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어(Memoir)폰의 카메라성능 기대 이상인가?

반응형

삼성이 이번에 WMC에 선보인 8백만화소 카메라 전용폰인 메모어(Memoir)폰의 간략한 Jason Chen의 리뷰가 엔가젯에 올라와서 잠시 살펴보았더니 카메라 성능부분에 있어서 리뷰어의 만족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도 삼성의 천만화소폰등 화소가 높은 다양한 핸드폰이 출시되는 걸 많이 봐왔지만 어찌된 일인지 그런 폰에 내장된 카메라는 화소가 높아도 일반 디카4백만 화소보다 못한 화질을 보여 주었고 별 인기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핸드폰에 있는 높은 화소 카메라 기능이란 아무리 화소가 올라가도 그저 그런 구색맞추기 정도가 아닐까 생각을 했는데 제가 최근에 사용했던 엘지의 프랭클린 플래너폰의 3백만 화소 카메라성능을 경험하고나서 이제는 어느정도 카메라폰의 성능이 디카의 성능을 대체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나올 삼성과 엘지전자의 5백만이나 8백만 화소폰들의 품질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었는데 오늘 본 삼성 메모어의 폰의 8백만 화소의 아주 간단한 사진을 보니 이제는 동급의 디카품질과 점점 가까워지는 아니 오히려  능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리뷰로 살펴본 삼성 8백만화소 메모어폰의 모습


메모어폰에 적용된 터치위즈 UI(TouchWiz UI) 도 괜찮아 보입니다.





WMC에 선보였던 메모어폰



기대이상의 카메라품질을 보여주는 것 같은 메모어폰



일반디카와 구분이 안가는 사진 품질

기사에 올라온 사진을 살펴보니 사진의 품질을 쉽게 구분하기 어려운것 같습니다. 하나는 삼성 NV3로 하나는 메모어폰으로 촬영한 거라고 하는데 여러분은 어떤게 카메라폰으로 촬영한 것 같나요? 위에 사진이 메모어폰으로 그리고 밑에 원숭이가 NV3로 촬영한거라고 하네요. 정말 큰 차이을 못 느낄 것 같습니다. 이 정도 성능이면 믿고 맡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


그리고 메모어폰의 제논 플래시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서 리뷰어의 모습인지 친구의 모습인지 모르겠는데 직접 얼굴을 보여주면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라면 시도할 수 없는 셀카의 모습들을 이분은 폰의 성능을 보여주기 위해서 몸소 보여주고 계십니다. ^^ 이런 용기 부럽습니다.  그리고 사진이 촬영된 곳은 완전 어두운곳이었다고 말하고 있네요. 플래시의 성능도 괜찮아 보입니다. (이사진을 보고 놀라시는  분이 있어서 작게 올렸습니다.ㅋ )

 

NV3 스펙: 720만화소, F3.5, 고정LCD, 광학3배/디지털5배, 동영상+음성/30fps/무제한/720x480, ISO1000, 1cm접사, MP3, PMP, 텍스트뷰어, 슬림형, 손떨림방지, 이너줌, 한글지원, SD/MMC, SLB-0837

간단한 메모어폰의 리뷰를 진행한 전문리뷰어도 말한 부분인 카메라 화소가 좋다고 품질이 언제나 좋은건 아니지만 메모어폰의 카메라 성능은 자기가 사용하는 삼성 NV3처럼 좋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NV3가 좋은 품질의 카메라는 아니라고 말하고 있군요ㅋ)그리고 마지막으로 메모어폰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간단한 똑딱이카메라(point and shoot camera)를 대신하기에 충분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정말 카메라기능 제대로 나오는 핸드폰 하나 가지고 싶다는 생각이 늘 있었는데 이 제품 나오면 한번 고려해봐야 겠습니다. 가격이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죠. 미국은 2년 계약에 250달러 정도 한다고 하네요.^^ 미국에서 이 정도 하면 비싼건가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