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둘째형 타호 한국 IN! 긴장하는 현대차

반응형

한국에 트래버스가 등장 했을때 쉐보레 SUV 라인업 중에 두번째로 큰 형 타호(TAHOE)가 언제 국내에 상륙할것인가 역시 큰 관심사였는데 2022년 드디어 한국에 상륙 했습니다. SUV 라인업에서 초대형 모델이 많은 GM 입장에서는 대형 팰리세이드 달랑 하나로 버티고 있는 현대보다 앞선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에 트래버스에 이어 타호를 출시 함으로 한국 초대형 시장에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한국지엠은 쉐보레 온라인샵을 통해 '디 앱솔루트 2022 타호'를 하이컨트리 단일 트림 사전계약을 받는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트래버스 보다 더 큰 타호를 기다려온 소비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가슴 두근 두근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쉐보레SUV 미국 라인업, 타호 위에 정말 큰형 서버밴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실 세째인 트래버스만 해도 크기가 상당하고 국산차 중에서 라이벌이 없다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조큼은 비슷한 체격의 현대 팰리세이드와 경쟁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타호 같은 경우 현대차 뿐만 아니라 기아에서도 경쟁모델이 없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 

현대차가 팰리세이드 하나로 대형SUV 시장에서 버티고 있는데 초대형 SUV 부자인 쉐보레와 붙기에는 라인업이 턱 없이 부족한게 사실 입니다.

그나마 다행인게 트래버스와 타호가 국내 생산이 아닌 수입이라는 점인데요. 수요보다 늘 공급이 딸리기 때문에 국내서 현대차를 위협할 만한 판매량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타호 

트래버스, 타호가 미국에서 충분한 물량이 공급이 된다면 현대차 입장에서는 상당히 긴장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쉐보레는 트래버스, 타호에 이어서 정말 대빵이라 할 수 있는 킹사이즈 SUV 서버밴도 대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형SUV 3형제가 한번에 한국에 상륙한다면 큰 차 좋아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마음이 완전히 이동할 수 있습니다. 

큰형 서버밴 

사실 현대차가 너무 방심한 면이 있는데 팰리세이드 만들고 나서 바로 초대형 모델을 준비했어야 하는데 너무 굼 떴습니다. 특히 차박 열풍이 불고 있는 한국에서는 초대형SUV 인기가 계속해서 커지고 있는 형국입니다. 

부랴 부랴 타호에 맞설 초대형SUV를 준비하고 있다고는 하는데 언제 출시될지 모르겠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될 타호는 2열 파워 릴리즈 기능이 적용된 캡틴시트와 3열 파워 폴딩 시트를 탑재한 7인승 모델입니다. 전장 5352mm, 전폭 2057mm, 전고 1925mm 의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데 3열을 편상태의 기본 적재용량은 722리터, 2열까지 접은 최대용량은 3480리터 입니다.

아마 도로에서 타호를 보시면 크기에 압도되어 저절로 목이 돌아가지 않을까 싶네요. 

국내서 판매되는 모델은 파워트레인은 6.2ℓ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대 출력 426마력, 최대 토크 63.6kg.m 입니다. 

3.0리터 듀라맥스 디젤 

아쉽게도 미국에서 판매되는 3.0L Duramax® Turbo Diesel engine 모델은 들어오지 않습니다. 국내서 이제 디젤차량은 완전 찬밥 신세라 패싱한걸로 보이는데 이 부분은 아쉽네요.

초대형SUV라 아무래도 힘좋고 연비좋은 디젤이 제격이기 때문입니다. 

가솔린 모델은 버튼식 기어 시프트와 4륜 구동 시스템을 기본 탑재하고 있고 연비는 6.8km/리터 입니다. 

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에 자동 레벨링과 지상고 조절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속 주행시 자동으로 지상고를 20mm 낮춰 공기역학과 연비를 개선하고, 오프로드 주행 시 모드에 따라 25~50mm 차고를 높여주며 최대 견인력은 3493kg 입니다.

2021년형 대비 미래지향적으로 변모한 운전석 계기판 

운전석에 12인치 LCD 클러스터와 15인치 대형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운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반자율주행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열 헤드레스트 뒤에는 HDMI 포트 2개, 블루투스 무선 헤드셋 2개를 지원하는 12.6인치 듀얼 컬러 터치 디스플레이가 기본 사양입니다.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이 장거리 여행할때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센터패시아에는 10.2인치 고해상도 컬러 터치 스크린이 위치하고, 첨단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케이블 연결없이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열 통풍,열선시트와 2열 열선시트는 기본사양입니다. 

가격은 개소세 인하 기준 9253만원이고 다크 나이트 스페셜 에디션은 9363만원입니다. 

앞으로 연예인들이 많이 타고 등장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