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 폴드8 라이벌, 아이폰 폴드 성공할까? 유출 디자인 살펴보니..
- 스마트폰/이야기(Story)
- 2025. 12. 23. 17:08
2026년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것 중에 하나는 과연 애플에서 폴더블 스마트폰 아이폰 폴드를 출시 할 것인가 입니다. 오래전부터 아이폰 폴드 출시 이야기는 나왔는데 2026년에 나올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편 입니다.
이전에는 없었던 관련 루머나 정보가 속속 흘러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늘 새로운 제품을 내 놓으면 시장의 흐름을 바꿔놓는 애플이라 내년에 나올 아이폰 폴드에 거는 기대는 상당히 클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삼성 갤럭시Z폴드 시리즈와의 경쟁도 흥미로울 것 같네요.
한국과 중국 브랜드의 조금은 재미없는 경쟁에서 시장의 강자인 아이폰이 뛰어 든다면 조금 더 흥미로운 경쟁구도가 펼쳐질 것 같습니다.
늘 완성형에 가까운 기술을 보여줄때 관련 제품을 보여주었기에 이펀 폴드 모델도 상당히 완성도 있는 모델로 나올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시장에서 바라보는 시선은 좀 냉정한 것 같네요.
첫술에 배부를 수 없다는 속담이 이번 아이폰 폴드에 적용이 될까요?
냉정하게 바라보는 시선을 보면 이렇습니다.
우선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갤럭시Z폴드7 과 달리, 외부 화면이 작고 내부 화면 비율이 일반적인 정사각형이 아닌 가로가 더 넓은 형태이기 때문입니다.
Z폴드하고는 다른 비율로 접근을 할 것 같은데 그 이유는 비슷하게 나오게 되면 갤럭시 따라한 느낌이 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존심 강한 애플이 갤럭시와 같은 느낌의 폴드는 출시 하지 않을거라 봅니다.
자신들만의 확실히 다른 느낌이 나는 모습으로 시장에 등장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아이폰 폴드 예상이라고 나온 사진들을 보면 확실히 Z폴드와는 다른 길을 가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Z폴드7/8 의 화면 비율이 4:3 인데 비해 아이폰 같은 경우 4:3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확실히 완전히 다른 비율이라 좀 어색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삼성에서 아이폰 폴드 비율에 맞춘 새로운 사이즈의 갤럭시 와이드 폴드가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 입니다.
이전에 패스포트 명칭이라고 불렸는데 최근 보니 와이드 명칭으로 변경이 된 듯 합니다.


조금은 생소한 디자인이라 이런 부분이 성공에 있어서 걸림돌이 될 것이란 의견도 많습니다.
기존의 아이폰 비율이 아니라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 같네요.
접었을때 그립감이나 이런 부분도 어색할 것 같네요. 또한 폴드의 특징은 커다란 화면인데 그런 임펙트를 주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작은 사이즈의 폴드 스마트폰을 원한다면 괜찮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목업 실물을 보면 확실히 이질적인 느낌이 드는게 사실 입니다.
하지만 그 만큼 특색이 있는 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나온다면 Z폴드와는 확실히 차별성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폴드는 화면이 크다는 인식만 가지고 있지 않다면 나름 괜찮아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이질적인 디자인으로 나와도 화면 가운데 주름만 확실히 잡을 수 있다면 성공 가능성은 있다고 봅니다.
아이폰 같은 경우는 출시 전에 디자인에 대한 악평이 많아도 정작 뚜껑을 열면 큰 성공을 거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녀석도 아직 출시 전에 이런 일부 유출된 스펙을 보면서 부정적인 이야기가 더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능만 확실하고 가운데 주름 잡고 적절한 가격으로 나온다면 재미있는 경쟁 구도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