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2 울트라, 숫자 6로 알아보는 주요 스펙

반응형

갤럭시S22 공개 시기가 다가오면서 디테일한 부분에 대한 내용들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1이 패싱되고 나오는 바형 스마트폰이고 갤S21 나오고 1년만에 플래그십 모델이다 관심이 상당히 큽니다. 그동안 나왔던 정보를 통해서 6개의 이슈로 주요 특징들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름 

그동안 없었던 이름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작년에 패싱된 갤럭시노트가 갤럭시S에 세들어 살기로 하면서 이름에 대한 논쟁이 시작되었습니다. 가장 고가의 모델인 '울트라'가 사라지고 그 대신에 '노트' 이름이 붙는다는 루머가 계속해서 흘러 나오고 있는데 이 부분은 공개가 되기 전까지는 확실치 않을 것 같습니다.

최근 공개된 광고 사진 영상에서는 갤럭시S22 노트가 아닌 울트라로 나오면서 노트가 아닌 울트라로 나올 것이란 주장이 힘을 받고 있는데 삼성에서 아마 이 부분에 대해서 좀 더 고심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역사와 매니아층이 큰 노트 이름을 버리기에는 그 가치가 너무 크기 때문이죠. 뭐 울트라로 나와도 상관은 없지만 노트를 사랑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노트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고 S펜도 붙은 모델이다 보니 노트 이름은 살려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 디자인 

이번 갤럭시S22 같은 경우 상당히 복잡한 부분이 많은데 그 이유는 갤럭시노트와 한지붕 두 가족 생활을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냥 S시리즈만 있을때는 이런 복잡함이 없었는데 노트가 세들어 살게 되면서 많은 부분이 바뀌었습니다. 

갤럭시S22 울트라(노트) 예상 디자인 

우선 울트라 모델이 노트 디자인으로 대체 되면서 기존의 유선형 스타일이 아닌 각진 노트 디자인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노트 매니아 입장에서는 S 시리즈의 둥글 둥글함이 별로 였기 때문에 이 부분은 환영하는 부분입니다. 

이제는 사라진 LG '벨벳' 의 후면 물방울 카메라 디자인을 적용한 것도 특징 입니다. 그리고 울트라 모델이 노트 디자인을 계승 하면서 일반, 플러스 모델과 완전히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플러스, 일반 

또 하나의 특징이라면 일반, 플러스 모델 후면 카메라 부분의 테두리가 메탈 재질이 아닌 크리스탈로 나올 것이란 이야기도 있습니다. 크리스탈로 나온다면 갤S21과 큰 디자인 차이가 없는 일반, 플러스 모델에 좀 더 경쟁력을 심을 줄 것 같습니다.  

3. AP 

이번에 주목받는 것 중에 하나는 AP 입니다. 두뇌에 해당되는 AP를 그동안 갤럭시 플래그십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삼성 엑시노스 두 개가 각각 지역에 따라 다르게 들어갔는데 엑시노스 같은 경우 스냅드래곤 대비 떨어지는 성능 때문에 차별 논쟁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그런 논쟁이 조금 줄어들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이 그래픽 분야에서 강자인 AMD 와 손잡고 만든 AP를 선보이는데 엑시노스2200은 AMD의 'RNDA2' 아키텍처 기반 그래픽처리장치(GPU)가 탑재가 됩니다. 

그동안 스냅드래곤 대비 그래픽 성능이 떨어지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좀 다를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트위터 

하지만 11일날 진행 하기로 했던 엑시노스 2200 언팩 행사가 돌연 연기가 되면서 성능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성능 향상이 높지 않다는 뉴스도 나오고 있는데 만약 이번 엑시노스2200 성능이 생각보다 별로라면 판매량에 있어서 좀 타격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4. 고속충전 

배터리 발화 사건으로 배터리 부분에 상당히 민감한 삼성은 그동안 배터리나 충전기 부분에 있어서 상당히 보수적인 접근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이번 갤S22 같은 다시 45W 고속충전을 지원할 것이란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전 모델인 갤럭시 노트10+,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에서 45W를 지원 했지만 작년에 나온 갤럭시S21 울트라에서는 이전 수준인 25W로 돌아가 있는 상태 입니다. 

25W 고속 충전도 상당히 빠르다 할 수 있지만 시대의 흐름이 더 빠른 충전을 요구하기에 삼성도 그 흐름을 외면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중국 업체들 같은 경우 45W는 기본에 100W 이상의 고속 충전기술을 내세우고 있기 때문입니다. 

5. S펜 

노트의 핵심중에 하나인 S펜이 이번에 갤럭시S22 울트라(노트)에 탑재가 되는데 이전 모델 대비 성능 향상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S펜의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는 지연속도라 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실제 펜과 같이 딜레이 없이 자연스럽게 써지는지가 S펜의 핵심 성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2울트라에 장착될 S펜은 지연 속도가 2.8ms로 확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 갤럭시노트20 시리즈의 S펜 지연 속도가 9ms 였던 것을 생각하면 지연 속도가 3배 이상 단축되는 것으로 상당히 획기적인 개선사항이라 할 수 있겠네요. 

지금 쓰는 S펜도 나쁘진 않지만 살짝 미세하게 딜레이 되는 느낌이 있는데 갤S22 울트라 S펜 같은 경우 정말 지연없이 자연스러운 펜 작성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6. 출시 시기, 가격  

갤럭시S22 언팩 행사는 2월 8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고 예약판매는 다음 날인 9일부터 진행하고 일반판매는 그달 24일부터입니다. 가격은 이전 대비 100달러 이상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 팁스터 @chunvn888’ 등이 주장하는 바에 따르면 다음달 공개될 ‘갤럭시S22’ 시리즈 기본형 모델의 가격대는 899달러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플러스와 울트라 모델의 가격대도 각각 1099달러, 1299달러가 될 가능성이 있는데 이것이 사실이라면 전작(갤럭시S21)보다 가격대가 약 100달러 인상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이 

 

프리미엄폰 갤럭시S21 FE 언박싱으로 주요 특징 살펴보자

작년에 갤럭시S21 공개 후 삼성은 폴더블폰 외에 노트, FE 모델은 그냥 패싱을 했습니다. 노트, FE 모...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