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버린 스마트폰 LG WING(윙) 개봉기(언박싱) & 디자인 후기

반응형

접는 것도 아니고 돌리는 것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은 LG WING(윙)이 처음 나온다고 했을때 사실 기대감 보다는 걱정이 더 앞섰던 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고 보니 생각보다 재미나고 신기한 제품으로 빨리 써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아직 정식 출시는 아니지만 조금 빨리 LG 윙을 만나서 제품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개봉기와 함께 디자인을 살펴 보고 4번에 걸쳐 다양한 기능과 특징들을 살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디자인도 살짝 특이한게 전면에 블링 블링한 WING 로고와 측면의 LG 로고만 있을 뿐 온통 화이트 컬러로 구성되어 상당히 깔끔 합니다. 

커버안에 또 하나의 하얀색 박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LG WING 4가지 주요 특징이 표시된 커버가 감싸고 있는 LG 윙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박스 상단에 갤럭시S, 노트 처럼 히든 구성품이 들어 있는데 그동안 LG전자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번들 케이스와 보호필름이 들어 있습니다. 그동안 LG 스마트폰을 리뷰하면서 늘 번들 케이스 기본 제공했으면 하는 마음이 컸는데 LG 윙에서 그 바램을 들어준 것 같습니다. 

원가부담에도 이런 과감한 변화는 엄지척을 날려 주고 싶습니다.

여기서 또 하나 재미있는 것은 그동안 박스패키지에 큰 특색이 없던 LG전자가 윙을 위해서 과감하게 박스도 돌렸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박스가 이렇게 돌아갑니다. 

그리고 그 밑을 잡아 당기면 주요 구성품들이 들어 있는 박스가 나옵니다.

USB-C 타입 케이블, 

충전어댑터, 25W 고속충전을 지원 합니다. 

번들 이어폰이 들어 있습니다.

이제 LG 윙 본체를 만나 볼 시간입니다. 

사진으로 컬러가 제대로 표현되지 않았는데 컬러가 상당히 매혹적입니다. 푸른색 샴페인 컬러 계열인데 빛에 따라 여러가지 색이 나오는데 지금까지 만나본 애플, 삼성, LG 스마트폰 중에 가장 컬러가 매력적입니다. 

이렇게 좋은 컬러를 뽑을 줄 몰랐고 컬러에 대한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컬러가 정말 예술입니다. 게다가 지문이 묻지 않은 무광이라 더 마음에 듭니다.  

만약 LG 윙 컬러를 선택해야 한다면 전 '일루젼 스카이'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후면에 세개의 카메라가 세로로 배열되어서 요즘 트랜드에 맞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컬러도 후면과 동일해서 더 통일감 있고 깔끔하고 고급스럽습니다. 

하단을 보면 USB-C 타입 단자와 스피커가 있는데 아쉽게도 이제는 LG 스마트폰에서도 3.5mm 오디오 단자를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측면 오른쪽에는 세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좌측에는 유심슬롯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을 보니 뭔가 알 수 없는 것이 보이더군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이것은 바로! 기존 한국에서 출시된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었던 팝업카메라 입니다. 

전면 카메라를 최소화 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식이 도입되어 왔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상단에 카메라가 튀어 나오는 팝업카메라 입니다. 

이렇게 말이죠. 저도 실제로 팝업카메라를 이번에 처음 접했는데 상당히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내구성만 좋다면 이런 방식의 카메라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LG WING은 5G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시대에 맞춰 몰입감 높은 동영상 시청 경험과 쉽고 편리한 멀티태스킹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5:9 화면비의 6.8인치 노치리스 올레드(OLED) 풀버전 디스플레이가 탑재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LG 윙이 돌아버리는 놀라운 모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짜짠~ 이렇게 손가락으로 살짝 돌리면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십자가 모양처럼 6.8인치 화면이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 화면은 3.9인치 세컨드 스크린이 적용 되어서 메인 화면을 보조해 미디어 컨트롤러가 조작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작동해 보니 돌아가는 움직임이 상당히 부드럽고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잘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LG WING 은 무게감이 있는 편이라 묵직함이 주는 그립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처음 들었을때 묵직함 속에서 기분좋은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가벼운 스마트폰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단점일 수 있지만 묵직한 그립감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LG 윙 무게는 260g 입니다. 

처음 컨셉이 공개될때 이제 LG전자가 스마트폰 시장을 접으려고 하는게 아닌가 하는 자괴감이 들었는데 LG 윙을 직접 접하니 흥미로움과 기대감이 더 생기더군요. 

일단 외형 디자인과 비주얼에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동안 천편일률적인 스마트폰 폼펙터에 싫증을 느끼고 있었는데 LG 윙 덕분에 오랜만에 리뷰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LG 윙의 모든것을 살펴 보면서 어떤 특징과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