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광고형 또 가격인상?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급 주목 이유!(쿠팡플레이 무료)
- IT리뷰/IT이야기(Story)
- 2025. 5. 9. 18:10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를 금지한 이후로 한동안 사용하지 않다가 현재 가장 저렴한 광고형 스탠드다 상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광고 상품이 5천원대로 가격이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한국에 광고형 모델이 나온지 얼마 되었다고 또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요즘 인플레이션으로 장난이 아니어서 가계 부담이 큰 상태에서 국민 OTT 라 불리는 넷플릭스가 또 가격 인상을 하면서 시민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가격 인상 소식을 듣고 가슴이 아플라 했는데 아프지는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저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 요금제를 보면 그동안 광고형은 5500원, 베이식 9500원 이었습니다.
그런데 광고형은 7000원으로, 베이식은 1만2000원으로 올랐습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스탠다스, 프리미엄 요금제는 그대로입니다.
요즘 사람들이 많이 광고형을 많이 보는 것 같은데 이렇게 또 올리면서 가계 부담을 가중 시키고 있습니다.
앞서 말한대로 저는 넷플릭스에 직접 가입해서 보지 않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가입해서 그 혜택 중에 하나로 넷플 광고형 요금제를 이용중입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요금은 한달에 4500원 입니다.
이전에 광고형 요금제가 인상되기 전에도 가성비 있는 가격이었는데, 이번에 광고형 요금제 가격을 올리면서 상당히 혜자 스러운 상품으로 급 부상하고 있습니다.
4500원에 넷플 7천원 광고형 상품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현재 넷플릭스 광고형 상품을 이용중인 사용자는 무조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가입하는게 이득 입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이번 넷플릭스 인상 때문에 네이버 역시 멤버십 가격을 인상 하던가 아니면 넷플릭스 제휴를 끝내는게 아닌가 했는데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가격 인상과는 별개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격은 유지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지금의 가격을 유지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아마 몇달 후면 금액이 인상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넷플리스 광고형 요금제 가입해서 보고 있는 분들은 당장 해지 하시고 네이버로 옮겨 오는 것을 추천 합니다.
이렇게만 해도 한달에 2500원이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넷플릭스 가입하면 넷플릭스 시청 외에는 아무 해택도 없지만, 네이버는 넷플릭스 시청 뿐만 아니라 혜택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래서 저도 몇년째 가입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혜택은 적립인데 제가 주로 네이버 쇼핑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넷플릭스 시청까지 가능하니 아마 앞으로도 계속 이용할 것 같네요.
하지만 만약 가격을 터무니 없이 올린다면 멤버십 구독 취소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넷플릭스가 너무 탐욕스러워지는 것 같네요. 아마도 사실상 한국 OTT 시장을 독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쟁이 있어야 가격도 느리게 인상할텐데 마땅한 라이벌이 없으니 그냥 바로 바로 올리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강력한 라이벌인 쿠팡에서 최근에 미국 HBO 콘텐츠를 올리면서 구독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는 겁니다.
게다가 쿠팡에서는 다음달 부터 광고를 보는 조건으로 무료 일반 회원제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이제 쿠팡 와우 회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광보를 보는 조건으로 쿠팡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입니다.
쿠팡이 힘을 좀 더 써야 넷플릭스가 가격을 함부로 올리지 못하기에 앞으로도 더욱 힘을 써줬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넷플 광고형 상품 이용자는 오늘 바로 혜지하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하고 더 저렴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