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어스' 삼성의 친환경 태양광 핸드폰

반응형

자동차에도 친환경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면서 그린카에 대한 투자나 수요가 서서히 증가하고 있는데 모바일분야에서도 다르지 않나 봅니다. 삼성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태양열로 작동하는 스마트폰 '블루어스(BLue Earth)'를 보니까 앞으로 이런 종류의 모바일폰이 대세가 되기에는 힘들어도 기술력의 상징이나 이미지향상을 위해서 업체들이 생산을 할것 같네요. 하지만 태양열의 효율성을 놀라울 정도로 높인다면 충분히 대세가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구와 닮은 영롱함, 태양로 작동하는 친환경 핸드폰 블루어스
 
사진으로 보는 블루어스는 이름 처럼 푸른빛의 영롱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치 지구를 상징하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디자인도 조약돌처럼 귀엽고 앙증맞네요. 이 제품은 솔라 패널이 뒷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평소에 충전을 할려면 태양이 뜨면 자주 엎어놓고 충전을 해주어야 할것 같습니다.^^ 겨울이 오래가고 흐리고 비가 많이오는 지역에서는 별로겠는데 아프리카나 여름이 오래가고 날씨가 좋은 지역에서는 환영받을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을 저렴하게 하고 아프리카의 가난한나라에서는 좋은 호응을 얻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드네요. 정부에서 보조금을 주어서 국민들에게 저렴하게 구입하게 하는 방법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에코워크 기능을 통해서 내가 줄인 CO2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나무를 통해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오늘은 얼마의 나무를 구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면 괜히 기분이 좋아질거 같습니다.^^



핸드폰 뒤쪽에 이렇게 솔라패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효율성은 얼마나 갈지 모르겠네요. 오래만 간다면 시장에서 충분히 통할것 같은데 말이죠.
  
환경을 생각하는 '에코 워크(Eco Walk)  기능 '

블루어스는 터치스크린 방식을 취하고 있고 환경을 표방하는 제품답계 '에코 워크'라는 만보계같은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내가 걸어다닌 것을 통계로 해서 얼마만큼 CO2 방출을 줄였는지를 표시해줍니다. 사진에서 보면 재미나게 내가 구한 나무들이 표시가 되어서 이런 부분들 때문에 뭔가 지구를 위해서 좋은일을 한다는 리워드를 얻기 때문에 이 제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좀더 다른사람보다 많이 걸을거 같습니다. 이 제품 뿐만 아니라 앞으로 나올 폰들에도 이런 기능들이 있으면 좋겠네요. 아직까지는 정확인 스펙은 나오지 않았고 영국에서 2009년 중반쯤에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