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 알뜰폰 스마트폰 창고 대방출 이벤트,15개월 지난 갤럭시S4 저렴하게 구입!
- 통신사 서비스/CJ . SK
- 2015. 8. 1. 15:04
단통법이 등장 하면서 국내 스마트폰의 트랜드는 여러모로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프리미엄급의 가장 좋은 모델들이 주로 소비자들에게 선택 되었다면, 낮아진 보조금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조금 더 합리적인 대안을 찾고 있습니다. 그 대안의 하나가 기존 이동통신 3사가 아닌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단통법의 등장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알뜰폰에 대한 인기는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아침 뉴스를 보니 알뜰폰 점유율이 사상 처음으로 9%에 진입 했다고 합니다.
주위에서 새롭게 스마트폰을 변경하려는 지인들 중에서 알뜰폰을 긍정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것을 보면 소비자의 의식도 상당히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알뜰폰 점유율이 사상 처음으로 9% 진입을 알리는 뉴스 기사, 출처:네이버 연합뉴스)
얼마전에 알뜰폰 통신사 SK 텔링크 직영 알뜰폰 핸드폰 쇼핑몰인 'SK 알뜰폰 세븐모바일 다이렉트' 런칭과 관련된 소개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런칭 이벤트로 진행중인 재미안 프로모션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백화점이나 의류업체에서 매년 시행하는 정기바겐 세일처럼, SK텔링크에서는 15개월이 지난 휴대폰을 창고대방출 초특가 판매 이벤트를 현재 진행 하고 있습니다. 15개월이 지나서 가격이 많이 저렴해진 스마트폰을 좀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소비자라면 꼭 눈 여겨 보셔야 할 이벤트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SK텔링크 사이트에서는 2015년 상반기 결산 휴대폰 창고 대방출 세일이 진행 중입니다.
지금 제 와이프가 잘 사용중인 갤럭시S4 LTE-A 모델이 83% 할인을 통해서 판매중입니다. 지금 갤럭시S6가 나온 상황이라서 좀 지난 구형 느낌이 날 수 있지만, 갤럭시S3는 몰라도 S4 같은 경우는 명작으로 소문난 제품이어서 지금도 현역으로 충분히 뛰어난 모델입니다.
(갤럭시S4 LTE-A)
프리미엄폰 모델 같은 경우는 가장 좋은 스펙을 가지고 나온 제품이기에 갤럭시S4 같은 경우는 지금 구입해서 사용한다 해도 앞으로 3년 까지는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지금 진행하는 바겐세일 모델 중에서 가장 추천 드리는 모델이 갤럭시S4 입니다.
갤럭시S6 모델은 SK텔링크에서 월 26,230원(부가세 포함)에 사용이 가능 합니다. 단말기 요금 5,330원 + 통신요금이 20,900원이 더해져서 나온 가격입니다.
갤럭시S4 같은 경우는 처음 나왔을때 출고가는 957,000 원으로 지금 나온 갤럭시S6 보다 더 비쌌던 제품입니다. 지금 출고가는 499,000원 입니다. 출시된지 15개월이 지난 모델이기에 단말기 가격 인하와 보조금 상한제 폐지로, 초특가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SKT 같은 경우 갤럭시S4의 가격을 보면 밴드데이터 29 요금제로 했을경우 출고가 499,400원, 이통사 지원금 90,000원, 유통사 추가 지원금 13000원, 보조금 합이 103000원, 할부원금 396000원으로
SK텔링크에서 27만원 가량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장 저렴한 요금제일 경우 이 가격이지만 가장 높은 가격으로 선택해도 부가세 포함해서 월 46,63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망내무제한 55요금제는 데이터 2GB에 망내무제한, 망외 180분까지 지원되는 요금제입니다.
(물에 빠져도 안심 갤럭시S4 액티브)
그리고 그 옆에 있는 갤럭시S4 액티브는 방수 방진에 특화된 모델이라 평소 아웃도어 취미를 가지셨거나 물놀이를 자주 가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고 싶네요. 요즘같은 휴가철에는 특히 사랑받을 제품입니다.
갤럭시S4 액티브는 월 요금이 27,490원으로 조금 더 높게 나옵니다. 하지만 갤럭시S4와 비교했을때 매달 천원 정도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물에 빠져도 안심이고 튼튼한 제품을 원하신다면 갤럭시S4 액티브 모델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S4 액티브 최초출고가는 899,800원에서 528,000원으로 37만원인하되었고 통신사 보조금이 379,000원이 지원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갤럭시S3와 LG G2도 구매할 수 있는데 S3 같은 경우는 품절임박이라는 표시가 있는데 클릭이 안되는 걸로 봐서 이미 매진이 된 것 같습니다. LG G2 역시 G시리즈 중에서 명작으로 소문난 제품이었는데 이번 SK텔링크 바겐세일 제품들을 보니 각 브랜드의 명작들이 판매가 되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월 80원! 공짜 휴대폰, 학생폰, 효도폰으로 적합
그리고 99%에 육박하는 할인율을 보여주는 모델도 있는데 그것은 HTC 센세이션, SK텔링크 제로폰입니다.
정말 잠시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와 공짜폰을 생각한다면 적절한 모델입니다. 제로폰 같은 경우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전화만 할 수 있기에 더욱 학업에 집중하는데 도움을 준다 할 수 있습니다.
(센세이션의 요금총액을 보면 단말기 가격이 월 80원으로 공짜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부에 집중하려는 학생들과 주로 전화만 하는 부모님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센세이션과 제로폰 같은 경우는 50% 위약금 면제가 되기 때문에 12개월 이상 사용후 중도해지시 남은 위약금 50%를 감면해주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습니다.
SK텔링크는 'SK알뜰폰 세븐모바일 다이렉트' 직영 온라인샵을 통해 오프라인 유통 비용을 낮추는 대신에 줄어든 비용을 더 많이 고객 혜택으로 돌릴 수 있게 되었,고 그 결과 이런 바겐세일 같은 파격적인 움직임을 보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구매 과정도 단순화 시켰는데 신청서를 작성시 기존 5단계에서 3단계로 최소화 하고 온라인 가입 신청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알뜰폰 업계 최초로 원하는 요금제와 휴대폰을 선택해 전화번호를 남기면 전화로 가입이 가능한 해피콜 서비스도 도입 예정이라고 합니다.
경기는 어려워지고 단통법 시행으로 스마트폰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큰 부담이 되는게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본인의 스마트 사용 패턴을 보면서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이 아니라 필요한 제품을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으실때 약간의 팁을 알려 드리자면,
1. 15개월 지난 모델을 선택 (15개월 후에는 보조금 상한선이 풀리기 때문에 보조금이 높고 단말기 가격도 큰 폭으로 인하가 됩니다.)
2. 유통사 추가 지원금 15% 다 받기 (보조금 외에 추가로 15%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 SK텔링크에서는 갤럭시S4 경우 기본 보조금 외에 추가 보조금 15% 49,900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3. 낮은 요금제에서도 보조금을 많이 주는지 확인 (요금제가 높은 경우만 보조금을 많이 주고 낮은 요금제는 작게 주는 경우가 많은데 낮은 요금제에서도 보조금을 많이 주는 통신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SK텔링크 상반기 결산 휴대폰 창고 대방출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사정과 지갑 사정을 고려해 볼때 통신비 지출은 큰 부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싼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아닌 출시 된지 시간은 지났지만 여전히 쌩쌩 잘돌아가는 제품과 요금제를 잘 선택해서 사용한다면 가계 통신비 부담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관련글:
SK텔링크 알뜰폰 세븐모바일 온라인 직영샵 오픈, 갤럭시노트3 최저가!
갤럭시s4 리뷰1 개봉기와 디자인, 평범을 가장한 완성도 있는 디자인?
갤럭시 S4 액티브 방수폰 리뷰, 물이 무섭지 않은 스마트폰?
* 본 포스팅은 SK텔링크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