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F, 갤럭시노트4 VS 아이폰6 투트랙에 맞서라!

반응형

갤럭시F또는 갤럭시 프라임에 대한 말들이 나왔을때 광대역 LTE-A를 지원하기 위해서 나오는 모델으로만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삼성이 갤럭시F를 만들었던 이유는 다른데 있었습니다. 




그것은 애플이 만들고 있는 아이폰6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인 모델이었습니다. 갤럭시S5 광대역 LTE-A가 나왔을때 그동안 루머로 떠돌던 갤럭시F의 스펙이 아니어서 실망과 함께 그냥 루머로만 생각을 했는데 그게 아니었죠. 갤럭시F는 처음 개발이 시작될때 부터 아이폰6의 4.7인치 모델에 대응하기 위해서 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아이폰 신모델에 맞서는 모델은 갤럭시노트가 맞았는데 이번에는 그 전략을 달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폰6가 하나의 모델이 아닌 두가지 모델로 출시를 하기 때문입니다. 바로 4.7인치, 5.5인치 두 모델입니다. 




(@evleaks 트위터에 유출된 갤럭시F의 렌더링 이미지, 베젤리스 디자인과 후면에 스피커 구멍이 없는 것이 달라진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뒷면의 헤어라인을 보면 G3와 같이 무뉘만 메탈이 아닐까 걱정 되네요)




(유출된 골드 이미지 렌더링)


아이폰6가 두가지 모델로 나온다는 이야기는 그동안 계속되어 왔던 이야기기인데 이제는 거의 기정사실화 하고 있었지만 초기에는 긴가민가했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F의 존재를 보면 삼성은 오래전부터 애플의 두가지 모델 전략을 알고 있었고 그 전략에 맞서는 비밀병기를 비밀리에 준비시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6는 기존과 달리 두가지 다른 크기의 모델 출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서 계속해서 의도적으로(?)으로 유출되고 있는 갤럭시F의 모습을 보면 이 녀석도 거의 개발이 끝나가고 있고 이젠 생산을 위한 최종준비 단계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6가 9월경에 발표될 예정인데 그때 맞추어서 갤럭실F와 갤럭시노트4를 동시에 선보일 것 같습니다. 아이폰6 4.4인치는 5.3인치 F로 막고 5.5인치는 5.7인치 노트4 맞불전략을 펼친다는 그림이 그려지네요.




(아이폰6 유출 이미지)


애플은 아이폰6 투트랙 전략으로 안드로이드에 빼았긴 시장의 상당부분을 되찾아 오려고 하고 있는 상황인데 삼성이 그 전략을 알아 차리고 발빠르게 대응책을 내세웠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런 모습을 보면 삼성의 시장 반응성은 가히 번개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로서는 강력한 경쟁 상대인 삼성이 이렇게 빠르게 반응을 해버리면 힘이 빠질 것 같기도 합니다.


혼자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면 화려하게 시장에 뛰어 들려고 했으나 지금 갤럭시F에 쏠리는 시장의 관심 또한 무척 뜨겁기 때문입니다. 노트 시리즈야 이미 그 완성도를 인정 받았기에 노트4에 거는 기대는 당연히 크지만 아직 베일에 가려진 F 역시 사람들의 관심이 갈수록 증폭되고 있습니다.


저도 현재 알려진 스펙으로만 놓고 볼때 시장의 게임체인저(Game chahger)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만약 이 루머대로 나오고 거기에 더해서 서프라이즈한 성능이 더해진다면 애플의 투트랙 전략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 한창 브라질 월드컵이 뜨거운데 누가 결승에서 격돌할까 하는 흥미진진한 기대감이 있는데 모바일 월드컵에서는 현재 결승에서 격돌한 플레이어들은 갤럭시F, 갤럭시노트4 VS 아이폰6 4.7인치 5.5인치 라 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스펙이 예상되어지는 F와 노트4에 비해서 아직은 디자인 외에는 스펙들이 제대로 공개가 안된 아이폰6의 싸움이 이번 2014년에는 정말 흥미로을 것 같습니다.


현재 계속해서 이미지들이 유출되고 있는 갤럭시F의 스펙은 5.3인치 슈퍼아몰레드 QHD 디스플레어, 스냅드래곤 805탑재, 16m isocell 카메라, 3GB램, 메탈바디(루머로 돌고 있긴 한데 유출 이미지로 보면 확신이 서지는 않습니다.), 약간 달라진 디자인등 기존의 갤럭시S5 광대역 LTE-A와 비슷하지만 좀 더 강력한 기능으로 돌아올 것 같습니다. 




(유출된 골드 이미지 렌더링)


특히 화면이 5.3인치에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해서 커진 화면에 비해서 지금 5.1인치의 갤럭시S5에 비해서 별로 커지지는 않아 보입니다.


9월달 모바일 시장에서는 거인들의 대격돌이 예상되네요. 큰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갤럭시S5 광대역 LTE-A X3(차콜블랙),개봉기와 디자인 특징

- 갤럭시F(갤럭시S5프라임), 아직 끝나지 않은 이야기

- 아이폰6 5.5인치, 4.7인치 VS G3,5S 디자인 비교(동영상)

- 갤럭시S5 광대역 LTE-A VS G3, 뭘 선택해야 할까?(가격.스펙분석)

- 아이패드 에어2/아이패드6 터치ID 지원? 목업 디자인 유출

- 아이패드 에어(아이패드5) LTE 개봉기와 디자인 스펙 살펴보기

- 아이폰6 4.7인치 VS 5.5 인치 디자인 비교

- LG G3 지금 살까 말까?

- 2014 맥북프로 레티나 15인치 고급형(me294kh/a) 구입기

- 갤럭시노트4 스냅드래곤 805 VS 엑시노스 5433 승자는?

- 갤럭시노트4, 기대하는 6가지 변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