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CR이 인정한 최고의 TV는? OLED vs QLED

반응형

얼마전 2022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이 열렸는데 대한민국은 운이 좋게 그나마 좋은 대진운을 받아서 16강 진출 가능성이 살짝 높아졌습니다. 이제 할 것은 치킨 또는 오징어를 뜯으면서 늦은 밤에 대형TV로 대한민국의 월드컵 축구 경기를 시청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열리면 판매량이 늘어나는 대표적인 가전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대형TV 입니다. 스포츠는 대형TV로 봐야 뭔가 더 실감이 나고 짜릿하기 때문에 이번 월드컵 시청을 위해서 TV를 바꾸려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아마 TV를 구매하려고 하면 고민하는 것이 우선 1번은 화면크기 그리고 2번은 OLED vs QLED 방식중에 뭘 선택할까 하는 고민일 것 같습니다. 

그런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에서 공개한 '2022년 최고의 TV'(Best TVs of 2022)' 가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미국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신뢰가 높은 컨슈머리포트에서 발표한 것이라 상당한 기대감을 가지고 결과를 확인해 봤습니다. 

컨슈머리포트는 기업에게 광고비를 받고 조사하는게 아니라 매년 주요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화질, 편의성, 보안성, 가격 등을 평가해 최고 수준의 제품을 선정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습니다. 쉽게 말해 '내돈내산'으로 제품을 평가하기 때문에 결과에 대해 신뢰를 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 최고의 TV 에 6개의 모델이 선정이 되었는데 과연 어떤 모델들이 선정이 되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6개의 모델을 살펴 보면 LG전자, 삼성전자, 소니가 각2개씩 총 6개 제품이 선정이 되었습니다. LG OLED65CXPUA, LG OLED65C1PUB, Sony XBR-65A8H, Sony XR-65A90J, Samsung QN65QN85A, Samsung QN65QN90A 이렇게 차지 했습니다.

사이좋게 각 모델에서 2개씩 선정된 것이 재밌네요. 

여기서 OLED 제품은 LG, 소니 제품이고 LCD는 삼성제품입니다. 소니는 아날로그 시절에 전설같은 TV 브랜드인데 LCD로 넘어 오면서 한국에선 낮은 인기로 결국 철수를 했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힘겹게 일본 TV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6개 모델 중에서 OLED가 4개를 차지 했으니 'OLED VS QLED' 경쟁에서는 일단 OLED가 승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는 OLED 패널을 LG에서 받아서 제조하고 있는데 확실히 고가 티비 시장에서는 OLED가 대세로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특히 LG OLED65CXPUA는 올해 최고 TV 가운데서도 가장 높은 성능평가를 받았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국내에서는 직구로만 구매를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격을 보니 대부분 300만원대인데 쿠팡에서 200만원대에 판매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컨슈머리포트에서 가장 높은 성능 평가를 받은 제품이니 일단 품질은 믿을 수 있기에 이번에 큰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직구로 구매할 수 있으니 가격 비교 하셔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도 TV살때 OLED vs QLED 사이에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되는 것을 보면 판매량 상위권이나 품질 상위권에 있는 제품은 OLED가 한 수 앞서 있는 것 같습니다. 

 

삼성도 OLED 시장에 진출한다고 하는 것을 보면 당분간은 올레드가 시장의 대세로 군림하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LG OLED TV를 사용하고 있는데 좀 더 큰 크기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지금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65인치 이상 제품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물론 올레드 티비는 여전히 가격이 좀 비싸기에 대형 모델을 사는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65인치 이상의 OLED TV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경기를 보면 정말 제대로 실감이 날 것 같습니다. 

대형TV 가지고 계신분들 정말 부럽네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