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오브제컬렉션청소기, 신기한 올인타워 한달체험후기!(무선청소기)

반응형

SF영화속에서 만나볼 법한 신기하고 멋진 디자인을 가진 무선 청소기 LG오브제콜렉션 청소기를 지난 시간에 언박싱과 함께 디자인을 살펴 보았습니다. 스틱 청소기에 올인원타워를 더한 신기한 청소기로 청소기를 쉽게 거치하고 충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으로 먼지통 비움까지 해결하는 정말 신통방통한 청소기 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실제로 활용하면서 느꼈던 부분과 주요 기능들을 자세하게 살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LG오브제콜렉션 청소기를 사용 하면서 느꼈던 가장 큰 새로움이라면 올인원타워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선청소기는 청소를 한후 충전거치대에 걸쳐서 충전을 하고 먼지통이 쌓이면 휴지통에 가서 먼지를 비우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이런 과정은 오랜 시간 당연하게 생각해 왔고 여기서 큰 변화가 없을 거라 생각했지만, LG오브제콜렉션 청소기의 등장은 그런 일상적인 무선 청소기에 대한 개념을 바꿔놓았습니다.

가장 하기 싫었고 번거로웠던 먼지비움 작업을 수동이 아닌 자동으로 깔끔하게 해결해 버린 것 입니다. 

먼지통을 일일히 직접 해결해야 했던 기존의 유무선 청소기들 

그동안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면서 청소는 쉬웠지만 먼지 비우는 작업을 할때는 번거롭고 더러웠기 때문에 아무래도 서로 미뤘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LG오브제콜렉션 청소기는 청소기가 가지고 있던 가장 큰 불편함을 단번에 해결한 청소기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자동 먼지비움은 아주 간단 합니다. 청소가 끝난 후 올인원타워에 제품을 거치하고 상단 패널에 있는 먼지비움 시작 버튼을 누르면 강력한 먼지 흡입 모터가 본체 먼지통 속 먼지를 비워 줍니다.  

아무래도 모터가 작동하면서 흡입을 하다보니 이 과정에서 소리가 좀 나는 편이니 이 부분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먼지통을 비우기 전의 지저분한 먼지함의 모습인데 아무래도 집안에 여성들이 있다 보니 머리카락이 많이 보입니다.

자동 먼지 비움을 하고 난 후의 먼지통 모습입니다. 대부분의 먼지는 깔끔하게 처리가 되었지만 아무래도 머리카락 같은 것은  사이에 끼다 보니 100% 깔끔하게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청소기 먼지통에 달려있는 압축레버를 누른 후, 올인원타워의 먼지비움 기능을 사용하면 청소기 먼지통에 남아있던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표시한 곳이 압축레버 

청소기 먼지통의 압축 레버로 먼지를 압축시킨 후, 먼지비움을 하면 먼지통 속 먼지나 머리카락 등이 더 깔끔하게 청소가 됩니다.

그리고 먼지비움 기능 작동 중에 먼지통의 압축레버를 몇차례 누르면, 먼지통 속의 먼지가 더 효과적으로 청소가 되니 이 부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먼지 비움을 하게 되면 먼지들은 올인원타워 하단에 위치한 먼지봉투에 쌓이게 되는데 시간이 지나면 이 부분은 직접 빼서 처리해야 합니다. 

올인워타워 하단 부분에 2.5리터 먼지봉투가 위치해 있습니다. 

2.5리터 큰 용량이라 자주 교체 할 필요가 없고 고성능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으로 먼지 날림 걱정도 없습니다. 그리고 UVC LED 덕분에 먼지봉투 내부에 쌓인 먼지 표면의 세균 증식을 억제하여 위생적으로 관리해 줍니다. 

-한국의과학연구원 시험 결과 자사가 제시한 기준으로 올인원타워(모델명 : VDS-ST1*U) 의 먼지 봉투에 IEC 62885-2 7.2.2.3절에서 명시하는 시험 먼지(Simulated household dust)를 약 280g 채우고 시험 먼지 위 대표 위치 9군데에 시험균 4종(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 대장균 - 각 시험균 별 농도 약 107CFU/㎖)이 접종되어 있는 샤레를 놓고 핸디스틱 청소기 제품을 올인원타워에 거치하여 UVC LED를 약 2시간 동안 동작시켜 먼지 봉투 내부의 샤레를 비추도록 한 후, UVC LED를 비추지 않은 대조군과의 생균수를 비교하여 각 시험균의 증식 억제 효과가 있음을 확인함 [시험 환경 : (23 ± 2) ℃, (45 ± 5) % R.H.]

-먼지 봉투는 교체 가능하며 올인원타워 조작부의 봉투 교체 알림 표시가 켜지거나 제품 성능 유지 및 먼지 표면 세균 증식 억제 기능을 위해 3개월에 한 번씩은 교체를 권장드립니다

-먼지 봉투 내부 먼지 표면 세균 증식 억제 효과 및 먼지 봉투 교체 주기는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해세균을 줄여주는 UVC(자외선C) LED는 LG전자의 다양한 생활 가전 제품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먼지봉투가 가득 차면, 먼지봉투는 직접 교체해야 하는데 올인원타워의 먼지봉투함을 열고 'PUSH' 버튼을 누르면 간단히 빼낼 수 있습니다.

먼지 봉투외에도 모터 보호 필터, 고성능 배기 필터 등 고성능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있어서 비워낸 먼지 날림 걱정 없이 먼지통을 비울 수 있습니다. 

영국 BAF 알러지 협회 인증을 받아서 알레르기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소기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은 청소를 깨끗하게 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디자인이 이쁘고 기능이 다양해도 강력한 흡입력으로 청소를 하지 못한다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통한 강력한 흡입력과 흡입된 먼지와 공기를 분리시켜주는 2중 터보 싸이클론의 파워플한 원심력 덕분에 깨끗하게 오래도록 청소할 수 있습니다. 

청소를 하다보면 청소기에서 먼지가 나오면서 역한 냄새와 함께 실내 공기가 더 나빠진다는 인상을 받는 경우를 많이 경험하셨을 겁니다. 청소를 하는데 오히려 집을 더 더럽게 만드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하지만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는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청소기 내부로 들어온 미세먼지가 재배출 되지 않도록 도와 줍니다. 청소기 구매 하실때는 청소 흡입력만 체크할 것이 아니라 미세먼지가 차단 시스템도 부분도 잘 살펴야 합니다. 

청소 하면서 느꼈던 기존 모델 대비 달라진 점을 이야기 하자면 먼저 A9 흡입구보다 약 11mm 낮아진 슬림한 흡입구 덕분에 구석진 공간을 더욱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청소시 모터 소음이 작아졌다고 할까요? 기존 모델 대비 소음이 확실히 작아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모터 부분이 방음 처리된 것 처럼 소리가 웅~ 하며 저음으로 들리는데 소음 부분은 확실히 만족 스러웠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모터 출력이 약해진 것이 아닌가 문의를 드렸는데 출력은 이전과 차이가 없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소음 부분에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청소기 소음에 민감한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라 할 수 있는데 같이 체험을 하고 있는 다른 사용자분들과 이야기를 해도 소음 부분에 대한 평가는 전반적으로 좋았습니다. 

한국 가정에 무조건 필요한 물걸레 청소기도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데 기본적인 물청소 뿐만 아니라 흡입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앱을 통해서 물걸레 작동 모드와 흡입 청소 동시 모드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걸레 청소 하면서 먼지 청소까지 동시에 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전자식 펌프의 자동 물공급 시스템으로 청소 중에 멈추고 물걸레를 적셔야 하는 불편함 없이  청소하는 동안 촉촉한 물걸레 유지가 가능한 것이 특징 입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의 좋은 점 중에 하나는 스마트 청소 관리 시스템 벅분에 청소 이력 모니터링 그래프 및 스마트 진단, 충전상태, 필터 청소 가이드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Wi-Fi 와 연결이 되어야 하는데 청소기 손잡이에 있는 Wi-Fi 버튼을 3초 정도 꾹 누르면 LED 버튼이 깜빡입니다. 이때 스마트폰에 있는 Wi-Fi 신호를 찾아서 연결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LG ThinQ 앱을 다운 받아서 설치 하시면 됩니다. 

앱에 들어 가셔서 스틱 청소기를 선택하시고 연결 하시면 됩니다. 

 

앱을 통해서 청소 이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본인의 청소 스타일을 역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전 뿐만 아니라 주요 알람등을 스마트폰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물걸레 설정과 관련해서는 설정 메뉴에서 물걸레 기본 동작 모드 중에 물걸레만 사용, 물걸레와 흡입 동시 사용 모드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진단을 통해서 제품의 이상 유무등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이상이 있을 때 또는 주기적으로 스마트 진단을 사용 하시면 제품을 좀 더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필터 청소 등 청소기 관리와 관련된 내용도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사용할때는 꼭 LG ThinQ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를 몇주에 걸쳐서 사용을 했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도 LG 코드제로 A9s 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사용하면서 느꼈던 가장 큰 변화는 역시 올인원타워라 할 수 있습니다. 

코드제로 A9 시리즈는 국내 무선청소기 분야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번에 올인원타워가 추가 되면서 더욱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기능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인 변화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집안에 두면 인테리어가 효과가 배가 되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단순한 청소기가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활용 가치도 높았습니다. 조립할 필요도 없는 완제품에 가까운 형태라 뜯고 그냥 세워 놓으면 설치도 바로 끝납니다. 

청소하고 충전하고 그리고 자동먼지비움으로 간단하게 먼지를 비우는 과정이 너무 편해서 좋았습니다. 청소라는 작업이 노동이라는 생각이 들때가 많은데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와 함께 한다면 그런 생각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마치 무슨 멋진 작업을 하고 있다는 생각마저 들게 하더군요. 사용하면서 아쉬움은 거의 없었는데, 멋진 디자인에 편하고 강력한 기능을 탑재한 무선청소기를 원하신다면 현재 그 답은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가 유일할 것 같습니다. 

* LG전자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된 포스팅 입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