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4.7인치 VS 5.5 인치 디자인 비교

반응형

나올려면 아직 시간이 좀 많이 남은 아이폰6 이지만 너무나 많은 관심과 사랑 때문인지 유출 사진들이 비엔나 소세지처럼 줄줄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거의 완제품 형태의 리얼 목업 제품 유출인데 이 정도까지 나오는 걸 보면 애플에서도 이젠 유출이 되던 말던 별 신경을 쓰지 않기로 한것 같습니다.(아니면 일부러 페이크 정보를 흘리는 게 아닐지도.. ㅋ)





작년에 나온 아이폰5S와 5C 유출 이미지를 빠르게 공개하면서 유명해진 소니딕스(sonny Dickson)가 이번에도 발 빠르게 자신의 트위터에 한 모델이 아닌 아이폰6 두개의 모델을 비교한 사진을 공개 했습니다. 그동안 자주 유출 이미지가 공개가 되었던 4.7인치와 베일에 가려져있던 5.5인치 모델인데요. 깔끔한 사진과 함께 두 제품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목업 사진으로 보니 모서리의 라운드 처리된 것 외에도 지금 나와 있는 아이폰5S와 비교해서 큰 변화점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화면 크기만 커진 것 같은데.. 애플 로서도 이젠 특별하게 디자인을 변화 시키거나 할 수 있는 부분이 없나 보네요. 조너선 아이브의 능력을 믿었지만 아이폰에서도 어떤 혁신적인 디자인을 기대 하기에는 당분간은 무리 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 특유의 상단 잠금 버튼이 사라진것도 특징이고 그 버튼일 우측으로 이동한 것도 변화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점점 안드로이드폰들의 특징들을 따라 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 선보이는 엘지 G3나 삼성 갤럭시S5프라임(또는 갤럭시F)에서 볼 수 있는 정말 얇은 베젤 디자인과는 다르게 여전히 4.7인치 베젤은 두툼해 보이네요. 아마도 상대적이기 때문에 더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전면 모습을 볼때 드는 느낌은 슬림한 부분 보다는 뭐랄까 좀 무겁거나 두껍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도 5.5인치 모델의 베젤은 많이 얇은 편입니다.)




전면에 비해서 후면의 디자인 변화는 그래도 많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이 봐온 디자인인데.. 이렇게 동일한 디자인이 유출 되는 것을 보면 이 디자인으로 가는 것으로 생각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기존 아이폰5S 적용된 듀얼 LED 플래시는 이번에 하나로 통합되어서 나올 것 같네요.


지난주에서 대만스타 임지령의 웨이보를 통해서 아이폰6 유출 목업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제 그냥 비밀 이라고 할 것도 없이 여글로벌적으로 공개가 되는 것 같네요. 스티브잡스 살아 생전에는 비밀스러운 애플만의 움직임을 좋아했던 분들이라면 좀 실망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저도 너무나 쉽게 정보가 유출 되다 보니 애플에 좀 실망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좀 정도껏은 해야 할텐데 말이죠.


현재 아이폰6는 9월 공개 예정이고 4.7인치 5.5인치 두가지 모델의 출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5.5인치 같은 경우는 좀 더 늦게 나올거라고 하는데 이왕 나오는 것 같은 날 나와서 동시에 판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노트3를 사용해와서 그런지 전 4.7인치 보다는 5.5인치 모델에 좀 더 마음이 가는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6, 광대역 LTE-A. NFC 지원할까? 루머 정리

- 아이폰6 유출 이미지와 대만스타 임지령은 무슨 관계?

- 갤럭시F VS 갤럭시S5 디자인 비교

- WWDC iOS8 공개, 애플의 위대한 똘레랑스?

- 갤럭시노트4, 기대하는 6가지 변화

- 아이폰6, 미리 예상해보는 7가지 변화

- 아이폰6 VS 아이폰5S 디자인 비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