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3 울트라 화면 파손 걱정 NO? 코닝 강화유리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2 탑재된다?

반응형

갤럭시S23 시리즈 출시가 가까워질수록 좀 더 디테일하고 신뢰할 만한 뉴스들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별 기대할 것이 없을 거라고 예상 되었던 갤럭시S23 시리즈가 시간이 거듭될 수록 강력해진 기능들이 들어갈 것이란 반가운 소식으로 기대감을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12월 1일 미국 특수유리 전문기업 코닝이 일상 스크래치와 낙하 충격에 강한 커버유리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빅투스)2'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2m 높이에서 스마트폰을 떨어뜨려도 손상이 없는 강화유리로 스크래치 내구성 등을 향상한 것이 특징입니다. 알다시피 갤럭시S 시리즈 디스플레이 커버유리는 코닝 고릴라 글래스 시리즈가 책임져왔습니다. 

갤럭시S22 시리즈에는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 + 제품이 탑재되었습니다. 

갤럭시S 시리즈 중에서 울트라 모델 같은 경우 평면이 아닌 엣지 디스플레이가 적용 되어서 늘 파손에 대한 취약성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튼튼하다고 하는 코닝 고릴라 글래스 시리즈가 탑재 되었다고 해도 안심할 수 없어서 케이스에 몇만원 하는 강화유리까지 붙여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역시 그렇게 사용해 왔습니다. 

디스플레이 파손시 수리에 드는 금액이 비싸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화면 보호에 돈을 추가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말 스크래치에 강하고 낙하시에도 파손을 막아줄 수 있는 그런 제품이 언제 나오나 오래불망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나온 최신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 2' 같은 경우 처음으로 뒤에 숫자가 붙었습니다. 그동안 빅터스 시리즈에는 숫자로 표시 되지 않았는데 이번에 숫자를 붙인 것을 볼때 상당한 자신감의 표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빅투스2 같은 경우 2020년 공개된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 강화 유리 이후 약 2년만에 나온 신제품이라 더 기대가 큽니다. 

코닝은 스마트폰이 4년 전보다 약 15% 더 무겁고, 화면 크기는 최대 10% 더 커져 유리에 가해지는 충격과 손상이 모두 높아진 만큼 내구성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크기와 무게 뿐만 아니라 가격도 같이 올랐습니다. 애플 아이폰 같은 경우 이제 200만원이 넘어가고 있고 갤럭시S23 울트라 같은 경우 150만원이 넘는 가겨으로 나올것이란 예상도 있습니다. 

이렇게 비싼 제품을 손에 들고 다니다 보면 늘 불안 하기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강화 커버 유리 성능에 대한 기대감은 늘 있었습니다. 

콘크리트 표면을 대상으로 한 ‘드롭 타워 테스트’ 테스트에서 고릴라 글래서 빅터스2는 최고 1미터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깨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반면 타 제조사의 경쟁 제품인 알루미노실리케이트강화 유리는 0.5미터 이하 높이에서 낙하시켰을 때 대체로 파손되었습니다. 

아스팔트를 재현한 바닥 실험에서도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2는 최고 2m 낙하를 반복해 견뎠고, 경쟁사 알루미노실리케이트 강화유리 대비 최대 4배 더 우수한 스크래치 내구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상당히 기대되는 테스트 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 구매후에 고가의 사제 강화유리를 추가로 장착 하는데, 아무래도 화면위에 또 하나의 강화유리를 부착하게 되면 무게도 증가하고 지문인식 같은 경우 미세하게 딜레이 되거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추가 강화유리 부착없이 생화면으로 사용하고 싶다는 마음이 큽니다. 이렇게 되면 경제적으로 그렇고 부착에 대한 번거로움도 피할 수 있습니다. 

빅터스2에 대한 성능은 나중에 스마트폰에 탑재가 된 후 유튜브에 올라오는 드롭 테스트를 통해서 확인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 2는 신제품 공개와 함께 향후 수개월 내 전 세계 스마트폰에 탑재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아직 갤럭시S23 시리즈에 탑재 될 것이란 확실한 뉴스는 없지만 기대는 하고 있습니다. 

아마 일반, 플러스 모델은 모르지만 울트라에는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2가 탑재 되지 않을까요?

 

퀄컴 스냅드래곤8 2세대 갤럭시 스페셜 버전 AP 탑재와 2억화소 카메라, 좀 더 작아진 베젤, 위성통신, 넓어진 지문 인식 범위 그리고 오늘 소개하는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2 까지 탑재 된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갤럭시S23 울트라에 대한 기대감은 증폭되고 있습니다. 

루머로 나오는 소식들이 실제로 모두 적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애플 아이폰14 프로, 프로 맥스가 중국 폭스콘 공장 소요 사태로 생산 차질로 제대로 공급되지 않은 지금 상황에서 아이폰 유저들을 끌어올 무기가 바로 갤S23 울트라 입니다. 

과연 어떤 모습으로 등장해서 우리를 놀라게 할지 지속적으로 새로운 뉴스를 기다리며 기대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