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1 울트라 디자인 미리 리뷰, 주요 스펙

반응형

다음달에 공개가 되는 갤럭시S21 정보들이 공개 이전 부터 속속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제 다음달을 기다릴 필요 없이 디자인 부터 대부분의 스펙이 공개된 상태라서 최근에 공개된 최종형 렌더링 사진을 보면서 디자인 변화나 주요 스펙을 살펴 보겠습니다.  

공개된 갤럭시S21의 디자인 변화를 보기 위해서는 우선 후면을 보면 됩니다. 사실상 아직까지 전면의 변화는 없는 상태로 이번 S21에서도 언더 카메라 기능은 지원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카메라를 화면 아래에 두는 기술을 만나려면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해 보이는데 굳이 무리해서 기술 완성도가 충분치 않은 기술을 적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21 울트라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후면 카메라 부분에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이전 모델과 비슷한 인덕션 디자인인데 좀 더 고급스럽게 포인트를 준 것 같습니다. 

튀어나온 범퍼 같은 것이 강인한 인상을 주는데 재질은 스테인레스 스틸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갤럭시 시리즈에서 보지 못했던 모습인데 후면 카메라 주위로 스테인레스로 둘러 싸여 있어서 포인트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개의 카메라와 레이저 오토포커스 그리고 LED 플래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메라는 1억 8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10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 2개,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아이소셀 비전 3D ToF'가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6.8인치 크기로 측면을 보면 갤럭시S시리즈 특유의 둥글 둥글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노트 시리즈 디자인을 좋아하는 입장이다 보니 S시리즈의 둥글한 디자인은 사실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이번 S21은 S펜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앞으로 S펜을 지원할 거면 노트와 같은 각진 디자인으로 가던가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펜을 쓰기에는 넓은 화면이 좀 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을 보태자면 이제 S시리즈를 단종하고 그냥 노트와 폴드 시리즈로 나가는 건 어떨까요?

후면의 카메라가 좀 덜 튀어나오게 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직접 실물을 봐야 느낌을 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울트라를 제외한 일반, 플러스 모델은 평평한 플랫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두뇌에 해당하는 AP 같은 경우 국내 출시 모델에는 엑시노스 2100이 탑재 된다고 합니다. 그동안 스냅드래곤 AP를 사용하다가 갤S21에서는 다시 엑시노스로 돌아 왔는데 스냅드래곤 대비 성능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어서 감점 요인이 될 것 같습니다. 

삼성은 AP 회사를 하나 인수 하서 AP 성능을 끌어 올리던가 해야지 이런식으로 성능이 떨어지는 엑시노스를 계속 투입한다면 국가별 차별이라는 논쟁에 직면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국내에서 엑시노스 사용에 대한 반발이 큰 상태입니다. 

한국, 유럽, 인도 등에는 엑시노스 2100, 미국 판매 제품에는 퀄컵 스랜드래곤 888이 탑재 된다고 합니다.

내년에 나올 엑시노스 AP에서는 지금보다는 좀 더 개선된 성능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AMD 와 손잡고 만든 GPU 가 하루빨리 시장에 나와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램은 12GB, 저장공간은 128/256GB 로 나온다는 소식이고 512GB 모델도 준비중이라고 하는데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 

OS 는 안드로이드11, ONE UI 3.1 이 장착되고 3년 무상 업그레이드를 지원 합니다. 

 

이번 갤S21 부터는 구성품으로 기본 제공했던 AKG번들 이어폰과 충전기도 빠진다고 합니다. 원가 절감을 위해서 아이폰의 길을 따라가는 것 같은데 과연 그 만큼의 가격을 내릴까요? 

아마도 가격은 큰 변동은 없을 것 같은데 올릴 가격을 구성품을 빼서 가격을 맞출 것으로 보이네요. 고속 충전기를 원한다면 미리 준비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S21 시리즈는 내년 1월 경에 공개하고 바로 판매가 시작된다고 하는데 상당히 빠른 움직임인데 아무래도 아이폰12를 의식하고 출시 시기를 앞당긴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