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시노트20 S펜이 싫증날때! 리얼 연필 느낌의 와콤 하이유니 디지털펜 후기

코로나 여파로 스마트폰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등장한 갤럭시노트20 가 국내서 흥행에 성공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어려운 가운데 좋은 성적을 기록한 것을 보면 확실히 노트 시리즈 충성고객들이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저 역시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는 노트를 가장 좋아하는데 아무래도 S펜의 존재가 노트를 좋아하는데 큰 영향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림 잘 그리고 손글씨 좋아하는 분들에게 갤럭시노트 시리즈는 정말 필요한 스마트폰이 아닌가 싶습니다. 

S펜이 좋기는 하지만 한 가지 아쉬운게 있다면 길이나 크기가 좀 작아서 그립감이 떨어진다는 점 입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 크기를 줄여야 하다보니 S펜 역시 상당한 날씬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날씬함을 위해서 그립감을 포기한 부분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평소 갤럭시노트에 그림이나 글을 자주 적는 분들은 따로 디지털펜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S펜이 아닌 디지털펜을 구매하려고 생각하려고 한다면 이번 시간에 소개하는 '와콤(Wacom)'에서 출시한 '하이유니 디지털 펜' 리뷰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S펜의 기술에 와콤의 기술이 들어간거 아시죠?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를 처음 출시할때 와콤과 손잡고 내장형으로 탑재한 스타일러스 S펜를 만들었습니다. 삼성이 와콤과 손을 잡은 이유는 스타일러스 기술에 있어서 최고였기 때문입니다. 

처음 얼핏보면 꼭 초콜렛 박스처럼 생겨서 초콜릿인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박스 안에는 세계 최고의 필기구 전문 브랜드 중 하나인 '하이유니(Hi-uni)' 연필이 들어있습니다. 

전 처음에 연필과 너무 똑 같이 생겨서 연필이 잘 못 온줄 알았습니다. 35년 이상 디지털 창작 분야의 선두주자인 와콤과 하이유니(Hi-uni) 가 만나서 과연 어떤 제품을 만들었을까요? 

S펜과 비교하면 길고 굵어서 그립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하이유니 연필은 최고급 나무 소재를 사용한 연필 라인업으로, '유니' 시리즈 중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손꼽히는 연필입니다. 

하이유니 연필의 사용성과 감성을 그대로 재현하고자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천연 나무 소재를 사용하고, 실제 연필과 동일한 생산 공정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유니컬러' 특유의 버건디 색상과 골든 링의 조화는 물론, 부드럽고 글로시한 느낌의 페인트로 외관을 마무리해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하이유니 디지털펜을 사용 하려면 우선 노트20 에서 S펜을 빼야 합니다. 저도 처음에 이걸 몰라서 제품이 고장난줄 알았는데 S펜을 빼니 그제서야 자동으로 인식을 했습니다. 

S펜과 하이유니 디지털펜이 좀 다른 점은 펜촉이 S펜은 약간 고무같은데 하이유니는 딱딱한 편입니다. 

육각형 모양이라 그립감도 좋은데 반응속도 역시 S펜과 동일한데 레이턴시가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냥 종이에다 연필로 그리는 속도라서 정말 글이나 그림을 그리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손이 가는 그대로 정교하게 움직이는 와콤의 EMR 펜 기술덕분에 자연스러운 작업이 가능했습니다. 펜심은 교체가 가능하며, 기본으로 3개가 제공되고 추가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하이유니 디지털 펜은 정확하고 정밀한 와콤 펜 기능을 그대로 지원하며, 4,096 레벨의 필압 기술을 담아 아날로그 느낌으로 섬세하고 정밀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S펜은 작고 얇기 때문에 그립감이 좋은 편이 아니라 그림이나 글 쓰는데 불편한데 하이유니 디지털펜은 연필에 쓰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평소에 노트에 그림이나 글을 자주 쓰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삼성전자와 와콤이 손을 잡고 노트 S펜을 만들었다고 했는데 그렇기 때문에 삼성 갤럭시 제품에 문제없이 호환이 됩니다. 

하이유니 호환기기 목록

호환기기 목록을 보면 갤럭시노트, 갤럭시탭, 갤럭시북 등에 호환이 되고 그외 에이서, ASUS, HP 등도 호환이 됩니다. 

그리고 와콤 타블렛 중에서 13형 액정타블렛 와콤 원 모델과 호환됩니다. 와콤 원 액정타블렛은 온라인 수업, 원격 회의, 유튜브 강의 등 언택트 솔루션으로 주목받는 디지털 판서 기능을 지원하며, 일러스트나 웹툰, 굿즈 제작, 사진 및 동영상 편집 등 타블렛 초보 사용자나 학생 등 사용자 층이 다양한것이 특징 입니다. 

호환기기 목록 확인할 수 있는 URL: https://www.wacom.com/ko-kr/acccomp 

배터리나 충전할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호환 기기의 기본 펜과는 또 다른 육각형 연필만의 감성에, 뛰어난 필기감이 더해져 드로잉/스케치 작업시 좋고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 풍겨서 좋았습니다.  

갤럭시노트를 그동안 쭉 사용해 왔는데 S펜의 크기가 작고 그립감이 좋지 않다보니 아주 많이 사용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리뷰를 위해 와콤 하이유니 디지털팬을 잠시 사용해보니 노트위에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쓰는 즐거움이 더 커졌던 것 같습니다. 

평소 갤럭시노트에 그림과 글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 한번 경험 하신다면 그 매력에 빠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하이유니 디지털 펜 출시를 기념해 클립스튜디오 페인트에 실제 연필과 똑 같은 느낌의 ‘하이유니 브러시 세트’가 추가되었다고 하는데요. 진짜 도화지 같은 용지 텍스쳐 위에 22가지 하이유니 연필의 경도를 그대로 재현해낸 브러시라고 하니, 평소 클립스튜디오 페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해보셔도 좋겠습니다.


하이유니 브러시 세트가 궁금하다면 이곳에서 확인 하세요. (참고 사이트 https://wacomkoreablog.com/1258 )

하이유니 디지털 펜의 소비자 가격은 45,000원이며, 와콤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  


by 카이


"본 포스팅은 한국와콤으로부터 제품을 대여받고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