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D690리뷰] LG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스마트허브로 즐기는 방법

반응형

LG전자가 최근 들어서 다양한 스마트 제품들을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도 그중에 하나인데 오늘은 리뷰의 마지막 시간입니다. 처음으로 블루레이영상을 접하게 해준 기기이자 단순한 플레이어를 넘어서 스마트한 기능까지 접목이 되어서 스마트TV의 느낌까지 느끼게 만들어 주었던 다재다능한 플레이어, 오늘은 그 마지막 시간으로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느꼈던 부분이나 그동안 언급하지 않았던 부분을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총 3개의 포스팅을 앞선 시간에 작성했는데 디자인, 영상, 엘지앱등을 알아 보았는데 오늘은 언급하지 않았던 프리미엄 앱과 네로 미디어홈을 이용해서 컴퓨터에 있는 미디어들을 티비를 통해서 보는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메인메뉴에 있는 프리미엄 부분을 보겠습니다. 프리미엄은 과연 무엇일까요?


프리미엄 메뉴에 들어가 보면 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이게 다인 것 같네요. 보니까 눈에 익은 메뉴들이 보이는데 연합뉴스나 피카사나 한국프로야구, 그리고 유튜브등입니다.


그중에서 i-play-tv 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 보니 다양한 게임들이 보이네요.


카드게임도 있고



숨은 그림 찾기라고 해야 하나 화면을 보면서 옆에 나와있는 그림을 찾는 게임도 있네요. 그림이 화려해서 아이들이 집중을 잘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게임을 제대로 즐기려면 리모콘에 조이스틱같은 장치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상/하/좌/우 이동 만으로는 좀 답답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유튜브를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웹사이트에서 보는 것과 어떻게 다를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아무래도 티비에서 보는 거다 보니 심플하게 구성이 되어 있네요. 그냥 검색만 하는 정도라고 할까요? 검색을 하는 것도 리모콘으로 하기에는 역시 답답합니다. 앞으로 이렇게 인터넷을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라면 리모콘도 쿼티자판이 들어가 있어야 할 것 같네요. 아니면 무선 키보드와 호환이 가능하게 하거나 말이죠.



제가 요즘 자주듣는 박정현,김범수 듀엣의 사랑, 사람을 한번 시청해 보았습니다. 화면은 나쁘지 않게 잘 나오는 편입니다. 앞으로는 고화질로 유튜브 동영상을 티비에서 봤으면 좋겠습니다. 아직도 고화질로 유튜브 동영상을 끊기지 않고 보는것은 컴퓨터에서도 쉽지 않으니까요.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정말 괜찮은 앱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러가지 야구 소식을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고 동영상으로 하이라이트 영상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뉴스 보다가 좀 더 자세한 소식을 알기 위해서 컴퓨터를 확인하지 않아도 이렇게 티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알차게 구성이 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통해서 모바일과 컴퓨터의 미디어를 확인하는 방법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이나 영화 사진등을 티비를 통해서 볼 수 있는 방법은 뭘까?하는 고민은 제품을 처음 리뷰하면서 부터 들었던 생각이었습니다.

먼저 가지고 있는 아이폰의 사진이나 영상들을 보는 방법을 찾기 위해서 이것 저것 만져보았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일단 Wi-Fi Direct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들어가서 그룹오너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을 접할 수 있는데 플레이어가 AP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아이폰에서도 잡히겠구나 하는 생각에 아이폰을 살펴 보았습니다.


네트워크 메뉴에서 AP가 잡히는 것이 보입니다. 그럼 선택을 하고나서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암호가 간단하지 않고 꽤 길기 때문에 천천히 정확하게 입력을 해야지 연결이 됩니다. (대소문자 구분도 하는 것 같더군요) 몇번의 시도 끝에 연결에 성공을 했는데..

아쉽게도 아이폰의 영상이나 사진을 보는데는 실패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암호만 넣으면 문제없이 잘 확인했다는 글도 있던데 저는 아무리 이것 저것 만져보아도 모바일에서의 연결은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갤럭시S2에서 성공한 블로거의 글이 있었는데 전 갤럭시S2가 없어서 시도는 하지 못했고, 소니에릭슨 아크로 혹시나 하고 시도해 보았는데 방법을 모르는 건지 역시나 연결 까지는 되는데 그 이후 부터는 진행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모바일 연결은 여기서 포기하고 컴퓨터에 있는 자료들을 보는 방법을 찾아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은 CIFS로 연결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것도 인터넷을 여기저기 뒤져 보았지만 정확한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친절하게 화면에서 공유설정 부분을 이렇게 안내해주는데 CIFS 공유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기만 하고 어떻게 해야 연결이 되는지에 대한 설명은 없더군요.


그래서 마지막 방법으로 네오 미디어홈4 프로그램을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프로그램은 제품안에 시디로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디어홈은 일단 맥은 지원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별로 이용하고 싶지 않은 윈도우로 부팅을 해서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ㅋ 설치는 간단합니다.

설치하고 나서 장치 부분을 보니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잡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문제없이 잘 설치가 되었고 잘 작동이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할 폴더를 추가할 수 있는데 저는 내음악과 사진 비디오를 공유할 폴더로 설정을 했습니다.


현재 이상없이 서버가 실행중에 있습니다. 그럼 이젠 이상없이 컴퓨터에서 작동을 하니까 플레이어에서도 잘 작동하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비 화면에 이렇게 네로 미디어홈 서버가 잡혀있으면 됩니다. 만약 안 잡혀 있다면 뭐가 문제가 있는 거겠죠.


선택을 해보니 화면에서 보는 것 처럼 3개의 공유폴더가 보입니다.


음악 폴더안에 있는 파일들이 보이는데, 제목들이 네모로 나오는 것을 보니 한글은 지원을 하지 않는건가요? 영어만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은 왜 그러는지 확실히 문제를 모르겠습니다. 태그가 제대로 입력이 되지 않아서 그런건지, 나중에 한번 확인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음악을 들어 보기로 하겠습니다. 두근 두근.. ㅎㅎ 음악이 신기하게도 티비에서 흘러나오더군요. 하지만 음악이 끊기면서 나온다는 것은 아쉬움이었습니다. 동영상이라면 이해가 가겠지만 음악을 재생하는데 끊기는 부분이 발생한다면 제대로 되 감상은 불가능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서 어떻게 좋아질지 모르겠지만 플레이어를 미디어 홈서버로 사용하게금 할 목적이라면 반드시 보완을 해야 할 부분이라고 봅니다.


동영화도 한번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화면에서 보시는 것 처럼 역시 네모 표시가 나오네요. 한글 표시가 되는 걸 보니 한글 때문에 그런건 아닌 것 같고, 현재로선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이중에 영상을 재생 해 보았는데, 어떤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원할한 재생은 되지 않았습니다. 처음 화면만 나오는 것도 있고 중간까지 재생 되다가 멈추는 경우도 있고 그랬습니다. 제가 보기에 네트워크적으로 어떤 문제가 있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인터넷은 LG광랜이고 거실에 있는 티비와 컴퓨터 그리고 무선인터넷 AP의 거리는 그리 멀지 않았습니다. 컴퓨터는 신형 아이맥27이고요.



재생에 있어서 버벅 거리는 부분은 보였지만 화질은 좋았습니다.



사진을 작은 모니터가 아닌 거실의 대형화면에서 보니 좀 더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음악과 동영상 그리고 사진을 네로 미디어홈 서버를 통해서 살펴 보았는데 네트워크 문제 때문인지는 몰라도 원할한 시청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로딩 되는 시간이 너무 길어서 테스트가 목적이 아니었다면 더이상 진행을 하지 않았을 겁니다. 답답한 것을 못 참는 성격이라서 이런 긴 기다림은 참 힘든 일이더군요.

다른 환경의 다른 곳에서는 재생하는 부분이 어떨런지 모르겠지만 제가 살고 있는 공간에서는 네로 미디어홈 서버를 통한 파일 재생은 이런 긴 로딩 시간이라면 앞으로 아마도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런 긴 로딩 화면은 사용함에 있어서는 정말 짜증나는 일이죠. 소프트웨어의 문제인지 네트워크 사정 떄문인지 모르지만 아직은 무선으로 파일들을 공유하는 부분은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한 기능을 보여주었던 LG 스마트 블루레이 플레이어인 BD690을 살펴보았습니다. 제품을 사용한지는 꽤 오랜 시간이 흐른 것 같습니다. 휴가철이고 그래서 그런지 시간이 참 짧게 느껴졌는데 말이죠. LG BD690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 뭐니 해도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고해상도의 깨끗한 블루레이 영상을 보여준다는 것이고 그 다음은 무선인터넷을 지원하기 때문에 그저 단순이 블루레이만 재생하는 것이 아닌 여러 앱들을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확장성 면에서 아주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드가 500기가 내장이기 때문에 여러 동영상들을 넣어 놓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늘 위에서 설명한 공유기능을 통해서 컴퓨터를 서버로 만들어서 다양한 영상이나 사진들을 대형 티비를 통해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바일안에 담긴 내용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중요한게 빠졌네요. 바로 3D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일반 블루레이 플레이어에서는 3D 컨텐츠를 재생할 수 없다는 거 아시죠? 오직 3D마크만 있는 LG BD690 에서만 입체 영상으로 고화질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BD690은 그저 그런 단순한 블루레이만 재생하는 플레이어가 아닌 말 그대로 스마트한 디바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앱을 구동 시킬때 로딩 시간이 걸리는 점등 조작성에 있어서 빠르지 않다는 것, 다양한 앱들이 부족하다는 점등은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조금만 더 보완을 하고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가정에서 스마트 홈서버로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아직 스마트 티비가 없기 때문에 현재 LG BD690가 집에서 스마트 허브의 역할을 하고 있는데 현재로서 아쉬움이 보이는 부분들도 있지만 스마트한 세상이 어떤지를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통해서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레이 미디어를 통해서 놀랍도록 뛰어난 영상을 보는 것은 기본이고요. ^^

현재 DVD를 사기에는 고민이고 그렇다고 안 사기도 뭐한 그런 상황때문에 고민이신 분에게는 LG BD690 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다른 제품을 사용해 보지 않아서 다른 제품은 잘 모르겠고 LG BD690 같은 경우는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현재로서 3D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구입한다고 하면 이 제품으로 선택을 할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위에서 이미 언급을 했으니 또 언급을 할 필요는 없겠죠?

이번 시간이 마지막 시간인데 위에서 모바일을 통한 공유설정을 성공하지 못한 부분은 좀 더 알아보고 난 다음에 나중에 시간이 되면 한번 더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포스트는 LG 스마트 블루레이 체험단 활동으로 작성된 포스트 이며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