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탭도 접는다! 갤럭시Z폴드탭 이렇게 나올까?

반응형

바야흐로 접는 것이 대세가 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올 3분기에 등장할 예정인 갤럭시Z폴드3, 플립3는 이미 알려진대로 접는 스마트폰입니다. 과거에는 접는 스마트폰은 영화속에서나 볼 수 있는게 아닐까 했지만 이젠 현실이 되었고 우리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접는 스마트폰의 점유율이 크지 않지만 앞으로 이 비중은 점점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에 이어 태블릿PC도 접는 유행에 동참을 할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에서 2022년 출시를 목표로 첫 번째 폴더블 태블릿 '갤럭시Z플드탭'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고퀄리티의 예상 렌더링 이미지 공개로 유명한 렛츠고디지털은 31일(현지시각) 삼성이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에 출원한 특허를 기반으로 한 다중 접이식 태블릿 '갤럭시Z폴드탭' 렌더링을 공개했습니다. 

공개한 렌더링을 보니 기존의 폴드 모델과 다른 모습으로 접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번만 접는게 아니고 양옆에 화면을 앞뒤 두 방향으로 접을 수 있는 인폴딩과 아웃폴딩 방식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냥 반으로 접어도 될 수 있지만 이런 방식으로 접을 수 있으면 갤럭시Z폴드의 자리를 위협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양옆에 화면을 접게 되면 가운데 화면을 스마트폰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렛츠고디지털에 따르면 두번 접혀서 두꺼울 것 같은데 갤럭시Z폴드2와 비슷한 두께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S펜도 제공을 하고 있는데 보관하는 방식도 독특한데 홈에 넣는 것이 아니라 디스플레이 사이에 위치시키는 방식입니다. 

스마트폰도 접고 탭도 접고.. 이런 식이면 두 제품 사이의 차별성이 점점 사라지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폴드를 사용하게 되면 사실 탭 사용성이 떨어지는 것도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버전 업을 할때마다 폴드의 크기가 좀 더 커질 수 있다고 보는데 그렇게 된다면 고가의 폴드 모델을 사는 대신에 탭을 구매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폴드를 펼쳤을때 크기가 굳이 탭을 구매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큰 사이즈를 보여준다면 말이죠. 

이렇게 접는 탭이 나올 경우 가격이 상상 이상으로 비싸게 나올 것 같습니다. 올해 나오는 갤럭시Z폴드3 언팩 행사에서 Z폴드탭 티저 영상과 이미지가 나올 수 있다고 하는데 이제 탭에 대한 기대감도 가져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