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6 울트라 케이스 미리보기 (디자인 변화 예측, 카인드수트,UAG, S펜)
- 스마트폰/주변기기.앱
- 2026. 1. 30. 18:16
갤럭시S26 울트라가 공개 되기 전에 케이스 이미지들이 대거 공개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업체들은 이미 미리 정보를 받고 제품을 만들기 때문에 이 케이스만 봐도 제품의 디자인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요즘 글로벌 시장에서 Ai 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램, SSD 등 컴퓨터 부품들의 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수혜 업종인 삼성전자, SK 하이닉스 주식 가격이 폭등하고 있는데, 주주들은 좋을지 모르지만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가격인상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이번에 나올 갤럭시S26 시리즈 역시 가격인상에 대한 이슈가 있는게 사실 입니다. 가뜩이나 비싼 제품인데 여기에 얼마나 가격 상승이 될지 모르겠네요.
더욱 더 고가의 제품이 되다 보니 파손에 대한 대비 때문에 제품 구매 전부터 케이스는 필수로 미리 구매들을 하실 겁니다.
저도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미리 케이스를 구매해놓기 때문에 미리 미리 케이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 편 입니다.
아직 갤럭시S26 울트라는 나오지 않았지만 웹상에 케이스 디자인이 유출되고 있습니다.
유출된 제품들을 미리 보면서 갤S26 울트라 디자인 변화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정품 케이스도 많이들 구매하시는데 이번에 나올 S26 울트라 모델용 공식 ‘카인드수트(Kindsuit)’ 케이스 이미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컬러는 오렌지 ▲러스트 ▲블랙 ▲블루 ▲올리브 ▲화이트 등 총 6가지 색상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저는 삼성 정품 케이스는 사용해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케이스는 좀 저렴한 링케 그리고 가격이 좀 나가는 UAG 제품을 주로 사용 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25 울트라에는 UAG 케이스를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이 녀석이 단점이 있는게 전면 부분에 측면 부분을 높게 해서 그런지 갤럭시 기능중에 측면에서 쓸어서 사용하는 엣지 패널이 있는데 이게 사용이 제대로 안됩니다.
측면 엣지가 있었을때는 괜찮았는데 엣지 패널이 사라지고 평평해 지니 UAG는 화면 보호를 위해서 측면을 그냥 얼씨구나 올려 버리는 바람에 엣지 패널 사용이 어려워졌습니다.

위 사진 처럼 측면이 더 높게 올라 가면서 쓸어서 미는 제스처 사용이 사실상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상당히 잘 사용하는 기능이라 만약에 이번에 갤S26 울트라에도 변화없이 동일하게 나온다면 UAG 케이스는 사용하지 않을 계획 입니다.
화면 보호는 좋지만 주요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니 상당히 불편하더군요.
UAG 에서 이런 소비자 불평을 알고 있을 것 같은데 과연 어떻게 개선되서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상단 하단은 높아도 되는데 측면은 손가락으로 쓸어서 밀리게 잘 되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UAG 케이스 디자인도 유출이 되었습니다.
상당히 깔끔한 맥세이프 케이스인데 디자인은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이번에 나올 갤S26 울트라 무선 충전이 25W로 개선이 되었기에 맥세이프 케이스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케이스를 보면 알 수 있는게 이번 갤S26 울트라 디자인의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하단 측면을 보면 S펜 자리가 완전히 모서리 쪽으로 치우쳐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 S펜의 위치가 바뀌면서 케이스 디자인들이 조금 이상해질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원래 모서리는 충격 범퍼가 위치해 있어야 하는데 S펜이 모서리로 가면서 측면 범퍼 부분이 애매해 질 것 같네요.
보기에도 디자인이 깔끔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갤럭시S26 울트라 케이스 디자인이 유출이 되었습니다.
예전보다 디자인이 예쁜게 많이들 나오는 것 같네요.
S펜의 위치 변경 때문에 디자인이 깔끔하지 못한게 아쉬운 점 입니다.
앞으로 S펜이 있는 제품과 없는 제품도 혼용해서 팔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그렇게 해주지는 않을 것 같은데 저처럼 거의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S펜은 계륵 같은 존재라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가 될때는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었지만 그것도 안되니 진짜 구매한지 1년이 지났는데 S펜은 초반에 테스트용으로 한두번 정도 사용한 것 같습니다.
S펜을 빼게 되면 외관 디자인도 더욱 깔끔하고 케이스 역시 깔끔하게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S펜이 빠지니 가격도 좀 더 저렴해질 수 있고 S펜의 빈 공간에 배터리 용량을 채울 수 있어서 사용시간도 길어질 수 있습니다.
한번 시험적으로 S펜을 뺀 울트라 모델을 출시해서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S펜은 Z폴드 시리즈에 더 어울리지 울트라에는 과잉 기능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