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5형제 하반기 총출동, 코로나 이겨낼까?

반응형

삼성전자에서 올 상반기 출시한 플래그십 모델 갤럭시S20 시리즈가 코로나 여파로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기대하지 못한 저조한 성적을 받은 삼성전자는 하반기 갤럭시 5형제를 출동 시키며 상반기 성적을 뒤엎을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0 하나가 아닌 무려 5종으로 승부를 본다니 상당히 기대가 되는데 어떤 제품들이 등장할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20 

하반기에 가장 기대를 모으는 모델은 갤럭시노트 였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관심의 집중도가 좀 분산이 될 것 같은데 전부다 쟁쟁한 모델들이 줄줄이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노트20, 갤럭시노트20울트라 두 모델로 나오며 특징이 있다면 일반은 '플랫' 디자인을 울트라는 '엣지' 디자인을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노트에 플랫 디자인을 적용해 달라는 요구가 많았는데 드디어 적용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노트는 S펜으로 필기 작성을 하기 때문에 플랫 디자인이 좀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울트라 같은 경우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서 엣지 디자인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 역시 다른데 일반은 6.42인치, 울트라는 6.87인치 입니다. 

외형적인 변화는 크지 않고 카메라 디자인은 살짝 바뀌었습니다. 같은 인덕션이지만 카메라 크기가 좀 더 커진 느낌인데 갤럭시S20 울트라 대비 카메라 디자인이 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트리플  카메라를 적용 했지만 갤럭시S20 울트라에 적용된 100배줌 카메라는 빠지고 노트20 울트라는 50배 줌을 지원 합니다. 저도 갤럭시S20울트라를 사용하고 있지만 100배 줌은 사실 큰 의미가 없습니다. 

오히려 카메라 포커스 문제로 실망감을 안겨 주었는데 앞으로는 줌을 늘리는 것을 신경 쓸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카메라 성능을 향상 시키는데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부디 노트20에서는 카메라 때문에 실망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접한 소식을 보면 갤럭시노트20울트라 5세대(5G) 이동통신 모델은 스마트폰 최초로 MS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 게임 패스를 이용하면 '프로젝트 엑스(X)클라우드'에 접속해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90개 이상 엑스박스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게임 기능을 더욱 강화해서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환영을 받을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을 보면 출고가는 각각 120만원 초반대, 145만원 수준으로 전작보다 5만∼6만원가량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정말 반가운 변화라 할 수 있겠네요. 

갤럭시폴드2 

작년에 등장해 큰 화제를 모았던 접을 수 있는 폴드블폰 폴더는 올해 폴드2로 등장 하며 다시한번 폴드 열풍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대화면을 좋아하는 저에겐 상당히 매력적인 모델인데 올해 좀 더 개선된 모델이 나오며 구매 욕구를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유출된 이미지

이전 모델보다 더 커질 예정이고 메인 화면은 7.3인치에서 7.7인치로 커졌습니다. 앞으로 여기서 좀 더 커져서 8인치까지 크기를 늘렸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외부 화면의 크기도 커집니다. 예상도

메인 화면이 노치가 아닌 펀치 홀 이라 몰입감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그리고 갤럭시Z플립에 적용된 초박막강화유리(UTG) 마감 적용을 했습니다. 

폴드 모델은 워낙 비싸서 소비자들이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데 이번 폴드2 모델은 230만원대로 나온다고 하네요. 전작보다 살짝 낮아진다고 하지만 여전히 비싼게 사실 입니다. 

바란다면 앞으로 가격을 낮춰서 100만원 후반대 정도로 나온다면 지금보다 더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Z플립 5G 

폴더, 플립 다 접는 방식이지만 방식의 차이가 있습니다. 폴더 모델 대비 조금 저렴한 플립 모델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2월에 출시한 LTE 모델과 디자인과 스펙적인 차이는 없을 것이란 소식 입니다. 

다만 AP 가 스냅드래곤855 에서 865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갤럭시버즈 라이브 

삼성의 무선이어폰 최신 모델 갤럭시버즈 라이브가 등장을 합니다. 디자인은 강남콩 형태의 이어팁이 없는 오픈형 디자인 입니다. 기존 커널형 디자인에서 큰 변화를 주었습니다. 

또한 그동안 탑재 여부가 궁금했는데 이번엔 모두가 기다리던 '액티브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이 탑재 된다고 합니다. 기능 향상으로 본격적으로 에어팟과의 멋진 대결을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피트니스 기능이 강화된다는 소식인데 미국 특허청 등에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이어폰에는 소비 칼로리, 심박수 변화, 이동 거리와 시간 등을 측정하는 기능이 포함돼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워치3

스마트워치 시장을 독주하는 애플워치를 잡기 위해 등장한 갤럭시워치3는 1.2인치 화면 41mm 모델, 1.4인치 45mm 두가지 모델로 나옵니다. 이번에 기대되는 것은 피트니스 기능인데 수면 추적을 비롯해 심박 모니터링, 혈압 모니터링, 심전도(ECG) 기능 등을 갖출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혈압과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는 '삼성 헬스 모니터' 모바일 앱을 허가받았는데 스마트워치를 건강 관리를 할 수 있어서 시장에서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분들의 필수템이 되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하반기에 갤럭시 5총사를 출시 하며 물량으로 시장을 융단폭격하려고 합니다. 코노라 때문에 위축된 시장을 과연 5총사로 얼마나 회복시키게 할 수 있을까요? 

8월에 열리는 갤럭시언팩 행사는 그 어느때보다 화려한 라인업으로 시장을 뜨겁게 할 것 같네요. 반드시 라이브로 시청해서 5총사의 면모를 꼼꼼히 살펴 봐야 겠습니다. 

by 카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