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LCD 대시보드가 매력적인 전기차,테슬라 모델S

반응형


자동차의 기술이 점점 발전할수록 자동차와 IT의 융합은 피할 수 없는 숙명인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많은 자동차들이 IT와 접목해서 다양한 전자 부품들로 채워질 것이고 자동차는 지금의 그냥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거대한 컴퓨터가 될것 같습니다. 지금도 얼리어댑터 같은 분들은 자동차에 카PC를 설치해서 자동차의 내부를 조금 더 컴퓨터와 같은 느낌을 얻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나오는 값비싼 수입차같은 경우도 대시보드나 계기판에 다양한 IT기술을 접목해서 점점 컴퓨터화 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런 부분 때문에 예전에 삼성에서 자동차 쪽으로 진출을 할려고 했던게 아닌가 싶네요. 삼성그룹 안에는 삼성전자라는 거대한 기업이 있기 때문이죠.  앞으로는 자동차에 대한 기술 부분 보다는 전자 부분이 강세인 자동차회사들이 더 큰 힘을 발휘할지 모르겠습니다. 

거대한 풀 LCD 대시보드가  매력적인 전기 자동차, 테슬라 모델 S

그런 미래의 모습들을 직접 보여주는 자동차가 있습니다. 슈퍼카지만 전기차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테슬라 에서 만든 모델S 가 그렇습니다. 최근 들어서 테슬라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것 같은데 테슬라에 대한 이야기는 나중에 하고 오늘은 테슬라 모델 S 의 대시보드 부분에 대해서 살표보겠습니다. 제가 느끼는 이 차량의 가장 큰 특징은 실내에 있는 대시보드가 풀 LCD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아주 말 그대로 통으로 LCD가 되어 있어서 거대한 LCD패널을 통해서 모든 정보를 제어할 수 있는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그리고 흥미로운건 이런 기능들이 3G 와 언제나 연결이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 밖에도 풀터치스크린에 구글맵을 볼 수 있고 액정을 통해서 아이팟을 조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복잡한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엄청 산만하게 느껴지시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좀 마음에 드는군요. 그런데 혹시 사용중에 블루 스크린 뜨던가 다운되면 정말 난감할것 같군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대시보드가 풀 LCD로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는 카PC나 이런걸 따로 달 필요가 없어질 것 같네요. 큼지막한게 대시보드만 보고 있으면 컴퓨터를 사용하는 느낌이 들 것 같습니다.




네비게이션도 구글맵과 바로 연동이 되게 하는 것 같네요. 이렇게 되면 앞으로는 맵 만드는 회사도 힘들어질 것 같네요. 구글맵이 좀더 자세하게 표현을 해준다면 전세계 네비게이션 맵 시장도 구글이 좌지우지 하는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계기판의 모습을 보니 이것도 역시나 풀 LCD 같네요. 앞으로 나올 차세대 자동차들은 이제 풀 LCD 대시보드가 대세가 되는 날이 올 것 같습니다. 자동차의 패러다임도 점점 빠르게 변하고 .. 정말 모든게 너무나 빠르게 변하네요. OTL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