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7 프로 닮은 갤럭시S26 엣지? 기대되는 2가지 변화

반응형

얼마전 출시된 아이폰17 시리즈 중에서 프로 라인 같은 경우 상당히 달라진 디자인 덕분에 여러가지 말이 많았습니다. 후면 상단을 카메라와 카메라 아일랜드로 다 채운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엇갈리는 중 입니다. 

디자인이 최악이다라고 말하는 의견들이 생각보다 많지만 그와 별개로 늘 그렇듯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중입니다. 

아이폰17 프로 닮은 갤럭시S26 엣지? 기대되는 2가지 변화

저도 처음에는 좀 괴상한 디자인이 거슬렸지만 아이폰 감성이라 그런지 그런 디자인도 받아 들여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후면 디자인을 이제 뭐 바꿀만한 요소가 없기 때문에 선택한 아이폰의 절충안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그런걸 생각하면 이해는 갑니다. 

1. 아이폰17 프로 닮았다? 

그런데 이 괴상한(?) 디자인이 내년에 나올 갤럭시S26 엣지가 따라 할거라는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 엣지 라인은 2025년 새롭게 추가된 모델인데 내년에는 상반기에 갤럭시S26 시리즈가 나올때 같이 등장을 합니다. 

갤럭시 시리즈 중에 가장 얇은 모델로 이번에 처음 나온 애플 아이폰 에어의 대항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시험적으로 나왔고 대박 인기를 끌지는 못했지만, 중박으로 어느정도 성공 가능성은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음 모델은 디자인이 어떻게 바뀔지 상당히 궁금했는데 바뀔 모델이 아이폰17 프로 시리즈와 상당히 흡사한 모습을 하고 있어서 놀랬습니다. 

아이폰17 시리즈

설마 진짜 이렇게 나올까 했는데 진짜 그렇게 나올 것 같습니다.

사실 기존 S25 엣지 같은 경우는 얇고 가볍다는 것 외에는 디자인적 특성은 좀 부족했습니다. 

후면 카메라 디자인도 세로 배치에 특별할 것이 없었기에 큰 디자인 주목은 받지 못했습니다. 

아이폰16 일반 모델의 디자인과도 비슷했는데 내년에는 확실히 바뀔 것 같습니다. 

갤럭시S26 엣지
갤럭시S26 엣지

지금 사진으로 나오는 이 디자인이 내년에 나올 갤럭시S26 엣지 후면 디자인 입니다. 

예상 디자인이기는 하지만 사실상 이렇게 나온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지금 시기에는 디테일한 스펙의 변화는 틀릴 수 있어도 기본적인 디자인 예측은 거의 다 맞았기 때문입니다. 

사진을 보면 후면 디자인이 아이폰17 프로 시리즈와 상당히 비슷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카메라가 3개가 아닌 2개라는 것과 플래시의 위치라고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카메라 아일랜드는 상단 전체를 커버하고 있어서 유사성이 있습니다. 

갤럭시S26 엣지

이것 때문에 아이폰 따라 했다고 말들이 많은데 저는 이런 점이 오히려 괜찮은 것 같네요. 

그동안 너무 특색이 없었는데 이번에 이렇게 나온다면 사람들에게 엣지를 제대로 인식 시켜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후면 카메라 디자인은 이제 더이상 변화를 줄 여지도 없어서 앞으로 이렇게 나오는 스마트폰들이 상당히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7 프로 닮아서 독창성이 떨어지긴 하지만 실제로 보면 괜찮을 것 같네요. 

게다가 아이폰 느낌도 나기 때문에 이 부분도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들고 다니면  사람들이 햇갈릴 수 있을 것 같네요. 

갤럭시S26 엣지 케이스

2. 더 얇아진 두께 

엣지는 얇은 두께가 포인트인데 갤S25 엣지는 5.8mm 였습니다.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얇은 두께였는데 S26 엣지는 5.5mm 로 더 얇아진다고 합니다. 

최근 공개된 아이폰 에어 같은 경우는 5.6mm 였는데 그보다 더 얇은 두께를 자랑 합니다. 

이렇게 얇은 두께에 후면은 아이폰17 프로 시리즈를 닮고 그러면 생각보다 인기를 끌 요인은 있다고 봅니다. 

갤럭시S26 엣지
갤럭시S26 엣지

게다하 후면 카메라 아일랜드가 튀어나오면서 그 안에 들어가는 부품들의 크기가 커져서 기능적으로도 기대할 것이 더 많아 보입니다. 

엣지 같은 경우는 두께를 너무 줄이다 보니 부품들의 크기들도 줄어들게 되면서 기능적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카메라 아일랜드를 키우게 되면 그 안에 생긴 여유 공간을 통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여건이 됩니다. 

울트라도 요즘 두께를 계속 줄이고 있기에 차후에는 이런 디자인으로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그래서 배터리 용량에 대한 기대도 생기는데 실제로 기존에 3900mAh 하던 용량이 4200mAh 로 늘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두께를 줄였는데 용량이 늘어날 수 있게 된 것도 이렇게 추가된 공간 디자인 덕분이라고 생각 합니다. 

초광각 카메라도 기존 1200만 화소에 5천만 화소로 커진다고 합니다. 

두께는 얇아지고 디자인은 아이폰17가 닮았고 그리고 기능적으로 개선 되면서 상당히 주목을 받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다크호스로 급부상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동안 크게 주목 받지 못했던 엣지가 아이폰17 프로 닮은 모습으로 내년에는 상당한 기대감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