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2/미니3 SKT 예약판매 시작(티월드다이렉트)

반응형

아이패드 에어2와 미니3가 공개 된지 조금 시간이 지난 것 같은데 알고 보니 국내에는 아직 출시가 안되었더군요. 태블릿 시장이 예전 처럼 크게 주목을 받지 못하는 가운데 있으니 저도 별 신경을 쓰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미니3와는 달리 에어2 같은 경우는 기존 모델에 비해서 여러모로 달라진 부분 들이 있기에 아마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 되는 시점은 12월 3일이고 28일 오늘 부터 SKT, KT에서 예약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아이폰6를 처음으로 판매하게 된 LG유플러스에서는 아이패드 에어2에 대한 별다른 이야기가 없는 걸로 봐서 아마도 출시를 하지 않고 넘어갈 것 같습니다.


SKT 티월드다이렉트를 방문해 보시면 예판을 알리는 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 현재 LTE버전만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저렴한 와이파이 버전을 선보이지 않는게 아쉽기는 하지만 활용성면에서는 LTE 버전이 훨씬 좋기 때문에 만약 구입을 하신다면 LTE 버전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SKT 같은 경우는 데이터 함께쓰기를 통해서 휴대폰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를 무료로 공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현재 LTE버전으로 사용중입니다. 만약 이동중에는 절대 사용할일이 없다고 생각하거나 스마트폰 테더링을 통해서 이용할 계획 이라면 오픈마켓이나 애플 공홈, 프리스비에서 와이파이 버전을 구매 하시면 됩니다. 




용량은 16, 64, 128GB 총 3가지 모델로 나와 있는데 64GB를 추천 드립니다. 16GB는 거의 사용하지 못한다고 보면 되고 128GB는 좀 과하다 싶은데 동영상 저장해서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고용량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저는 NAS랑 연결해서 사용중인데 이러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용량이 들어가지 않더군요. 가격은 에어2 LTE 모델 16GB 73만2600원, 64GB 85만3600원, 128GB 97만4600원이고 미니3 LTE가격은 16GB 63만4700원, 64GB 75만5700원, 128GB 87만6700원 입니다.



이번에 나올 에어2는 에어1에 비해서 여러모로 큰 변화가 있었기에 추천을 드리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AP가 A8X의 고성능 칩을 탑재한 것과 2GB램 탑재, 지문인식등 여러가지로 매력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 저도 에어1을 가지고 있음에도 옮겨가고 싶은 충동이 일어날 정도 였지만 간신히 참았습니다.


그리고 미니3는 거의 변화가 없다고 봐야 하고 굳이 추천을 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정말 이 크기의 제품을 원하신다면 모르겠지만 미니 라인은 조만간 애플에서 정리할 거라고 봐야 하기 때문에 차라리 중고 미니2를 구입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12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살리고 미니3는 버리나?

아이패드 에어2(아이패드6), 2GB램 트리플 코어 A8x 탑재

아이패드 에어 vs 에어2, 매력적인 변화 (스펙, 가격비교)

실망스런 아이패드 미니3, 버리는 카드일까?

아이패드 에어, SKT 데이터 함께 쓰기 사용 방법(T월드용산지점)

아이패드 에어 추천 케이스, 제누스 엔벨롭 폴리오 리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