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Go (PL7) 개봉기와 주요특징 살펴보기(Feat 메리디안)

반응형

코로나로 우리 삶은 많에 변화가 이루어졌는데 그 중 하나가 여행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해외여행이 일상적인 모습이었다면 이제 하늘길이 거의 막히면서 해외여행을 사실상 포기, 국내 여행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가운데서 캠핑이나 차박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 역시 해외여행을 가지 않다 보니 국내 여행을 정말 많이 다녔던 것 같습니다. 

이런 달라진 여행 풍토 덕분에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템들이 있는데 그 중에 하나는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입니다. 저 역시 여행 중에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항상 챙기는데 현재 사용하는 것은 'LG 엑스붐 Go(Xboom Go)' 모델입니다. 

튼튼한 디자인에 메리디안 사운드 적용으로 좋은 음질을 들을 수 있어서 평소 LG 엑스붐 Go PK 시리즈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엑스붐 Go 후속 모델 3종이 새롭게 출시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엑스붐 Go PL7W (실버화이트) 제품을 좋은 기회로 받게 되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LG 엑스붐 Go PL7W 개봉기와 함께 기능을 자세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에서 중요한 부분이 여러개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음질, 사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이 아무리 화려하고 멋스럽더라도 사운드가 형편없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할 수 있습니다. 

LG 엑스붐 Go 는 재규어, 레인지로버 등 슈퍼카 오디오 시스템에 적용된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풍성한 프리미엄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메리디안 이름만 빌려주는 것이 아닌 '파트너십'을 통해 제품의 사용성 구상부터 디자인에 맞는 기술, 부품을 함께 결정하는 등 최종 사운드까지 함께 완성해가는 과정을 거쳤다고 하는데요, 그러한 노력은 좋은 사운드를 만드는 데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바로 LG 엑스붐 Go PL7W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USB-C 타입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본체의 모습 입니다. 기존 LG 엑스붐 Go PK 시리즈가 좀 터프하고 튼튼한 모습의 디자인을 하고 있다면 이번 신제품은 유선형으로 상당히 세련된 모습을 하고 있어서 어느 곳에 두어도 부담이 없습니다. 

상단에 조작버튼이 있고 뒷면에는 엑스붐(XBOOM) 영문로고가 있습니다. 

영문로고 아래에 고무패킹을 열어보면 다양한 버튼과 단자가 숨어있는데 USB-C, AUX, USB 단자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충전은 기존 스마트폰 USB-C 타입으로 할 수 있어 한결 편해졌습니다. 

상단의 버튼 구성은 전원, 블루투스 페어링, 볼륨버튼, 재생버튼, 사운드부스트 버튼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운드 부스트 기능은 작은 음악 소리도 복잡한 설정 없이 버튼 하나로 공간을 채워주는 생동감 있는 소리로 증폭시켜 더 크고 웅장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음악을 듣다가 뭔가 풍성한 사운드를 느끼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강력한 비트를 울림으로 느끼는 듀얼 액션 베이스 기능도 있는데요 저음을 강화해 주는 듀얼 패시브 레디에이터로 웅장한 저음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바닥의 모습 입니다. 

전체적으로 둥글 둥글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측면의 사운드 이어 부분 역시 원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측면을 자세히 보시면 원형 LED 라이트가 있는데 다양한 시각적인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멀티 컬러 라이팅은 재생되는 음악의 템포를 감지해서 다양한 색상의 라이팅 효과가 비트에 맞춰 작동을 합니다. 컬러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데 LG 엑스붐 Go 전용 앱 LG XBOOM 에서 '마이스타일 모드' 를 통해 취향 및 기분에 맞는 조명으로 라이팅 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LG XBOOM 앱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 하려면 LG XBOOM 앱은 필수 입니다. 

앱을 설치한 후에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동을 하시면 이제 사용준비는 끝! 블루투스 연결도 간단 했고 사용하면서 연결 끊김도 없어서 좋았습니다.  

메인 화면 하단에 있는 Party 메뉴를 클릭 하셔서 다양한 멀티 컬러 라이팅 효과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라이팅 효과를 줄 수 있어서 분위기에 맞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LG 엑스붐 GO 는 무선 파티 링크를 제공하는데 여러 대의 LG 엑스붐 Go 스피커를 무선으로 연결해 높은 볼륨의 파워플한 고출력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최대 100대까지 멀티 링크가 가능합니다. 

배터리 성능도 꽤 만족스러운데 완전 충전 시 최대 24시간 사용이 가능한 3,9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해서 야외에서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재생 시간은 EQ 모드 OFF, 볼륨 15 (50%) 작동, 조명 OFF 상태, LG전자 내부 테스트 음원 12곡 기준이며, 실제 구동 시간은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IPX5 등급의 생활방수를 지원해서 운동 중에 흘리는 땀이나 눈, 비와 같은 급작스러운 날씨에도 안심하고 야외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낮은 수준의 물방울로부터 보호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피커로 음악을 들으면서 USB 케이블로 연결하면 보조배터리처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충전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 외 유용한 기능을 좀 더 살펴보면 2020년형 LG TV에 2대의 LG 엑스붐 Go 블루투스를 연결하면 홈시어터를 설치한 것처럼 입체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1대 연결하면 스테레오 사운드, 2대 연결 시엔 오른쪽. 왼쪽 채널로 각각 출력이 됩니다. 

그리고 음성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시리를 간편하게 호출할 수 있습니다. 재생버튼을 2초간 누르면 연결이 되는데 실시간 음성 명령으로 간편하게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LG 엑스붐 Go PL 시리즈

LG 엑스붐 Go 를 일주일 가량 사용 중인데 기존 PK 시리즈 제품 대비 여러모로 변화된 부분이 느껴졌습니다. 우선 디자인이 좀 더 세련되게 변했는데 기존 모델 디자인도 마음에 들지만 튼튼함을 강조한 덕분에 약간 투박하게 느껴졌던 것이 사실 입니다. 

하지만 이번 신형(PL2, PL5, PL7)은 투박함과 거리가 멀고 컴팩트한 디자인이라 휴대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서 실내, 실외 모두 어울리는 디자인 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사운드라 할 수 있는데 확실히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메리디안의 기술이 들어가서 그런지 상당히 안정감 있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 아침마다 LG 엑스붐 Go 를 통해서 클래식을 듣고 있는데 아내가 사운드를 듣더니 굳이 비싼 제품들을 쓸 필요가 없다는 말을 하더군요. 

제가 사용해 본 건 실버 화이트 제품이라 디자인도 이쁜데 소리도 깔끔하고 풍부하게 들리니 아내에게도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실내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요즘처럼 캠핑이나 차박이 유행하는 트랜드에도 잘 맞는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다음 여행을 떠날 때는 이 녀석을 들고 즐거운 음악 세계에 빠져 보고 싶어집니다. 

여러분도 LG 엑스붐 Go PL 시리즈와 함께 듣고 보는 재미가 있는 사운드를 만나보는 건 어떠세요? 

by 카이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제품을 무상 대여 받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