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카메라 갤럭시S21, 조기 등판할까?

반응형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0 모델이 공개 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서 벌써부터 갤럭시S21 조기 등판 이야기가 흘러 나오고 있습니다. 심지어 일부매체는 내년이 아닌 올해 12월에 등장할 수 있다는 다소 터무니 없는 이야기도 있는데, S시리즈는 대체적으로 2월 발표 3월 출시가 일반적인 패턴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런 예상을 깨고 내년 1월 공개되고 1월~2월 초 중에 시장에 등장한다는 예상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출시 시기가 빨라 질 것이란 예상이 나오면서 벌써부터 시장은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12가 공개된 상황에서 갤S21 조기 출시설이 흘러 나오면서 아이폰12에 대한 관심이 살짝 갤21로 분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온라인 매체 보이스닷컴에서는 갤럭시 S21 시리즈의 렌더링 이미지를 최근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렌더링을 보면 기존 모델들에서 큰 변화를 찾기는 어렵고 후면에 있는 카메라 디자인 정도가 바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개된 렌더링은 6.2인치, 6.9인치로 추정되는 갤럭시 S21 울트라에 대한 그래픽 이미지로 올 초에 출시된 갤럭시S20과 다른 후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7인대로 확대 된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앞으로 노트와 S 시리즈를 통합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기 때문에 그럴 경우를 대비해서 7인치대로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베젤 크기를 더 최소화 시킨다면 7인치대까지 충분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게 있다면 전체적인 디자인 형태가 기존 S20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 입니다. 보통 S시리즈가 둥근 스타일, 노트가 각진 스타일인데 매년 두 모델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노트가 디자인적으로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이더군요.

앞으로 두 모델의 통합을 생각한다면 S시리즈가 아닌 노트 시리즈의 디자인을 좀 더 많이 적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면의 펀치홀 카메라는 여전히 동일한데 화면 아래 카메라가 위치하는 기술 적용은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이네요. 아마도 늦으면 갤럭시 S23, 빠르면 갤럭시S22 정도에 적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동안 후면 카메라 디자인이 여러차례 바뀌었는데 렌더링속의 갤S21 카메라는 상당히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갤S21 울트라 모델에는 4개의 쿼드 카메라가 장착이 될 듯 싶네요. 

디자인은 일단 기존과 확실히 다른 모습을 하고 있어서 특색 있는 것 같습니다. 노트20 같은 경우 '카툭튀' 때문에 말들이 살짝 있긴 했는데 그런 것 때문인지 이번에 나올때는 카툭튀를 최소화 시키지 않을까요? 

사실 저 같은 경우는 카메라 성능만 획기적으로 좋아진다면 카툭튀 부분에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다만 노트20 같은 경우도 카메라가 많이 튀어 나왔음에도 카메라 성능 에서는 아쉬움이 있더군요. 

부디 갤S21은 카메라 부분에서 좀 크기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노트가 단종될 것이란 예측과 함께 S시리즈에 S펜이 탑재 된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S21에는 적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다만 펜 필기 기능은 들어갈 수 있다는 이야기는 나오고 있기에 이 부분은 뚜껑을 열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스펙이나 디자인에서 혁신적인 모습을 발견하기 어려운데 갤럭시S21은 어떤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올까요?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