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매한 갤럭시 버즈 FE 살까? 버즈2, 버즈2 프로 살까? (스펙, 가격)
- 스마트폰/주변기기.앱
- 2023. 10. 17. 22:26
갤럭시의 가성비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FE 시리즈가 올해는 다양하게 출시되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S23, 탭S9 FE에 이어서 무선 이어폰 버즈 FE가 공개 되었는데 그중에서 버즈 FE 가 가장 먼저 18일 국내에 출시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버즈3 프로를 기다렸는데 그 보다 보급형 버즈 FE가 먼저 나왔습니다.
새로운 버즈 시리즈를 기다렸던 분들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FE 모델에 관심을 두고 있을 것 같습니다. 사전 판매 물량이 6시간 30분 만에 완판될 정도로 초기 호응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FE 는 화이트와 그라파이트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삼성닷컴, 삼성스토어와 쿠팡,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판매됩니다. 가장 궁금한 가격은 11만 9천원입니다.
하지만 제가 볼때 버즈 FE 같은경우 포지션이 상당히 애매한 것 같습니다.
우선 가격이 11만9천원으로 나온다고 하면 갤럭시 버즈2 또는 버즈2 프로와 비교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11만9천원 가격 그대로 안 나오고 신용카드 할인 이런저런 쿠폰 들어가면 아마도 오픈마켓에서 8~9만원대에서 구매가 가능하긴 할 겁니다.
하지만 이 가격이면 버즈2와 비슷한 가격대가 비슷하고 조금만 욕심내면 버즈2 프로까지 넘어갈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FE 가 가지는 장단점에 대해서 가볍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윙팁, 착용감
갤럭시 버즈FE 가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일단 버즈2, 버즈2 프로와 디자인이 다른 점과 윙팁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버즈의 단점이라고 해야 할까요? 저 같은 경우 버즈 프로를 사용중인데 귀에 착용하면 말하거나 뭐를 먹고 있으면 이게 슬금 슬금 저절로 귀에서 빠져서 다시 꾹 눌러 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렇게 몇번씩 떨어진 경험이 많다보니 버즈를 평소에 자주 하는 편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제 귀가 무선이어폰에 특화된 것 같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버즈 FE 같은 경우 윙팁이 적용 되어서 착용감에 있어서는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중에서도 착용감에 있어서는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만약 착용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버즈 FE가 좀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운드, ANC, 배터리
사운드 부분에 있어서 보급형인 FE 모델과 프로 모델과의 비교는 무리인 것 같습니다.
일단 스피커가 FE 같은 경우 1way 스피커지만 버즈2, 버즈2 프로는 2way 스피커라 사운드에 있어서는 보급형을 넘어서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에 대한 평가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면 ANC off 한 상태로 30시간 오디오 재생이 가능한데 이는 최대 29시간인 버즈2 프로 대비 앞선 부분입니다.
무선충전
버즈 FE 에서 아쉬운 점은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아마 이거 모르고 구매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무선충전 안되는 점 은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버즈의 보급형 모델이고 버즈2, 버즈2 프로와 급을 나눠야 하기 때문에 무선충전은 지원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만약 FE 모델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앞서 언급한 두 제품의 스펙 비교와 가격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결정을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아무래도 보급형 모델이라 성능적인 부분에서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기에 본인의 취향에 맞는 모델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출시 초기에는 이런 저런 할인 혜택이 많이 있으니 잘 살펴 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