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TV 블루투스 사용하고 싶다면? 수디오 엘바 블루투스 이어폰 후기

애플 같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국내서도 사랑을 받고 있는 오디오 브랜드 수디오(Sudio) 에서 새로운 신상제품을 출시 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제품은 '수디오 엘바(ELVA)'로 기존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과 살짝 다른 기능을 가진 재미난 제품입니다. 또한 수디오는 추석을 앞두고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 "HAPPYCHUSEOK"(해피추석)이라는 코드를 구매 시 입력하면 전 제품의 15% 할인은 물론 2020 추석 패키지를 함께 제공하며, 워런티를 기존 12개월에서 18개월까지 연장해준다고 합니다.

추석패키지 안에는 선물 포장용 백, 에코백, 카드 지갑이 들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언박싱과 함께 수디오 엘바 주요 기능들을 살펴 보겠습니다. 

수디오는 국내배송(롯데택배)으로 오기 때문에 1~3일 가량이 소요 됩니다. 

추석패키지 제품이라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SUIDO 로고가 있는 카드 지갑으로 카드 홀더가 많아서 바로 저의 메인 카드 지갑으로 사용중입니다. 

이쁜 선물 포장용 백이 있어서 선물로 줄 때 좋습니다. 

세련된 느낌의 2020 캔버스 토트백도 패키지 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푸짐한 패키지 구성이라 구매 생각이 있다면 '2020 수디오 추석 감자제'때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0 수디오 추석 감사제

1. 기한: 2020년 9월21일 월요일 ~ 재고소진시 종료

2. 캠페인코드: HAPPYCHUSEOK

3. 캠페인 코드 사용시 혜택: 전 상품 가격15% 할인 + 추석3종세트 증정(2020캔버스토트백 + 카드지갑+ 고급선물포장) + 워런티 18개월로 연장

*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사용가능 www.sudio.com

* 워런티 연장은 추석 감사제 종료후에도 계속 됩니다

엘바는 넥밴드형 블루투스로 조금 OLD 한 스타일이긴 하지만 가볍게 목에 걸치는 형태로 무겁지 않고 가벼워서 휴대하기 좋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측면에 있는 스트랩을 잡아서 여는 간단한 방식 입니다. 

수디오 엘바는 이런 모습으로 되어 있는데 요즘 나오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과는 사뭇 다른 모습입니다. 

목에 이렇게 살포시 걸쳐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좀 주렁 주렁 걸리는 느낌은 있지만 가벼워서 사용하기는 좋았는데 유닛 아래에 자석이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때는 두 유닛을 붙일 수 있습니다.

구성품을 보면 이어캡이 사이즈별로 있고 워런티카드 그리고 충전 케이블이 두개나 들어 있습니다. 보통 하나만 들어 있는데 엘바 제품은 다른 불루투스 제품과 다르게 동글이 있어서 동글을 위한 충전 케이블도 따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엘바 조작부 부분을 쭉 잡아 빼면 숨겨진 USB-C 단자가 있는데 그곳으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녀석이 블루투스 동글인데 이름은 FLYG 입니다. 

뒷면에 3.5mm 오디오 잭이 두개 있습니다. 각각 개별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다양한 3.5mm 단자에 사용할 수 있는데 비행기 기내용 두개 단자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2 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보통 1번 오디오 잭을 열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녀석의 용도는 무엇일까 궁금해 하실 수 있는데요. 정말 신기한게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중에 무선을 사용할 수 없는 제품을 무선을 이용해서 들을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예를 들면 집에 있는 구형 TV가 3.5mm 오디오 단자는 있는데 블루투스 무선으로 사용할 수 없다! 그럴때 동글을 TV 오디오 단자에 삽입하고 페어링을 하면 엘바를 통해서 무선으로 TV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사실 테스트 하면서 정말 될까 했는데 정말 되더군요. 집에서 저녁에 가족들 방해하지 않고 조용히 TV 를 보고 싶다면 수디오 엘바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디지털 기기에 연결해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데스크탑 PC 에서 활용 하셔도 됩니다. 

페어링 방법은 3.5mm 단자에 연결된 상태에서 동글에 있는 가운데 버튼을 5초 이상 눌러 LED 가 점멸하면 그때 엘바 가운데 버튼을 눌러서 페어링 모드로 전환하면 됩니다. 최대한 가깝게 있는 것이 좋고, 연결이 되면 페어링이 성공했다는 영어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엘바 블루투스 연결 방법은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LED 등이 점멸 하는데 그때 스마트폰 블루투스 설정에서 찾아서 연결 하시면 됩니다. 

수디오 엘바는 요즘 유행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주변의 소음을 최소화 시켜서 음악에 집중할 수 있는 기능인데 작동 방법은 가운데 재생 버튼을 두번 연속으로 누르면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한가지 특이한 것은 ANC 기능을 활성화 할때 볼륨이 갑자기 커진다는 점 입니다. 그래서 기능을 활성화 하면 볼륨 조절을 다시해야 한다는 불편함은 있지만 그래도 ANC 기능은 나쁘지 않게 수행하는 것 같습니다.   

사운드 성능을 말하자면 수디오 제품들은 평균적인 성능들을 만들어 내는 것 같습니다. 만듬세도 중간인 것 같고 사운도 역시 아직은 특출나게 뛰어나거지 않지만 그래도 제품 라인업이 계속 되면서 사운드가 개선되는 것 같습니다. 

제품이 대중적이기 보다는 좀 특출 나다보니 큰 인기를 얻기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필요한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한국만을 위한! 1년에 단 1번! 진행하는 2020 수디오 추석 감사제를 이용 하신다면 더 큰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표모델 TOLV 가격 대폭 인하 했는데 149,000 원 가격에서 119,000원으로 인하 했는데 거기서  캠페인코드 Happychuseok 적용시 101,150원에 + 추석선물 3종세트 + 워런티 18개월 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파격적인 소식을 전해 드린다면 수디오 제품들은 구매일로부터 30일 동안 무료 반품이 가능하다는 사실! 

과거에는 수리&반품을 모두 스웨덴에 보내서 처리 했지만, 이제는 수리 및 반품절차가 한국 웨어하우스를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 더욱 편하고 빨라졌습니다. 

단, 30일 무료반품시 제품 개봉은 가능하지만 모든 구성품을 온전하게 반품해주셔야 한다는 사실은 기억해 주세요. 

by 카이


수디오에서 제품을 지원 받아 작성된 리뷰 입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