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에 돌아온 DJI 오즈모 포켓3 vs 포켓2 큰 변화 4가지(스펙, 디자인, 가격)

반응형

전세계 드론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중국 DJI 에서 오즈모 포켓 3를 드디어 공개 했습니다. 정말 가공할 기술력으로 드론 시장 정복에 이어 짐벌 시장까지 장악하고 있는데 이번에 포켓3를 공개 하면서 초소형 짐벌 시장까지 다 접수할 것 같습니다.  

DJI 오스모 포켓3 스펙 디자인 가격

DJI 의 가공할 기술력이 놀랍다는 생각이 들 뿐입니다. DJI 가 등장한지 시간이 오래 되었는데 드론시장을 장악할때까지 서방이나 일본 어느기업도 감히 대적할 생각조차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포켓3를 보니 초소형 짐벌 시장도 곧 평정할 것 같은 분위기 입니다. 저도 DJI 제품군 중에서 가장 기다렸던 것이 포켓2 후속 모델인 포켓3 였습니다. 

아마 보통의 일반인들이 DJI 제품중에서 만약 구매를 하게 되면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사용하는 오스모 모바일 제품이나 포켓 제품일 것 입니다. 

그런데 3년전에 포켓2가 나오고 후속 제품을 출시할 생각을 안 하더군요. 강력한 라이벌이 없다보니 사골 우려먹듯이 버틸만큼 버티다가 3년만에 포켓3를 공개 합니다. 

오랜만에 나온 제품이라 변화의 폭도 상당히 크다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포켓2와 비교해서 어떤 변화가 이루어졌는지 간단하게 스펙을 통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즈모 포켓3

1. 1인치 CMOS 센서 

언제 1인치 센서 달리나 했는데 포켓3에 드디어 적용을 했습니다.

요즘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에서 1인치 센서 카메라를 다는게 유행이 되고 있는데 '거거익선'이라고 이미지 센서 크기는 일단 크면 좋습니다. 

빛을 받아들일 수 있는 면적이 크게 되면 저조도와 높은 ISO 에서도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점 때문에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들이 애플과 삼성과 차별 시키기 위해서 1인치 센서를 경쟁적으로 장착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삼성에서는 아마도 갤럭시S25에 1인치 센서를 탑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인치 이미지 센서 탑재 오즈모 포켓3

1인치 센서 적용으로 야간촬영 시에도 상당히 좋은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노이즈 억제력도 상당하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더 기대가 됩니다. 

아웃포커스 효과도 좋아지면서 좀 더 고급스러운 연출도 가능해졌습니다. 

포켓3는 1인치 센서에 F2.0, 4K 120를 지원 합니다.  

포켓2는 1/1.7인치 F1.8, 4K 60P 적용이 되었습니다. 

2. 2인치 OLED 터치 스크린  

센서 뿐만 아니라 촬영한 영상을 확인하는 화면도 기존 1.08인치에서 2인치로 두배 가깝게 커졌습니다. 

포켓3 회전형 2인치 화면

거기다가 포켓2 화면이 고정형인 것과 다르게 포켓3는 가로 세로로 회전이 되면서 원화는 화면 구도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커지면서 좋아진 것은 조작성인데 엄지 손가락으로 쉽게 조작이 가능해졌습니다. 

2인치에 해상도 314x556, 밝기는 700니트로 모든면에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포켓2는 1.08인치 220x240 밝기는 500니트 였습니다. 

3. 늘어난 배터리 용량, 고속 충전 지원  

배터리 용량이 기존 875mAh 에서 1300mAh 로 늘어 났습니다.

크기와 무게가 커진만큼 배터리 용량도 늘어나서 반가웠지만 더 좋은것은 충전속도가 상당히 빨라 졌다는 것 입니다. 

오즈모 포켓3

기본적인 사용시간은 포켓3 166분, 포켓2 140분 입니다. 

풀 충전시 4K/ 60fps 최대 116분, 1080P/24fps 166분 촬영이 가능합니다. 

기본 사용시간은 25분 정도 늘어났지만 충전속도는 정말 빨라졌습니다. PD 65W 충전기 사용시 80% 까지 16분만 소요되고 100% 까지 32분이 소요 됩니다.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속도가 정말 빨라 지면서 휴대용 고속충전 배터리를 가지고 있다면 여분의 배터리 없이도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4. 마이크 

포켓3 에는 본체안에 마이크 수신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추가로 수신기가 필요치 않습니다.

송신기만 있으면 무선 마이크를 이용할 수 있고 수신기를 추가로 구매하게 되면 2인 촬영도 지원 합니다. 

DJI 포켓3 스펙

이 외에도 엑티브트랙 6.0(ActiveTrack 6.0), D-LOG/M 10-Bit, 풀 픽셀 패스트 포커싱, 스테레오 레코딩을 지원 합니다. 

또한 글레모어 2.0(Glamour 2.0) 기능으로 더 다양한 뷰티 보정 옵션을 제공하기 깨끗한 피부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포켓3 스펙을 포켓2와 비교해서 살펴 봤는데 생각보다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3년만에 돌아오다 보니 변화의 폭이 컸다고 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1인치 센서 도입과 2인치 회전형 액정화면입니다. 

 

1인치 도입으로 화질의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 포켓2 성능은 저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포켓3는 이제 살만할 것 같습니다. 시장에 강력한 경쟁자가 등장하지 않는 한 포켓4는 아마 4년쯤 되야 나오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부디 시장에서 DJI를 능가할만한 강력한 경쟁자들이 빨리 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오즈모 포켓3 가격은 일반은 649,000원, 크리에이터 콤보는 834,000원 입니다. 

성능이 좋아지기 했지만 가격도 그 만큼 많이 올라서 부담이 되긴 합니다. 

DJI 오스모 모바일6 살펴보기 

 

DJI OM6 오즈모 모바일6 짐벌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