기 때문에 관련된 내용들은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by 카이



베일벗은 현대 팰리세이드, 불안한 쉐보레 트래버스

그랜저의 반란, 세단 SUV(싼타페)를 넘다!

한번 충전에 최대 100일? LG 하이브리드 스마트 워치 W7 개봉기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보험, 어린이 교통상해 특약 가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