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저격수? 메리디안 품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LG톤프리 개봉기/디자인 후기(예약판매)

한때 줄 달린 유선이어폰/헤드폰을 당연 스럽게 사용하던 때가 있었는데 요즘은 줄달린 이어폰 헤드폰이 오히려 낮설게 느껴집니다. 그렇게 무선 이어폰/헤드폰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데 저 역시 무선 제품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줄 없는 자유가 주는 편안함과 최근엔 기술 개발로 무선 제품의 사운드 음질도 상당히 좋아졌기 때문입니다.

블루투스 넥밴드이어폰 시장의 강자로 군림 했던 LG전자는 명품 오디오업체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의 독자 신호처리 기술과 튜닝 기술을 적용한 '톤 프리' 신제품을 출시 했습니다. 

무선이어폰 업계에서 메리디안의 음향 튜닝을 적용한 제품은 'LG 톤 프리'가 유일한데 톤 프리 디자인과 성능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오늘은 그 첫 시간으로 개봉기와 디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LG 톤 프리의 박스 디자인 입니다. 하얀색 깔끔한 배경에 검정색 '톤 프리' 를 볼 수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해 보면 달콤한 마카롱과 흡사해 보이는 동그란 '톤 프리' 충전케이스(크래들)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한 손에 쏙 돌아오는 크기로 이전에 나왔던 '톤플러스 프리' 보다 크기가 더 작습니다.  

컬러는 검정색, 하얀색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은 실리콘 이어젤과 USB-C 타입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이어젤은 무독성, 저자극성 Medical Grade의 실리콘을 사용하게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래들 모습인데 측면에 버튼과 뒷면에 USB-C 타입 충전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충전케이스 커버를 열면 톤 프리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톤 프리 제품은 이전에 출시 된 톤플러스 프리 제품과는 디자인이 다릅니다. 애플 에어팟을 떠올리게 하는 디자인으로 에어팟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변화라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이번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LG 톤 프리 제품이 다른 제품들과 차별성을 갖는 부분은 메리디안(Meridian)과의 파트너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리디안은 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재규어, 레인지로버 등 슈퍼카 오디오 시스템에 적용되고 있는 브랜드로 단순한 음질 인증이 아닌 제품의 사용성 구상부터 디자인에 맞는 기술 및 부품을 함께 결정, 최종 사운드까지 함께 완성하는 진정한 파트너십으로 제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음질을 중요하게 여기 신다면 '메리디안' 로고는 믿을만한 인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메리디안이 직접 튜닝한 4가지 사운드 모드(EQ)로 장르에 따라 마음에 드는 최적의 사운드로 감상 할 수 있습니다. 

Immersive(이머씨브) : 풍부한 공간감으로 몰입감을 높여주는 사운드 *제품 사용 시 기본 설정 EQ  

Natural(내츄럴) : 녹음 당시 원음을 가장 자연스럽게 살려주는 메리디안 본연의 오리지널 사운드 

Bass Boost(베이스 부스트) : 낮은 음역을 강화해 통통 튀는 리듬감을 살리며 비트감을 느낄 수 있는 사운드 

Treble Boost(트레블 부스트) : 높은 음역을 살려 미세한 소리까지 또렷하게 들을 수 있는 사운드 

4가지 EQ 사운드는 “LG TONE Free” 앱에서 적용할 수 있는데, 다음 시간에 톤 프리 전용 앱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톤 프리는 이어버드 커널형 방식으로 무게 중심이 위에서 안쪽으로 향하도록 되어 있고 귀에 딱 맞는 '사운드 핏'을 제공해서 착용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실제로 귀에 착용하면 귀에 딱 맞아서 떨어질 것 같은 불안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톤프리의 또 하나의 특징이라면 다른 제품과 달리 위생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는 점 입니다. UVnano 케어 기능이 있어서 자외선(UV-C)을 이용한 LED 라이트로 유해 세균을 99.9% 살균해, 이어버드를 꺼낼 때마다 청결하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기술, 안전성을 엄격하게 시험하는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TÜV 라인란드 연구소 인증으로 안심하고 사용 가능 합니다. 

* UVnano는 유해 세균을 줄여주는 'UV(자외선)' LED와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의 합성어로, LG전자의 다양한 생활가전제품에 적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 UVnano는 이어버드를 크래들에 넣어 유선 충전 시 10분간 작동되며, 이어버드 홀 안쪽 3mm 내부를 살균해줍니다.

* HBS-TFN6, KTR(실험방법 자사 제시), UV-C 사용 5분 후, 이어버드 홀 내의 대장균 99.9% / 황색포도상구균 99.9% 제거

* HBS-TFN6, TÜV(실험방법 자사 제시), UV-C 사용 10분 후, 이어버드 홀 내의 대장균 99.9% / 황색포도상구균 99.9% 제거

* 실험결과는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생적인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생각한다면 현재 유일한 답은 '톤 프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톤프리 크래들은 5분 충전으로 최대 1시간 사용할 수 있는 고속충전을 지원 합니다. 

크래들 포함 최대 18시간 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이어버드 사용시 음악재싱 및 통화시간 최대 5시간까지 가능합니다. 무선충전으로 언제 어디서나 선 없이 편하게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IPX4 등급의 생활방수 기능으로 눈이나 비가 내리는 야외활동 속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만 해당) 또한 무드라이팅을 제공해서 크래들 오픈시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 합니다. 

구글 어시시턴트 및 시리 지원으로 기기 제어 및 정보 검색 실시간 음성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모델에서 케이스가 제공되지 않아서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이번 톤프리 에서는 다양한 컬러의 케이스를 제공합니다. 

컬러풀한 케이스를 장착하면 정말 마카롱과 더 흡사해 보입니다. 

마카롱과 같은 두면 마카롱으로 착각해서 먹을 수 있으니 같이 안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스 뿐만 아니라 이렇게 키링을 장착할 수 있어서 나만의 개성적인 '톤프리'를 꾸밀 수 있습니다. 케이스와 키링은 기본 구성품이 아니라 유료로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크래들 케이스와 키링이 정말 이쁜데 만약 유료가 아닌 무료로 받고 싶다면 예약판매 기간에 구매하시면 됩니다. 톤 프리 예약판매로 구매하시면 마카롱 케이스 1EA(색상랜덤 증정) + LG전자 톤 프리만을 위하 특별 제작된 스타벅스 베어리스타 키링 1EA + N포인트 최대 7만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7만포인트를 주는 파격적인 할인을 받으면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예약판매 사이트에서 확인 바랍니다. 만약 구매를 생각하시면 푸짐한 선물이 가득한 예약판매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LG 톤 프리 예약판매 사이트 이동 

이상으로 LG 톤프리 제품의 개봉기와 함께 디자인을 살펴 보았습니다. 그동안 쭉 LG전자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헤드폰 제품을 사용해 왔는데 디자인 적인 부분에서 이번 톤 프리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다가 이번엔 다양한 컬러의 케이스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나 만의 독창적인 크래들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톤 프리의 주요 기능과 함께 사용 후 느낀 후기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by 카이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와 함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