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8 후기, LG부스에서 가장 뜨거웠던 이곳!

반응형

CES 2018 LG전자 부스에서는 볼거리가 참 많았습니다. 인공지능이 대세로 떠오른 CES 였는데 LG전자 전시관에서도 인공지능을 앞세운 ThinQ (씽큐) 존이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할 정도 였습니다.


그외에도 246장의 55인치 OLED 패널로 만들어진 OLED 협곡도 장관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현장을 방문한 방문객들은 이것 저것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줄 몰랐을 겁니다.



그 중에서도 현지 관람객들의 가장 뜨거운 반응을 만들어낸 부스가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즐거운 관람객들의 모습과 함께 탄식과 안타까움 그리고 희열을 느낄 수 있었는데 마치 CES 2018이 열리고 있는 라스베거스 카지노에서의 희노애락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이곳에선 축제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곳이 어디인지 정말 궁금하실텐데 그 곳은 바로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가 전시된 공간이었습니다.


LG전자는 미국에서 스마트폰 판매량 3위를 달리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이런 인지도 때문인지 현장 분위기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저도 이번 CES에서 V30의 진가를 제대로 체험하고 있는데 현장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모두 V30으로 촬영했습니다.



짐벌에 V30을 장착하고 촬영을 한 결과물을 확인했는데 생각보다 놓은 결과물을 보고 V30의 진면목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타임랩스 기능을 정말 잘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 카메라에 강점을 보이는 V30은 현장에서도 관람객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 매혹적인 컬러 V30 라즈베리 로즈


그리고 한국에선 볼 수 없는 '라즈베리 로즈'가 처음으로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직접 본 라스베리 레드 컬러는 상당히 이뻤습니다.


미국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출시가 되면 특히 여성분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LG 시그니처 에디션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 V30의 날씬하고 가벼움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LG전자는 V30의 장점을 알리기 위해서 현장에서 직접 체험존을 마련해서 가벼운 무게, 강력한 카메라 기능 그리고 뛰어난 음향 성능을 알리는데 주력을 했습니다.




그리고 V30과 구글 데이드림을 이용한 VR 체험존 역시 관람객들의 호응을 받았습니다.


특히 놀라울 정도로 개선된 V30 카메라 성능을 알리기 위해서 상당히 재미있는 체험존을 마련했습니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를 해서 V30의 매력적인 기능중에 하나인 시네 이펙트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V30 부스 앞에 길게 늘어선 줄을 보면서 이게 뭔가 했더니 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 늘어선 줄이었습니다.


저도 참여해 보고 싶었으나 줄도 길고 시간의 부족으로 옆에서 구경하는 것으로 만족을 해야 했습니다. 


▲ 기다리는 것도 즐거운 관람객


한국과 달리 외국인들이 이벤트 참여에 상당히 적극적인데 특히 V30 카메라 체험존에서는 더욱 더 적극적이었습니다.


그 이유가 뭔가 하고 궁금해서 살펴보았는데 벽면에서 돌고 있는 룰렛을 보고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 무려 V30을 받을 수 있는 기회!


룰렛 회전판을 돌려서 받을 수 있는 상품이 V30 이었기 때문입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을 룰렛을 돌려서 받을 수 있다는 사실에 관람객들은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게다가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6개의 섹션중에서 무려 2개가 V30라 당첨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는 기대감을 심어주어서 참여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모습이었고 이벤트를 즐기는 모습이 보여서 옆에서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현장에서 동영상 촬영에 동의서를 작성하면 바로 다양한 이벤트 소품을 장착하고 바로 촬영에 들어갑니다.


촬영기사가 여러가지 재미있는 질문들을 던지는데 참가자들은 아주 유쾌하게 응답을 하는 모습이 흥미로왔습니다.


LG전자 부스에 전시되어 있는 OLED, 인공지능 제품들에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고 특히 V30에 큰 관심을 표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V30 시네 이펙트 동영상으로 촬영한 후에 페이스북에 영상이 올라가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저도 참여했다면 혹시 V30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몰려 옵니다.



환호하고 있는 이 관람객은 꼭 V30을 받은 듯 보이지만 아쉽게도 V30 스마트링을 받는 걸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제가 있을때는 V30을 받은 사람이 없는데 부스에 있는 LG전자 관계자분에게 물어봤더니 하루에 2명 정도가 V30 당첨이 되는 행운을 받았다고 합니다.



▲ V30 대박 행운의 주인공들


바로 이분들이 LG V30 씨네 비디오 이벤트에서 V30을 받은 행운의 주인공들 입니다. 


새해 초부터 얼마나 기분이 좋았을까요?


그냥 저가형 모델도 아니고 프리미엄 모델을 받았으니 말입니다.


제가 CES 2018 개막후에 이틀동안 LG전자 부스를 방문 했는데 다른 부스도 수 많은 관람객으로 붐볐지만 V30 부스 역시 대박 이벤트에 참여하느라 수 많은 관람객들로 북적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비록 V30에 당첨되지 않아도 참가 그 자체를 즐기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하루종일 부스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느라 몸이 정말 힘들었는데 V30 시네 비디오 이벤트 존에서 열심히 참가하는 관람객들의 모습을 보면서 그나마 웃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내년 CES2019 에서도 이렇게 관람객들의 호응도가 높은 이벤트를 한번 더 기대해 보겠습니다 :)


by 카이



[CES 2018 현장]LG 컨퍼런스 후기, 인공지능이 만드는 변화

[CES 2018 특집]자율주행과 인공지능을 주목하라!

[CES 2018 특집]자동차 회사로 거듭나는 LG전자?

[CES2018 후기]코나 전기차 라이벌, 니로 EV 직접보니

딸아이가 푹 빠진 캐릭터 인형! KT굿즈 코리, 토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