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폴드5 라이벌? 접는 폴더블 노트북 400만원대 'LG 그램 폴드'

반응형

LG전자가 모바일 사업에 철수한 것이 아쉬웠던 걸까요? 삼성전자가 신나게 접는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 플립 시리즈를 만들어내는 것이 부러웠는지 자신들도 드디어 접는 제품을 만들어냈습니다. LG전자는 키보드가 없이 전체가 디스플레이로 된 노트북 'LG 그램 폴드(Fold)' 제품을 공개 했습니다. 

LG 그램 폴드

사실 노트북이야 원래 접히는 거라 접히는게 뭐가 대한한가 할 수 있는데 이 제품은 키보드 부분이 없이 Z폴드5 처럼 전체가 디스플레이로 되어 있습니다.  

쉽게 설명해서 대형 아이패드가 반으로 접힌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네요. 

LG 그램 폴드

사진으로 보면 바로 이해가 가실 겁니다.

노트북에 하단 키보드 자판이 없으니 그냥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 제품을 접은 것 같은 느낌이 납니다. 

스마트폰과 달리 노트북은 키보드 자판에 대한 인식이 워낙 크기 때문에 사진으로 볼때 이게 노트북인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아마 이 제품을 처음 보시면 다들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 제품이라고 생각을 하실 것 같습니다. 

한국 브랜드 최초의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모델명: 17X90R)은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고, 구부리기 용이한 자발광 올레드(OLED)의 강점을 활용했습니다. 

화면을 펼쳤을 때 가장 두꺼운 부분의 두께가 9.4mm로 얇고 완전히 펼치면 17형 대화면(대각선 길이 약 43cm), 화면을 접으면 12형(대각선 길이 약 31cm) 입니다. 

펼치면 17인치의 태블릿으로 사용 가능하고 접으면 12인치 노트북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17인치 태블릿 사이즈 정말 어마 어마 한 크기라 활용도가 클 것 같은데, 대형 태블릿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딱 맞는 제품일수도 있습니다. 

노트북으로 활용할때는 하단에 가상 키보드가 나오게 하면 되고 그게 불편하다면 블루투스 키보드에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책 처럼 가운데가 접히기 때문에 이북(E-book) 용도로 사용할때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LG 그램 폴드

또한 태블릿처럼 터치 펜으로 필기하거나 그림을 그리기도 하고, 키보드나 마우스 없이도 화면 터치만으로 화면을 켤 수 있습니다. 

화면을 펼쳐서 가로 세로로 활용할 수 있고 17인치 화면에서 상하로 분할해서 영상을 보며 편집할 수 있는 등 여러가지 멀티태스킹 작업이 가능 합니다. 

LG 그램 폴드는 4:3 화면비의 17인치 QXGA+(1,920×2,560) 고해상도 올레드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OLED의 장점인 압도적인 명암비와 블랙 표현은 물론, 디지털영화협회(DCI: Digital Cinema Initiatives)의 표준 색 영역 DCI-P3를 99.5% 충족해 색 표현도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 입니다. 

LG 그램 폴드

인텔의 최신 13세대 프로세서와 최신 저전력 메모리를 적용했고 제품에 내장된 3개의 스테레오 스피커는 화면 전환에 따라 자동으로 왼쪽, 오른쪽을 파악해 최적의 소리를 전달합니다.

돌비사의 돌비애트모스(Dolby Atmos)도 지원합니다. 

최대 17형 화면에 72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도 본체 무게는 약 1,250g 이라서 휴대성도 좋습니다. 폴더블 제품에 대한 우려는 우선 내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폴더블 제품은 힌지 부분이 정말 중요한데 화면이 접히는 힌지(Hinge) 부위는 내구성 검증을 위해 3만 번에 이르는 접힘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폴더블 제품은 접는 부분의 주름에 대한 안 좋은 시선이 있는게 사실 입니다. 

LG 그램 폴드는 기존 폴더블 패널과 달리 특수 소재를 적용해 접히는 부분의 주름(Crease) 현상을 최소화해 패널을 펼쳤을 때 더욱 매끄러운 화면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안심해도 될 것 같습니다. 

국내 브랜드 중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폴더블 노트북의 앞으로의 인기는 어떨까요?

스마트폰도 접는 것이 이제서야 슬슬 익숙해지려고 하는데 키보드 없는 접는 노트북은 사실 더 적응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을 사진으로만 보면 느낌이 잘 전달이 안되는 것 같은데 이달 25일부터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 소재 이색경험공간 ‘금성전파사 새로고침센터’와 더현대 서울점을 포함, 강서본점, 강남본점, 부산본점 등 전국 20개 LG전자 베스트샵에서 LG 그램 폴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직접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격 역시 정말 중요한 관심사인데, LG 그램 폴더는 가격이 무려 499만원 입니다. 

 

사실 제품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다가 가격보고 바로 진정이 되었습니다. 400만원대라고 썼지만 사실은 500만원대 제품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LG전자는 이번 그램 신제품에 가치를 더하는 고유 번호를 새겨 한정 판매합니다. 희소 가치가 있기 때문에 높은 가격데 대한 부담을 희석 시킬 수 있을까요?

그리고 푸짐한 사은품도 대거 준비했다고 합니다.

제품을 구매하는 초기 고객 200명에게는 무려 100만원을 내린 399만 원 혜택가와 함께 약 60만 원 상당의 구매 혜택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스타일러스 펜, 블루투스 마우스, MS Office 365 1년 구독권, 그램 오피스 밸류팩 등도 제공한다고 하니 제품에 관심이 있다면 이 기간에 구매하시는 것이 유리할 것 같습니다. 

LG 그램 폴드는 내달 4일부터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LGE.COM)을 통해 판매합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 vs 아이폰15 비교 좀 심한 급나누기? (주사율, A17, USB, 티타늄, 액션버튼)

9월13일 새벽 2시 애플은 미국 쿠퍼티노 본사에서 원더러스트(Wonderlust) 이벤트를 열고 새로운 아이폰 15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새벽에 눈을 비비며 기다리신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아침에 관련

www.khaiyang.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