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LG Gx2 리뷰2, 카메라

반응형

갤럭시노트4가 이끌었던 5.5인치 이상의 대화면 폰 시장을 아이폰6 플러스가 등장 하면서 시장의 파이가 커져가고 있고 사람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크기의 가격대는 커진 화면처럼 가격도 역시 비례해서 무거워졌다는 것인데, 그 가격의 무게를 줄인 모델중에 하나가 LG Gx2 입니다.





현재 LG U+ 전용폰으로 나온 모델인데, 5.7인치의 크기에 LG 모바일 사업부의 효자 상품인 G3의 파생폰이자 일부 카메라의 장점을 물려 받는 전략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선 시간에 제품의 디자인과 개봉기 그리고 스펙과 LG U+ 전용폰답계 특화된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드렸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G3에 탑재되어서 유명해진 '레이저 오토 포커스', 'Touch&Shot', '주먹쥐고 셀카'등 Gx2의 카메라 부분에 대해서 살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카메라 스펙을 잠시 살펴보면,



보급형 폰이 갖추어야 할 평범한 스펙이라 할 수 있지만, 아이폰6도 이와 같은 화소를 가지고 있기에 그냥 무난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Gx2는 후면터치를 통해서 카메라의 셔터를 제어할 수 있기에 셀피 촬영때 더 편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Gx2 화면 캡쳐 방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사진에 보이는 가운데 버튼과 볼륨 하단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캡쳐, 스크린샷이 가능 합니다. )



포커스를 빠르게 잡는 G3와 같은 레이저 오토 포커스 탑재


카메라를 촬영할때 가장 편했던 것은 역시 레이저 오토 포커스로 인해 빠르게 포커스를 잡을 수 있는 점입니다. 그동안 G3를 이야기 하면서 레이저 오토 포커스 기능에 대해서 궁금했었는데 이번에 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빠르게 셔터를 잡는 것은 카메라가 가져야 하는 가장 큰 미덕이자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인데 Gx2는 그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의 셔터 버튼이 아닌 터치만으로도 촬영을 할 수 있는 것은 정말 편했습니다. 레이저 오토 포커스로 빠르게 촛점을 잡고 터치로 촬영이 가능하다는 것은 상당히 편리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촬영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후면 버튼의 볼륨 버튼을 눌렀을 경우에도 촬영이 되고, 스마일, 김치 같은 음성 명령과 그리고 아마도 G3 CF를 보신분들은 아실텐데 주먹쥐는 엑션을 통해서도 사진 촬영이 가능 했습니다.



(주먹쥐고 샷의 촬영 방법은 우선 손을 다 펴시고 기다리면 화면에 파란색 바가 나타납니다. 그럴때 주먹을 쥐면 숫자 3이 화면에서 보이시면서 촬영 준비가 시작됩니다. 그럼 3초안에 원하는 포즈를 취하시고 나면 자동으로 촬영이 됩니다.)


이런 부분을 보면 카메라 사용이 빈번한 분들에게는 Gx2가 상당히 매력적이라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특히 셀피 촬영을 즐겨 하시는 학생들이나 여성분들에게 사랑받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기본적으로 파노라마 기능이 제공되고,



후면 카메라 설정 메뉴, 스틸 사진은 최대 3264x2448(8M), 동영상은 1920x1080 FHD로 촬영이 가능 합니다.



전면 카메라 설정 메뉴, 음성으로 김치, 스마일을 인식하기 때문에 음성으로 촬영하는 것도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Gx2 샘플 이미지, 리사이즈만 했습니다.)



이번에는 LG U+ 카메라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인데 기능상 여러가지가 많아서 기본 카메라 보다 더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U+ 카메라 앱은 통신사에 상관없이 다 사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촬영 화면)



특히 마음에 드는 것은 필터의 종류가 많다는 것과, 여러곳으로의 공유가 용이하고



얼굴을 좀 더 프레시하게 만들어주는 뷰티 기능, 여성들이나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스티커 기능이 있어서 다양한 사진 편집이 가능합니다.



손떨림 보정과, 터치촬영 역시 U+ 카메라에서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필터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나 필터같은 경우는 필터마켓을 통해서 다양한 효과를 추가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필터마켓에 들어가 보니 다양한 효과를 손쉽게 다운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운받은 휫수를 보면 상당히 많은 호응과 인기를 받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제공되는 한정된 필터가 아닌 계속해서 다양한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었습니다. 



마음에 드는 사진을 인화하고 싶을때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사진인화 기능, 



또 하나의 재미있는 것이 있는데, 콜라주 기능입니다. 단순하게 한장의 사진만 단조롭게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사진을 여러 템플릿을 통해서 담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콜라주만 잘 이용하면 복잡한 포토샵 같은 소프트웨어 없이도 멋진 프로페셔널 느낌이 나는 사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 스토리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Magisto 비디오 에디터를 설치 하시면 동영상 촬영도 손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Gx2의 카메라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일단 LG G3가 가졌던 중요 기능중에 호평을 받았던 레이저 오토 포커스, 터치&샷, 주먹쥐고 셀피 기능등이 탑재가 되어서 보급형 카메라 치고는 괜찮은 카메라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U+ 카메라 앱을 이용할 경우 다른 카메라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충분한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보급형 카메라중에서 화면이 크고 다양한 카메라 기능이 제공되는 제품을 찾는다고 하시면 Gx2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노코 코드와 mini view, 스마트키보드와 같은 UX 부분에 대해서 살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보급형 스마트폰 LG Gx2 살펴보기! 개봉기,스펙,U+서비스 소개

LG G3 프라임 버전 캣식스(cat6), G3와 뭐가 다를까?

LG G3 미니? 보급형 스마트폰 '비트', G3와 뭐가 다를까?

아이폰6 5.5인치, 4.7인치 VS G3,5S 디자인 비교(동영상)

LG G3 광대역 LTE-A 출격 준비, 뭐가 달라질까?(전파인증 통과)

LG G3 지금 살까 말까?


* 본 포스팅은 LG전자로 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