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장착한 소니 신형 캠코더 HDR-CX520V

반응형

최근 들어서 동영상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다 보니 캠코더에 눈길이 자주 가는 것 같습니다. 주위에 계시는 분들도 캠코더를 장만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살펴보면 대부분이 소니 하드방식의 HD캠코더를 많이 구입하시더군요. 아무래도 캠코더는 소니의 아성에 쉽게 도전을 할 기업들이 아직은 부족한듯 싶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최근에 캠코더 사업 부분에서도 열심을 내고 나름 좋은 제품들을 만들어 내고 있는데 아직은 소니를 따라가기에는 부족하지 않나 싶네요. 그나마 소니의 캠코더에 대항할 브랜드라고 한다면 파나소닉과 JVC가 있겠네요.


                                       요즘 들어서 주위에서 자주 보이는 소니 캠코더 HDR-XR500

GPS 장착한 소니 신형 캠코터

전에 소니의 신제품 발표회때 보았던 모델도 상당히 관심이 가는데 오늘 소개할 신제품도 상당히 끌립니다.저는 가벼운 방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런 메모리방식의 캠코더가 더 좋은거 같네요. 이 제품들의 특징을 보면 1920x1080 디지털 해상도에 12만화소 카메라와 1080iHD 비디오 기능에 삼중손떨림 방지기능에 터치만으로 얼굴 인식을 하는 기능에 돌비 5.1채널, AVCHD등 다양한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고 GPS기능이 있어서 영상을 촬영한 곳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매우 마음에 드는 기능이네요) 그리고 내장 메모리에 추가로 Memory Stick PRO-HG Duo™ HX media 를 달수 있어서 외부 메모리 카드로 촬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PRO-HG Duo™ HX 포멧은 전송속도가 2시간 분량의 풀HD 영상을 컴퓨터로 전송하는데 13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성능이 좋은 것 같은데 가격은 엄청나게 비싸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기본적인 하드웨어의 성능은 HDR-XR500 제품과 비슷한 것 같고 여기서 더 추가되는 기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간단하게 살펴보아서 대략 이 정도만 전해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나중에 한국에서 선보이면 그때 자세히 한번 살펴보아야 겠네요. 이 제품은 10월달에 1100-1300달러의 가격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